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구원자 여러분.
에버소울의 디렉터 김철희입니다.
지난 3월 9일 길드 레이드와 챔피언스 아레나가 공개되었습니다.
먼저 구원자님들이 오랫동안 기다려주신 컨텐츠임에도 불구하고 구원자님들을 만족시켜 드리지 못한 점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구원자님들께서 건의해주신 사항들을 꼼꼼히 검토해 보았으며 그 결과 길드 레이드와 챔피언스 아레나를 아래와 같이 변경하기로 하였습니다.
길드 레이드 변경점
본래 길드 레이드는 길드원들이 협력하여 공통의 HP를 지닌 보스를 처치한다는 느낌을 주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설계되었습니다.
그러나 실제 길드 레이드는 이런 제작 의도대로 작동하지 않았으며 길드원간 완벽한 의사 소통이 되지 않으면 도전을 주저하게 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부분을 개선하기 위하여 기존의 정책을 폐기하고 개인의 최고 기록을 합산하여 길드간 경쟁을 할 수 있도록 변경하려 합니다.
ㅇ 개요
- 길드 레이드 보스가 길드 내 공통의 HP를 가진 보스가 아니라 개인의 보스로 변경됩니다.
- 보스는 사망하지 않으며 여러 줄의 HP를 가지고 있습니다.
ㅇ 참여방식
- 챔피언스 아레나처럼 3개의 덱을 미리 설정해서 한번에 3회의 전투를 연속해서 수행하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 다음 날 다시 도전할 경우 보스의 HP는 처음부터 다시 시작됩니다.
- 하루 길드 레이드에 참여하였다면 다음날 부터는 소탕이 가능합니다.
ㅇ 점수 계산 방식
- 한번에 3회의 전투를 연속으로 수행하여 보스에게 입힌 피해가 점수로 기록되며 다음 날 더 높은 피해를 입히면 최고 기록이 갱신됩니다. (최고 기록 갱신 방식)
- 전투 종료 후 현재의 기록을 확정하고 저장하거나 취소하고 다시 전투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 HP줄을 모두 소모시킬 때 마다 소모시킨 HP당 획득되는 점수가 증가합니다.
- 길드원들이 획득한 최고 점수 기록를 합산하여 길드의 순위가 정해집니다.
- 길드 레이드 기간 동안 계속 누적해서 합산하는 방식이 아니라 길드원들의 최고 점수 기록 합산에 따라서 순위가 매겨집니다. (따라서 오늘 자신이 낼 수 있는 최고 기록을 냈다면 다음날 부터는 소탕만 진행해도 무방합니다.)
ㅇ 보상 지급 방식
- 기존의 참여보상과 처치보상이 삭제됩니다.
- 개인 누적 점수 보상 : 길드 레이드에서 획득한 점수를 매일 누적시켜 목표 누적 점수에 도달 할 때 마다 1회성 보상을 지급합니다. (금일 획득한 점수가 최고 기록을 넘지 못했을 경우 최고 기록의 점수가 누적됩니다.)
- 랭킹 보상 : 기존과 동일하게 길드 레이드 일정 종료 뒤 최종 랭킹에 따라서 길드원 전원이 지급받게 됩니다. 단, 기존의 모든 데미지 누적 합산 방식이 아니라 각 길드원들의 최고 기록을 합산하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ㅇ 기타
- 페트라의 스킬이 보스의 데미지 감소 버프 효과를 무시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한번에 3개의 덱을 설정할 때 동일한 그룹의 보물을 중복해서 사용할 수 없도록 제한됩니다.
위의 변경 내용들은 3월 30일 적용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많은 변동사항으로 인하여 다음 길드 레이드 일정인 3월 30일에는 이번과 동일하게 샤리트가 보스로 등장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추가로 덱 설정 방식이 변경됨에 따라 동일한 정령에게 모두 유물을 장착시킬 수 없게 되기 때문에 복수의 동일한 정령을 사용하는 방식의 효율이 감소하게 됩니다. 따라서 이 외에도 해당 내용을 적용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다른 문제들에 대해서도 같이 검토하여 대응책을 준비하려 합니다.
