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7일 11시 주일예배 권순영 목사님
*말 씀:계4=1-11
*주 제:주님의 보좌와 천국예배
할렐루야!
본문 말씀은 주님의 보좌와 천국예배의 모습입니다.
우리가 교회를 나온다고 하나님의 임재와 영광을 보는 것은 아닙니다. 믿음의 행실을 갖는 자 만이 임재와 영광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계4:2) 성령은 하나님의 삼위일체 하나님은 한분이십니다. 하나님의 성령의 감동으로 하늘을 뫘는데 하늘의 보좌가 열렸습니다. 그런데 그 보좌위에 앉은 분이 있었습니다.
( 3절) 앉은분의 모양이 벽옥과 홍보석 같고 또 무지개가 있어 보좌에 둘렸는데 그 모양이 녹보석같더라는 것입니다.
(4절) 보좌위에는24개의 보좌가 있었습니다.
*24개는 구약에는 이스라엘은 12지파가 있고 신약에는 12사도가 있습니다. 구원받은자의 상징으로 볼 수 있습니다.
*보좌위에 24장로들이 흰옷을 입고 머리에 금 면류관을 쓰고 앉았더라
금 면류관은 변하지 않는 믿음을, 생명을 뜻합니다.
(5절)보좌로부터 번개와 음성과 뇌성이 나고 보좌 앞에 일곱 등불 켠 것이 있으니 이 는 하나님의 일곱 영이라 일곱 영은 하나님의 성령을 뜻합니다.
(6-7절)그 앞에는 수정과 같은 유리바다가 있고 보좌가운데 보좌 주위에 네 생물이 있는데..
(8절)네 생물들이 밤낮 쉬지 않고 이르기를 거룩하다 거룩하다 거룩하다 주 하나님...
*생물들은 구원받은 사람들이나 천사들이... 삼위일체 하나님을 예배하고 경외하는 것입니다.
(9절)생물들이 살아계신 하나님께 경배 드립니다.
(10절)24장로들이 보좌에 앉으신 이 앞에 엎드려 자기의 면류관을 보좌 앞에 던지며 경배합니다.
(11절)모든 세계 만물을 지은 창조주 하나님께 영광과 존귀와 능력을 올려드리며 예배하는 내용입니다.
(사6=1)주께서 높이 들린 보좌에 앉으셨는데 그 옷자락은 성전에 가득하더라
자비, 은혜를 뜻합니다.
(사6=2-3) 스랍들이 서로 창화하여 가로되 거룩하다 거룩하다 거룩하다 만군의 여호와여 그 영광이 온 땅에 충만하도다하며 서로 주고 받으면서 노래합니다.
천사들이 하나님의 임재 앞에서 하나님을 칭송합니다. 그분의 거룩함과 성품, 속성들을 노래하기 시작합니다.
말씀을 통해 천국예배를 보았습니다.
1. 우리의 예배의 모습은 어떤지요?
찬송가3장 정도, 대표기도 목사님 설교 헌금 축도하고 마치는데 짜여진 프로그램 속에서 하나님의 속성과 하나님의 위엄과 성품과 그분의 능력을 우리가 높이고 알리는 예배가 될수 있는지요? 하나님의 임재와 영광을 볼 수 있는 예배...본문에서 하나님의 보좌앞에서 천사들이 면류관을 내려놓고 그 앞에서 노래하고 찬송하고 춤을 추었습니다. 오늘 이 전에서 춤을 추고 찬송하고 기도하는 곳이 하나님의 보좌 앞 인줄 믿습니다.
하박국2=2에 오직 여호와는 성전에 계시니 거룩한 곳에 계시니 온 천하는 그 앞에 잠잠하라고 했습니다. 오직 우리 인간이 해야 할 일은 하나님 앞에 잠잠하며 오직 하나님을 높이는 것입니다.
2. 사람이 하나님의 임재앞에 서면?
