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을 하는 시간이 길어지는 요즘 아내의 요리 솜씨가 더더욱 빛나고 있어요 .
원래 음식을 아주 잘 하시지만? ㅎㅎㅎ 더 많은 재료로 맛있는 음식을 해 주어서 상당히 기분이 좋답니다.
일단 동죽조개는 구입후에 해감을 해 주어야 하는데 방법이 어렵지 않아요.
우선 흐르는 물로 겉에 묻은 이물질을 제거하기 위해 약 1-2번 정도 박박 손에 힘을 주고 씻어주구요 .
염도를 잘 맞춰야 해감이 잘 되기 때문에 동죽의 경우 물 500ml 에 소금은 반수저 정도가 딱 맞는듯해요.
설마 이때 맛소금 쓰시는분 안계시겠죠^^;ㅋㅋㅋㅋ
맛소금과 양념 소금은 해감이 안된다고 합니다. 꼭 굵은 소금을 이용해주세요 !
소금을 풀은 물에 동죽을 넣고 검은 봉지를 덮어서 한시간 정도 놔두고 나서
꺼내서 다시한번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
물기를 탈탈 털어내고 나서 냄비에 넣고 이제 물을 부은후에 보글보글 끓여주면서 육수를 내주면 되는데요.
저희는 그냥 조개를 따로 넣자고 하고 ~
조개를 다 분리해서 살만 뺀 뒤에 칼국수 국물에 넣어주었어요.
오히려 이렇게 해 먹으니까 하나씩 먹으면서 골라내지 않아도 되서 좋긴 하더라구요 .
정말 살이 오동통하죠? 맛도 얼마나 좋게요.
술안주로 먹는다면 이렇게 분리 할 필요없이 바로 청양고추 팍팍넣고 보글보글 끓여서 먹음 좋겠다 싶더라구요 ㅎㅎ
암튼 살을 분리하다보니 넘 맛있어서 초고추장 까지 놓고 본격적으로 먹었습니다.
ㅋㅋㅋㅋㅋ
칼국수에 넣을 동죽 조개는 우리 입으로 많이 들어갔네요 ㅋㅋㅋ
암튼 그래도 아주 맛있게 끓여진 칼국수 !!
어른들끼리 먹을꺼라면 고추를 팍팍 넣으면 좋지만
아이들과 먹을꺼라면 ( 사실 너무 매운음식은 몸에도 안좋죠 ) 이렇게 호박 이라던가 버섯 넣음 좋아요.
양파는.. 넣으면 달아져서 정말 소량만 추천할께요 .
암튼 아주 맛있게 잘 끓여 먹었어요 .
동죽 조개 칼국수.
쉬우니까 집에서 한번 끓여 드셔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