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 강동환)은 자가 초점 교정기능을 갖춘 최상급 디지털일안반사(dslr)카메라 `eos 1d 마크3'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신제품은 `eos 1d 마크2n' 후속작으로 캐논 최첨단 디지털카메라 기술이 총망라된 것이 특징이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제품 내부에 고정밀 초점 교정 기능을 내장하고 있어, 초첨이 맞지 않는 렌즈를 사용하게 될 경우 사용자가 직접 수동으로 20단계까지 조절할 수 있으며, 최대 20개까지 렌즈별 환경 저장이 가능하다.
가동시간이 0.15초인 신제품은 기존 8.5장에서 향상된 초당 10장 연속촬영이 가능하며, 제3세대 1010만화소 cmos센서, 이미징 프로세서 `듀얼digic 3' 등을 장착해 고속 데이터 처리 능력을 갖췄다.
23만화소 3인치 대형 lcd를 장착하고 있으며, lcd로 피사체를 볼 수 있는 `라이브뷰' 기능을 지원해 lcd를 통해 초점 및 구도를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 센서 앞에 위치한 필터를 초음파 진동시켜 먼지를 제거하는 클리닝 시스템을 갖췄으며, 이 기능은 제품 전원을 켜고, 끌 때마다 자동으로 작동한다.
강동환 대표는 "신제품은 캐논이 차세대 최상위 dslr시장을 어떻게 이끌어 갈 것인가를 보여주는 방향타 역할을 할 것"이라며 "올해로 20년째를 맞는 eos 브랜드는 eos 1d 마크3 출시로 전세계 카메라시장 1위 자리를 지켜나가는 데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형근기자 bass007@
요즘은 카메라도 혼수로 한다는데 - 고급기종이 있길래 하나 올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