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8일 토요일 오전 9시 반 정왕동 건영2차 아파트 상가건물 앞에 시흥지구협의회(회장 박영자) 학원연합봉사회(회장 오인열) 소속 학원인 베스트수학 학뭔(원장 김명희) 원생들 20여명이 거리 환경정화를 위해 모였다.
모처럼의 주말 아침을 공부가아닌 봉사를 위해 학원에 온다는 자체가 좀은 생소한듯한 표정들이지만, 한편으론 새로운 기대감같은 것이 느껴지는 분위기다.
학원을 출발해 여러 아파트 앞을 지나고 버스정류장도 거치며 오이도역까지 꽤나 먼 거리를 돌고돌아오는동안 정말 많은 담배꽁초와 무단투기된 큰 부피의 쓰레기도 주우며 행인들로 부터 좋은 눈길도 받았다.
선명한 노란 적십자 조끼를 입고 2시간여 동안의 환경정화로 반짝반짝 빛나는 깔끔한 정왕동을 만들었다.
참으로 아름답고 뿌듯한 모습이었다.
또한 이 날 같은 시각 하상동 소재 참 수리학원도 학원생들과 거리 환경정화를 했다.
학원연합봉사회는 현재 30여학원 원장들로 구성되어있고, 유아, 보습, 미술, 음악, 영어분과로 나뉘어 있으며, 매월 학원의 원생들과 3~4회의 환경정화가 각 학원 소재 생활권위주로 진행중이다.
또한 송암보육원과 시흥지구협의회 공간에서 학습멘토링외 우쿨렐라, 다문화가족들과 한국문화체험등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사회속에서 재능기부를 하며 좋은 이미지의 적십자 봉사회로 그 위상을 높여 가고 있다.
하상동 참수리학원생들
첫댓글 봄이되니 환경정화 운동이 여기저기서 펼쳐지네요. 수고 많으셨습니다.
그쵸? 봄이란 티가 환경정화로 보이네요^^
휴일도 반납하고 환경정화에 함께하신
학원연합봉사회 봉사원님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김명숙 부장님!~ 취재 감사 합니다.
감사합니다
담배꽁초와 쓰레기 처리반이 됐네요.
역시 적십자가 봉사제조기입니다.
시흥지구협의회 박영자 회장님과 함께
행인들의 상쾌한 기분을 북돋아준 봉사원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많은 담배꽁초 보며 버리는 분들 습관적인 것같아 현실이 안타까윘어요
김포에도 단위봉사회 '아이 러브 봉사회' 가 있지요. 어린이집 원장들의 봉사회랍니다. ^^
그렀군요. 봉사회 이름 예쁘네요!
모두가건 마음으로 봉사하니 마음이 기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