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세하게 문학적인 운동의 표시 그리고 자작한 작품에 분명히 병행현상에 동시에(1760-1780)음악에 사용하게 한다. 강하게 개별적인 표현필요 우아한 스타일의 호의의 전향 그리고 섬세한 스타일의 감정은 강조함의 상승은 일정한 간격을 취하는 선율학 대담한 화음 (단조, 긴장 아코드) 화려한 율동성, 다이나믹의 강한 모순과 기악법과 부분적으로 자유로운 형식경과 안에 의견을 말한다. C. Ph. E. Bach의 주관적인 피아노환타지와 그들의 표현강도의 심포니처럼 만하임학파의 효과적 명백한 오케스트라언어가 음악적인 Sturm und Drang의 본질적인 특징을 포함할 때 그림은 어떤 경우에는 단일적이 아니다. 문학 안에 처럼 (Herder, 젊은 괴테, Schiller의 첫 번째 드라마) 단계가 Strum und Drang의 실험을 즐기는 표현적인 천재단계를 통해 유효와 직접적으로 연속되는 Wiener Klassik의 작곡의 전체성을 위한 옮기는 전제조건이다. 상응하면서 모짜르트와 하이든의 많은 작곡이 시대에서 1770년경 그러한 신클래식 또는 초기 클래식의 Strum und Drang 자세의 분명한 관계를 움반한다.
Meyer음악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