LNG 선 재발주 사이클 돌입, 조선주보다 높은 베타를 원하신다면
2016년과 2017년 LNG선박 발주량 감소로 LNG 화물창용 초저온보냉재 시장은 기근에 시달리고 있음. 한국카본의 경우도 2017년 연말과 2018년 연초에 시장에 남아있는 잔여 LNG 선박에 대한 보냉재 수주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수주잔량은 1년치를 하회하고 있는 중. 현재는 늘어나고 있는 LNG 선박에 후행해서 나오는 보냉재 수주를 기다려야 하는 시기
2018년 매출액 2% 늘고, 영업이익은 70% 이상 감소 전망
2018년 매출액 2% 늘고, 영업이익은 70% 이상 감소할 것으로 전망함. 감소한 수주잔량을 끌어올려도 2018년 실적이 개선되는 부분은 없음. 저가물량 건조, 수주잔량 감소기간 장기화에 따른 가장 안 좋은 실적을 2018년 연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
한국카본 매수의견과 목표주가 9,300원 제시하며 커버리지 개시
한국카본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제시하며 목표주가로 9,300원을 제시함. 목표주가는 2019년 추정 BPS에 목표배수 1.3배를 적용하여 산출. 2019년 실적은 올해부터 수주하는 LNG 관련 물량이 영향을 줄 수 있는 가장 빠른 시기의 실적이기 때문에 2019년 실적을 적용함. 1.3배는 2011년 이후 LNG 선 수주가 30척 내외로 나왔던 시기의 상단 평균에 해당. 경쟁사대비 현금보유금액이 1천억원 이상 많은 상황임에도 불과하고 시가총액이 3백억원밖에 차이나지 않아 저가매력이 돋보이는 구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