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를 포장할 때.....죽포장지와 종이 포장지로 주로 포장하는 데...어떤차이가 있는지요?.....
감사합니다
첫댓글 죽포장은 죽포장 내부에서 발효숙성이 잘된다고 합니다. 방수도 되고 내부의 습기는 적절하게 유지되며 빠져나간다고 합니다. 킁, 보이차에 고어택스 아웃도어를 입혀서 보관한다고 보면 맞습니다. 그런데 종이포장은 원체 대량생산을 하니 비용과 수고가 너무 들어가니 제조차창이 대량생산을 위한 편법을 쓴거로 보시면 됩니다. 맹해차창의 경우 2009년도에 종이포장을 하며 혼돈이 잠시 있었죠. 종이포장과 죽포장을 뒤섞어 생산하다 결국에는 종이포장으로 가는듯 합니다. 아마 하관차창도 2008년부터 남조원차를 위주로 종이포장으로 나가는것 같더군요...
그렇군요 잘 보았습니다
정중히 감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이런 이야기도 있습니다..옛날 인급차들을 보면 차가 한편씩 종이포장 되어있는 것이 아니라 포장되지 않은 차7편과 내표한장이 덩거러니 죽포장 되어있습니다...이는 그시절에 과학적인 차보관포장을 연구했다기보다는 순수수공으로 만들어지는 종이값이 너무 비싸서 흔히 구하기 쉬운 죽포장을 했을것으로 생각됩니다...물론 한건으로 포장할때도 대나무는 없어서는 안될 재료였죠....
재미있는 사실이네요...종이 값이 비싸....죽포장으로 싼것이 아닌가....하는 생각.......참으로 감사합니다
첫댓글 죽포장은 죽포장 내부에서 발효숙성이 잘된다고 합니다. 방수도 되고 내부의 습기는 적절하게 유지되며 빠져나간다고 합니다. 킁, 보이차에 고어택스 아웃도어를 입혀서 보관한다고 보면 맞습니다. 그런데 종이포장은 원체 대량생산을 하니 비용과 수고가 너무 들어가니 제조차창이 대량생산을 위한 편법을 쓴거로 보시면 됩니다.
맹해차창의 경우 2009년도에 종이포장을 하며 혼돈이 잠시 있었죠. 종이포장과 죽포장을 뒤섞어 생산하다 결국에는 종이포장으로 가는듯 합니다. 아마 하관차창도 2008년부터 남조원차를 위주로 종이포장으로 나가는것 같더군요...
그렇군요 잘 보았습니다
정중히 감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이런 이야기도 있습니다..
옛날 인급차들을 보면 차가 한편씩 종이포장 되어있는 것이 아니라
포장되지 않은 차7편과 내표한장이 덩거러니 죽포장 되어있습니다...
이는 그시절에 과학적인 차보관포장을 연구했다기보다는
순수수공으로 만들어지는 종이값이 너무 비싸서 흔히 구하기 쉬운 죽포장을 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물론 한건으로 포장할때도 대나무는 없어서는 안될 재료였죠....
재미있는 사실이네요...종이 값이 비싸....죽포장으로 싼것이 아닌가....하는 생각.......참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