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전인가 환경영화제에서 우연히 보게된 "커커시리 (MOUNTAIN PATROL)"이라는 중국영화..
기대이상의 감동으로 티벳이라는 곳에 대한 동경을 부추겼던 영화..
칭짱열차를 타고 거얼무역을 지나 한두시간 가량 가면 커커시리 지역이라고 책에 나와 있어..두방망이질 설렘과 기대를 품고 바라봤던 풍경들..방송이나 표지판이 없어서 정확히 어디가 커커시리였었는진 알 수 없지만 그저 스쳐지나친것만으로 넘 좋았는데..
어제 늦은 저녁 이리저리 채널을 돌리다 KBS 명화극장에서 커커시리가 방영되는거 보고 얼마나 반갑던지..한편으로 미리 알았음 꼭 보라고 공지했을텐데 하는 아쉬움도..
기차안에선가..커커시리 꼭 보라고 몇명에게 말도 했던거 같은데..KBS가 티벳주간이었는지..토욜에는 특파원보고 시사프로서 다루더니..일욜에는 영화까지..
DVD로도 출시가 됐다고 하던데..아직 티벳의 감흥에 젖어있는 울 팀원들에게 꼭 보라고 권하고 싶네요.
그리고 EBS 독립다큐페스티벌이 8/27-9/2까지 열리는데..네팔/라닥에 대한 내용도 있네요..
관심있는 분들 함 보시라고 알려드려요 (http://www.eidf.org/2007_fall/index.html)
어짓님이 부탄여행 계획중이라고 하셨죠? 제작년인가 독립타큐에 부탄오지학교에 부임한 선생님에 대한 내용이 있었는데..반응이 좋아서 입상도 하고 저도 재밌게 봤었어요..
혹시 계획에 변동이 없다면 가기 전에 찾아보시면 좋을거 같네요...
첫댓글언니 정보감사..ㅋㅋ 저도 약한 정보하나...오늘 KBS1 TV 책을말하다 24시 35분 유성용 '여행생활자' 방송하는데..파키스탄, 티벳, 인도, 네팔, 스리랑카 등을 여행하신 분이거덩요..이 시간까지 안 자고 계시는 분들은 함 보세요. 저는 아마 또 다시보기로~~ 이 책으로 우리 맹물 아저씨 너무 유명해졌어요.^^
첫댓글 언니 정보감사..ㅋㅋ 저도 약한 정보하나...오늘 KBS1 TV 책을말하다 24시 35분 유성용 '여행생활자' 방송하는데..파키스탄, 티벳, 인도, 네팔, 스리랑카 등을 여행하신 분이거덩요..이 시간까지 안 자고 계시는 분들은 함 보세요. 저는 아마 또 다시보기로~~ 이 책으로 우리 맹물 아저씨 너무 유명해졌어요.^^
이분 지금 홍대에서 사진전시회중이시라는.... 지난 토욜에 친구공연한 클럽근처에서 전시회를 하고있어서 티벳사진 보고서 막!! 환호를 질렀다는^^ 시간이 없어서 사진은 이번주 토욜에 다시 보러올거라고 했는데...막 보고가라고 잡으시는 소박함까지^^
사진전 저도 알고 있었지만..너무 멀어 맘 접고 있었는데 언니가 또 그러니 마구마구 땡긴다는...
아직 돌마언니가 보라고 한 쿤둔도 못봤는데..이것도 수첩에 적어놔야겠네요..커커시리..
언니, 커커시리 꼭 챙겨볼께요..제목이 확 땡기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