챔피언스 아레나 변경점
챔피언스 아레나는 아레나보다 더 많은 덱을 이용해 다른 유저의 덱과 겨루고 그로 인하여 더 많은 아레나 코인을 획득할 수 있는 컨텐츠로 설계되었습니다. 과도한 경쟁 방식의 PvP는 플레이에 부담이 될 수 있다고 판단하여 기존 아레나처럼 가벼운 방식으로 접근하였으나 결과적으로 이런 방식은 챔피언스 아레나의 참여에 흥미를 주지 못하고 숙제만 증가하는 결과로 이어졌습니다.
이런 부분을 개선하기 위하여 기존의 정책을 폐기하고 랭킹을 유지하는 시간에 따라서 보상이 지급되는 방식을 적용하려 합니다.
ㅇ 참여 및 매칭
- 하루 5회 기본 참여 + 티켓 + 에버스톤 참여의 기존 방식은 유지됩니다.
- 나보다 높은 랭킹의 플레이어만 매칭됩니다. 따라서 현 1위 플레이어는 매칭을 시도할 수 없습니다.
ㅇ 랭킹 변경
- 전투에서 승리하면 상대방과 랭킹을 맞바꾸게 됩니다.
ㅇ 보상 방식
- 기존 승리 보상, 일일 보상, 주간 보상이 삭제됩니다.
- 현재 랭킹을 유지한 시간에 따라서 보상이 쌓이게 됩니다.
ㅇ 기타
- 방어 덱 설정시 현재의 정령 관련 정보를 복제한 복제덱을 임시로 생성합니다. 복제덱이 생성되면 그 이후 정령 초기화, 예장, 정령 성장 등은 복제덱에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 챔피언스 아레나 2배 이벤트는 랭킹을 유지한 시간에 따라서 쌓이는 보상의 수량이 증가하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이와 같은 변경으로 인하여 최대한 높은 랭킹을 오랜 시간 동안 유지해야 높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기에 기존의 숙제 개념에서 벗어나 좀 더 치열하고 전략적인 컨텐츠가 될 수 있으리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위 개선사항들의 자세한 적용 일정은 추후 패치노트를 통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으며 실제 적용시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벤트 관련해서도 많은 구원자님들의 의견을 검토중에 있습니다. 당장 모든 개선 사항을 적용하기는 어려운 상황이지만 추후 진행되는 이벤트에서는 구원자님들의 의견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와 사과의 의미로 에버스톤 1000개를 선물로 지급해드립니다. 3월 20일 09시까지 우편함에서 수령 가능하며, 내일은 화이트데이를 기념하여 1004개의 에버스톤이 추가로 지급될 예정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항상 여러분의 의견에 귀 기울이는 에버소울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에버소울 디렉터 김철희 드림.
추신 : 다음 업데이트에 애정도 하락 시스템을 제거하도록 하겠습니다...
사람이 원숭인줄아나. 미니게임이랑 기타 편의성(렙업20씩 끊는거, 장비프리셋, 로딩시간)은 어따 팔아먹고 딱 지 할말만 하냐. 보석은 고작 1000개? 최소한 2100개는 줘야 되는거 아니냐. 니들이 개떡같이 만들어서 주는 보상이랑 발렌타인 선물은 별개지. 합쳐서 2000개니까 만족하라는 얘기냐?
믿고있었다고!
애정도 하락 시스템 제거라니!!!
개발진, 운영진 전부 다 미니게임 350만점 달성하면 퇴근하도록 명령해보세요.
그것도 유저들 평균 인연 9레벨을 몇명인지 평균치 확인해서 대충 5~6명이라 가정하고 끌고가서
부디 퇴근을 노려보시길
철희 형님 장기적으로 볼때 결국 전채널 상위권 형님들이 모여 pvp할 컨텐츠 적어도 하나는 무조건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챔스를 개선하든 새로운 pvp를 만들든 해서라도요 분재를 지향하고 피로도를 낮추려는 의도는 알겠고 좋다고 생각합니다만 그와 별개로 앞선 상위권을 위한 진짜 놀거리(구역별 소규모 스케일로는 형님들 만족 X)가 없다면 매출은 물론 에버소울 수명에도 큰 지장이 있을겁니다 상위권 형님들의 엔드컨텐츠는 어느 겜이던 결국 그분들끼리 모여 겨루는 것인데 반그시 고려해주시길 바랍니다 오래오래 에버소울 하고픈 바람입니다 ㅠㅠ
개선에 힘쓰며 소통하려는 모습 보기좋네요
응원합니다
아니 레이드 똑같은보스 2번은 너무하네 요정댁풀키운사람 반병신만든건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