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대에 왜 선지서와
요한 계시록을
필히 알아야 하는가?
"일곱째 천사가 소리 내는 날 그 나팔을 불게 될 때에
하나님의 비밀이 그 종 선지자들에게 전하신 복음과 같
이 이루리라"(요한 계시록 10:7)
이 '일곱째 나팔 재앙'은 '일곱 대접 재앙'을 몰고
오는데(계시록 16장),그 끝에는 그리스도의 재림과 하
나님의 최후 심판이 있게 됩니다. 따라서 '하나님의 비
밀'이란 장차 그리스도의 재림으로 말미암은 사탄의
몰락과 악인에 대한 심판,그리고 또한 하나님께서 자기
백성을 영생으로 인도하시고자 하는 대종말에 관한 하
나님의 모든 경륜을 지칭합니다.
이렇게 볼 때 "하나님의 비밀이 그 종 선지자들에게
전하신 복음과 같이 이루리라" 라는 말씀은,요한 계시
록의 사건들이 단순히 구약 선지자들이 전한 복음 뿐
만이 아니라 성경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증거하고 선포
한 모든 복음과 같이 반드시 성취될 것임을 경종으로
울려주고 있는 나팔소리입니다.
바야흐로 오늘날 세계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는 종말
현상들을 바라보고 접할 때,우리는 주(主)의 재림이
매우 가깝다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하지만 무지한
사람들은 그저 사는 날까지'호의호식'(好衣好食)하며
사는 것이 '복'(福)인줄로만 알고 있으니 안타깝습니
다.
● 구속사적(救贖史的)으로
그리스도의 복음은(참고,로마서
1장 1~4절),다섯가지 사건으로
되어 있습니다.
예컨대 ① 예수님의「탄생」
② 예수님의「십자가의 죽음」
③ 예수님의「부활」
④ 예수님의「승천」
⑤ 예수님의「재림」이 그것입니다.
그런데 이 복음의 5가지 사건 중에,탄생,죽음,부활,승천,
이 4가지 사건은 이미 지나갔고「재림」사건 한 가지만
남았습니다.
재림(再臨)이란? 헬라어,파루시아를 음역한 것입니다.
이「파루시아」라는 말은「함께 있음」또는「도래」
(到來)라는 뜻으로써,미래에 있을 그리스도의 종말론적
도래이며,그리스도의 두 번째 나타나심을 말하는 것입니
다(히브리서 9:28).
하지만 오늘날 현대인들은 예수님의 재림과 이 세상의
종말에 대하여,노아 홍수 때의 사람들처럼 비웃고 조롱하
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베드로 사도는, 이렇게 선포하고 있습니다
"먼저 이것을 알지니,말세에 조롱하는 자들이 와서
자기의 정욕을 좇아 행하며 조롱하여 가로되,주의
강림하신다는 약속이 어디 있느뇨? 조상들이 잔 후로부터
만물이 창조할 때와 같이 그냥 있다 하니,이는 하늘이
옛적부터 있는 것과 같이,땅이 물에서 나와 물로 성립한
것도 하나님의 말씀으로 된 것을 저희가 일부러 잊으려
함이로다"(베드로후서 3장 3~5절)
● 예수님의 초림과
재림에 대한 예언 통계
성경에는,여러 선지자와 사도들이 예수님의 초림과 재림
에 대하여 많은 예언을 했습니다.
그리하여 성경에 기록된 예언들은 순서대로 이뤄지고,또
한 앞으로도 계속 성취되어 갈 것입니다(이사야 42장
9절). 성경에 나와 있는 예수님의 강림에 대한 예언 중에
는 ① 초림에 대한 말씀이 456번 예언되어 있고,② 재림
에 대한 말씀이 1518번 예언되어 있습니다.
특별히 예수님께서 처녀 몸에서 탄생하실 것에 대해서는
이사야 7장 14절 말씀에,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하리라」라고 단 한 곳에 예언되었지만,
이 예언은 조금도 어김없이 약 2천년 전에 예수님께서
동정녀 마리아의 몸을 빌려 성령으로 잉태되어 탄생하셨
습니다.(마태복음 1장 18~23절)
이와 같이 단 한군데 예언된 말씀도 정확히 이루어졌을
진대,하물며 456번의 초림보다도 약 3배 반 이상이나 되
는,1518번의 재림에 대한 예언의 말씀이 이루어지지 않겠
습니까? 이 재림에 대한 예언은 온 세상 사람이 믿든 안
믿든,주님의 재림은 틀림없이 이루어 질 사건인 것입니
다.
● 초림의 등불과 재림의 등불
복음은 크게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는데,초림의 등불인
은혜시대의 십자가의 복음과,그리고 재림의 등불인 '영
원한 복음'(계시록 14:6,베드로 후서 1:19)이 그것입니
다. 초림이 율법을 완성했다면,재림은 구원을 완성하기
위한 복음인 것이요,구약 율법시대가 있다면 신약 은혜
시대가 있고,그리고 그 끝 날에는(마태복음 13:39,40,49
/28:20,다니엘 9:24-27, 이사야 2:2 등) 구원의 완성시대
가 있어야 하는 건 당연한 이치입니다.
성경은 구속사적(救贖史的)으로 이러한 강화 계시 방법
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성경의 총 결말을 짓고 있는 요한
계시록은 만왕의 왕이신 그리스도의 재림의 예언이며 재
림의 복음입니다. 그러므로 이 예언의 말씀을 읽는 자와
듣는 자들과 그 가운데 기록한 것을 지키는 자들이 복이
있는 것은(계시록 1:3) 시대적으로 재림의 때가 매우 가
까웁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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