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선 복정역 모든걸 도시철도공사로 넘겼다는 글을
인터넷 검색을 통해 알게되었습니다.
왜 철도공사가 도시철도 공사로 넘겼나요..?
개통시기가 같은건 알겠는데 이용승객이 저조해서인가요?
출퇴근시간에보면 8호선타던 사람들이 분당선탈려고
내려와서 계단을 못올라간적도있습니다... -_-;
매표소에서도 철도공사가 만든 휴대용노선도를 주고
제가 도시철도공사 노선도는 안주냐고 물어봐떠니
그냥 쓰라고 하고...
첫댓글 복정역이 아마도 무배치 간이역이라서 그럴겁니다..
'수익성이 없어서'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실제로 8호선 개통전까지 복정역은 통과했죠. (역은 이미 지어져 있었던 걸로 기억..)
단, 분당선 복정역 공익은 수원지역관리역 산하 수서역 소속입니다.
복정역이 수익성이 낮기 때문이지만, 버스개편(송파차고지 노선 대거 입성)과 환승주차장으로 인해 '조금은' 늘어났습니다.
상당히 죄송합니다만.. 복정역에는 직원 3분이 계십니다. 무배치간이역이 아닙니다.
철도공사 입장에서 그렇다는 거죠.. 복정역에 역무원이 없다고 하지는 않았는데요..
배치간이역이 되지 않을까요?
그런 역은 당연히 한 곳에서 하는 것이 낫죠. 솔직히 지하철공사, 도시철도공사, 철도청 이렇게 나눠서 관리하는 것이 얼마나 돈을 갉아먹는지... --;; 그리고 원래 처음부터 도시철도공사에서 다 한 것 아닌가요? 역도 8호선 개통에 맞춰 완성한 것으로 기억하고요....
그러면 철도공사(역공사는 다른회사겠지만..)에서 지어주고 도철한테 넘겼다는 말이되네요. 아참 실제로 분당선 복정역 역직원분들계십니다. 역무실에서 승강장모니터하시는분, 도시철도 직원분들 토크하시는분 -_-;
복정역은 현재 역원배치간이역입니다...
옛날에 감사원에서 지적받아서 환승역은 통합역 체제로 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나마 막차시간 같은 건 같은 역의 타 노선이라도 잘 가르쳐 주시더군요. 이런 것도 안 되면 말도 안 되죠.
첫댓글 복정역이 아마도 무배치 간이역이라서 그럴겁니다..
'수익성이 없어서'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실제로 8호선 개통전까지 복정역은 통과했죠. (역은 이미 지어져 있었던 걸로 기억..)
단, 분당선 복정역 공익은 수원지역관리역 산하 수서역 소속입니다.
복정역이 수익성이 낮기 때문이지만, 버스개편(송파차고지 노선 대거 입성)과 환승주차장으로 인해 '조금은' 늘어났습니다.
상당히 죄송합니다만.. 복정역에는 직원 3분이 계십니다. 무배치간이역이 아닙니다.
철도공사 입장에서 그렇다는 거죠.. 복정역에 역무원이 없다고 하지는 않았는데요..
배치간이역이 되지 않을까요?
그런 역은 당연히 한 곳에서 하는 것이 낫죠. 솔직히 지하철공사, 도시철도공사, 철도청 이렇게 나눠서 관리하는 것이 얼마나 돈을 갉아먹는지... --;; 그리고 원래 처음부터 도시철도공사에서 다 한 것 아닌가요? 역도 8호선 개통에 맞춰 완성한 것으로 기억하고요....
그러면 철도공사(역공사는 다른회사겠지만..)에서 지어주고 도철한테 넘겼다는 말이되네요. 아참 실제로 분당선 복정역 역직원분들계십니다. 역무실에서 승강장모니터하시는분, 도시철도 직원분들 토크하시는분 -_-;
복정역은 현재 역원배치간이역입니다...
옛날에 감사원에서 지적받아서 환승역은 통합역 체제로 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나마 막차시간 같은 건 같은 역의 타 노선이라도 잘 가르쳐 주시더군요. 이런 것도 안 되면 말도 안 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