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질문/ 복정역을 왜 도시철도공사로 넘겼나요?
firstsy 추천 0 조회 667 05.07.15 21:21 댓글 12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5.07.15 21:43

    첫댓글 복정역이 아마도 무배치 간이역이라서 그럴겁니다..

  • 05.07.15 22:02

    '수익성이 없어서'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실제로 8호선 개통전까지 복정역은 통과했죠. (역은 이미 지어져 있었던 걸로 기억..)

  • 05.07.15 22:55

    단, 분당선 복정역 공익은 수원지역관리역 산하 수서역 소속입니다.

  • 05.07.16 09:45

    복정역이 수익성이 낮기 때문이지만, 버스개편(송파차고지 노선 대거 입성)과 환승주차장으로 인해 '조금은' 늘어났습니다.

  • 05.07.16 10:49

    상당히 죄송합니다만.. 복정역에는 직원 3분이 계십니다. 무배치간이역이 아닙니다.

  • 05.07.17 13:32

    철도공사 입장에서 그렇다는 거죠.. 복정역에 역무원이 없다고 하지는 않았는데요..

  • 05.07.16 11:24

    배치간이역이 되지 않을까요?

  • 05.07.16 13:48

    그런 역은 당연히 한 곳에서 하는 것이 낫죠. 솔직히 지하철공사, 도시철도공사, 철도청 이렇게 나눠서 관리하는 것이 얼마나 돈을 갉아먹는지... --;; 그리고 원래 처음부터 도시철도공사에서 다 한 것 아닌가요? 역도 8호선 개통에 맞춰 완성한 것으로 기억하고요....

  • 작성자 05.07.17 01:12

    그러면 철도공사(역공사는 다른회사겠지만..)에서 지어주고 도철한테 넘겼다는 말이되네요. 아참 실제로 분당선 복정역 역직원분들계십니다. 역무실에서 승강장모니터하시는분, 도시철도 직원분들 토크하시는분 -_-;

  • 05.07.17 03:02

    복정역은 현재 역원배치간이역입니다...

  • 05.07.17 07:43

    옛날에 감사원에서 지적받아서 환승역은 통합역 체제로 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05.07.17 09:06

    그나마 막차시간 같은 건 같은 역의 타 노선이라도 잘 가르쳐 주시더군요. 이런 것도 안 되면 말도 안 되죠.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