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저녁 바람이 시원해지는가 했더니 아오모리 여행이 2주 남짓 남겨놓고 있네요.
여행에 대한 기대와 설렘을 안고 짐꾸리시는데 참고 되시도록 출발 준비에 대해서 말씀드립니다.
1. 날씨와 옷
오늘 기준으로 아오모리의 기온은 최저기온 13도 ~ 최고기온 24도, 하치만타이는 이보다 3~4도 낮습니다. 이번 주 서울의 기온과 비슷합니다. 10월 17~21일에는 이보다 기온이 조금더 내려갈 터인데, 구체적인 예보가 나오면 여행기간의 날씨에 대해서는 문자로 연락드리겠습니다.
■ 우산, 우비, 방수자켓, 방수바지 등
: 예보는 늘 바뀔 수 있으니 우산 우비는 예보와 관계없이 챙기시기 바랍니다.
■ 늦가을 복장으로 준비하셔요
낮에 트레킹하시기는 딱 좋은 기온이겠으나 아침저녁으로는 10도 아래로 내려가 쌀쌀함을 느끼실 거예요.
우리나라에서 늦가을 트레킹 오실 때의 복장을 기준으로 준비하시면 되고, 기온의 변화에 따라 추가로 입으실 얇은 패딩 정도는 준비하시면 좋겠습니다. 작년 가을에 나카센도 가셨던 분들은 그 때와 비슷한 기온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스틱, 무릎보호대 등 트레킹 용품들은 챙기세요.
■ 짐은 3면합이 115cm 이내, 10kg이내인 기내수하물 하나와
3면합이 158cm 이내, 23kg이내인 위탁수하물 하나로 챙기시면 됩니다.
따라서, 우리는 기내에 배낭 하나를 들고 타고, 캐리어 하나를 부치곤 합니다. 부치는 짐의 무게 확인해 두세요.
■ 충전지나 보조배터리는 꼭 기내수하물에, 스틱은 기내든 위탁수하물이든 관계없습니다.
일본은 전압이 110v로 우리랑 다르기 때문에 11자플러그 꼭 갖고 가셔야 합니다.
2. 환전
여행하시는 동안 모든 숙식비며 입장료는 신청비에 포함이 되어 있어서, 간식, 음료, 선물과 같은 개인적인 지출에 필요한 금액만 환전하시면 되세요. 자판기가 곳곳에 많아서 제일 많이 쓰게 되는 돈이 1,000엔 지폐와 100엔 동전입니다.
3. 데이타 로밍 : 전화는 자동로밍이 됩니다. 그리고 호텔에 들어가시면 무료 WiFi가 가능하시니 인터넷 사용은 호텔에서 와이파이 이용하셔서 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단, 낮에도 인터넷 사용하시려면 가입중인 통신사를 통해 데이타로밍을 신청하시면 되는데 이 경우 같은 통신사를 이용하시는 1~5명 같이 가입하시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랑 장대장님이랑 KT의 데이타로밍을 같이 가입하면 33,000원에 15일간 총 4G의 데이터를 쓸 수 있는데 답사가서 낮에 인터넷 사용하고 다녀도 4박5일간 2G정도 썼습니다.
eSIM 유심, 그리고 조그만 단말기를 들고 다니는 데이타 도시락 등의 방법도 있습니다.
유사시 가이드와 연락을 할 수 있도록 핸드폰 설정에 해외로밍이 차단되어 있지는 않은 지, 일본에서의 전화사용 방법 등은 통신사에 확인해 두시기 바랍니다. 핸드폰 설정에 해외로밍이 차단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외로밍이 차단되어 있으면 데이타 뿐 아니라 전화, 문자 등도 차단되므로 여행중에는 꼭 해제해 두시기 바랍니다.
4. QR코드 캡쳐 : 일본 입국신고에 필요한 QR코드는 이름과 QR코드가 동시에 보이도록 캡쳐해 두세요. 일본 공항에 도착해서 인터넷 연결해서 QR 보여주시려면 번거로우니 캡쳐해두신 QR 보여주시면 편하세요.
5. 항공권 : 출국 전날 모바일 탑승권 받으시게 될 겁니다.
무엇보다 댁에서 출발하실 때 꼭~ 필요한 것은 여권입니다.!!!
출국 전 날, 인천공항 만나는 장소 시간들이 적힌 출발문자 드리겠습니다. 궁금하신 내용은 언제든 연락주세요.
첫댓글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