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는 현재 운행되어지는 것이 브란자(경유), 점화코일방식(경유), 그리고 카브레타와 인잭션 타입 그리고 lpg차량 크게 5가지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경유의 경우는 압축열에의하여 점화되어지고, 카솔린의 경우 전자제어방식과 카브레타 방식이 있는데...
전자제어 방식(ecu)과 카브레타 방식이 두가지중
역화될 확률이 카브레타 방식이 크고 많다는군요그리고 대부분의 화재발생은 전기와 방화로 압축되어 있는것 같아요
자동자의 구조는
연료장치, 점화장치, 윤활장치, 냉각장치, 배기장치, 제동장치, 전기장치. 차체 등으로 분류되고 이론적으로는 점화장치에서의 화재가 제일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고요
점화시 혼합기의 점화풀러그 방전시 12,000v-15,000v까지 방전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엔진과열로의 화재는 카브레타 타입에서 많은 비중울 차지하고 냉각장치의 고장발생시 과열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자동차의 전기는 승용차 기준하여 60A정도의 전류를 방전하고 있기에 가정용 전기시설에 비하면 약 6배 정도의 전류가 방전되는 샘이니 화재발생율도 빈번하겠지요
보통 가정용전기의 전류는 12A정도인데...차량은...
암튼 상기에 나열한 부분으로 발화부를 압축한다면 보고서 작성시 참고가 되지 않을까하여 몇자 적습니다.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