사람의 수준과 생각과 인격과 그릇에 따라서 느낌이 다릅니다. 어떤 사람은 하나님의 임재 앞에서면 우는 사람, 웃는 사람, 찬송을 부르는 사람, 성경을 보는 사람, 펄쩍펄쩍 뛰고 춤을 추는 사람,...그 앞에서 각자의 느낌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임재가 있기 때문에 그렇게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임재가 있는 곳에 보좌에 생명수의 강이 흐르고 사람들은 즐거워서 뛰고 춤추고 즐거워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영광은 다릅니다.
3. 하나님의 영광은?
출33장에서 이스라엘 백성이 하나님앞에 범죄함으로 하나님 그들과 동행하지 않겠다고 합니다. 그러나 모세의 중보기도로 하나님의 마음을 돌이켜 “내가 친히 가리라”말씀하십니다. 하지만 영광을 보여주지는 않겠다고 말씀하십니다. 18절 “주의 영광을 보이소서”모세가 기도할 때
19절“나는 은혜 줄 자에게 은혜주고 긍휼히 여길 자에게 긍휼을 베푸느니라”말씀하십니다.
오늘날 우리가 예배에 하나님이 함께하는 것을 원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영광은 구하지 않습니다. 영광을 우리가 원하지 않습니다. 영광이 무엇입니까? 영광이란 눈, 귀, 입 사람의 오 감각으로 하나님께서 하는 것을 보는 것입니다. 즉 하나님의 영광이 임하면 소경이 눈을 뜨고, 죽은자가 살아나고, 앉은뱅이가 일어나고 귀신이 나가고... 임재는 각기 느끼지만 영광은 인류가 다 볼수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하는 것으로 만족하지 말고 더 높은 차원으로 더 깊이 하나님의 영광을 볼 수 있도록 구해야 될 줄 믿습니다. 예수님께서 마지막에 이 땅에 임재할 때 온 인류는 그를 보게 될 것입니다. 그때 믿지 않는자들은 애곡하고 통곡하리니...
그리스도의 재림이 가까울수록 강력한 임재와 함께 영광을 보는 일들이 많아질 것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우리가 이제는 하나님의 영광을 보여 달라는 차원으로 들어가야 될 줄 믿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천상의 예배가 실제적인 이 땅에서 예배로 이어지기를 원하십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 하라고 했습니다.
성경에 나사로가 죽었을 때 예수께서는“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자는 죽어도 살겠고 살아서 믿는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라 마르다야 네가 믿으면 영광을 보리라”말씀하십니다...그들이 믿을 때 죽은 나사로가 무덤에서 걸어나오는 하나님의 영광을 봅니다.
우리의 가장 큰 소망은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렘29)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생각은 재앙이 아니라 평안이요, 장래에 소망이라고 하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의 영원한 생명이요 빛이십니다. 우리의 소망되신 예수님께 눈물로 하나님의 영광을 보여달라고 구해야 될줄 믿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찾고 구하고 예배할 때 하나님께서는 살릴자를 살리십니다. 은혜줄자를 은혜주십니다. 도울자를 도우십니다. 믿는자는 하나님의 영광을 보게 될 줄 믿습니다.
우리가 이것을 믿고 하나님의 영광을 보여달라고 기도할 때 하나님은 더 많은 지혜와 계시의 영을 우리에게 부어주시고 하나님의 영광을 보게 할 줄 믿습니다.
앞으로 우리가 보는 많은 영광은 하나님께서 많은 기적과 이적을 일으킬 것이고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께로 돌아올 것이고 모든 부요의 영이 하나님의 백성들 위에 임하는 것을 볼 것입니다.
오늘도 여러분은 하나님의 거룩함과 하나님의 위대한 속성 을 찬양하고 경배하며 나갈 때 놀라운 하나님의 영광을 보게 될 줄 믿습니다. 아멘-
첫댓글 아멘..아름다운주님얼굴보기를워합니다..
아멘- 주님! 영광을 보여주시옵소서! 아픈자가 치료받는 영광을...
아멘^^아버지에 영광이 보이길 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