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시마린카이철도 디젤기동차 8000형
1. 개요
데뷔 - 2016년 3월 26일
길이/폭/높이 - 20000 / 2850 / 3992
편성 - 기본 1량편성, 중련가능
영업최고속도 - 95km/h
설계최고속도 - 95km/h
궤간 - 1067mm
엔진사양 - DMF13HZ형 엔진 330ps/2900rpm 1기
변속기 - 액체식 변속기 TACN-22-1613 (변속1단/직결2단)
대차 - 볼스터리스 에어스프링 대차 NF-01HD / NF-01HT
브레이크방식 - 전기지령식 공기브레이크
신호장치 - ATS-SN / ATS-P
카시마린카이철도 8000형은 6000형에 이은 카시마린카이철도의 신형 디젤기동차로, 2016년부터 니이가타트랜시스에서 제조되어 오오아라이선에서 운용되고 있다. 차체는 간토철도 키하5000형을 기본으로 하고 있고, 양운전대 방식에 측면 출입문은 3개이다. 반자동 출입문 개폐장치를 갖추고 있으며, 전면의 형상은 산리쿠철도 36-700형과 비슷하다. 차내에는 데크가 없으며, 6000형과 달리 전부 롱시트로 실내가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좌석은 44개, 정원은 135명이다. 화장실은 설치되어 있지 않으며, 장애인 대응공간과 1인승무 대응장비(LCD모니터 탑재)도 설치되어 있다. DMF13HZ형 디젤엔진을 장비하고 있다.
2017년 1월 7일부터는 8002호와 8003호차가 가세하면서 연결운전도 시작되었다.
2. 운행노선
카시마린카이철도 오오아라이카시마선 / JR카시마선
3. 편성표 / 차량기지
<미토 카시마진구> |
| |
| 8000 |
| cMTc |
| 330ps*1 |
| 8001 |
| 8002 |
| 8003 |
| 8004 |
| 8005 |
| 8006 |
카시마린카이철도 오오아라이차고 소속.
1량편성 6편성 6량 운용.
4. 회원 투고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