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청미회' 우수작품전 심사가 산둥미술관에서 이루어졌다
제5회 '청미' 복수심 심사위원 단체사진
2018년 6월 21일 산둥 성 문화청, 산둥 성 교육청이 공동 주최하여 산둥 성미술관이 주관하고 산둥 성 각 고등학교 미술원(과)이 합작한 제5회 "청미" - 산둥성 고등학교미술원 학부 졸업예정자 우수작품전'복평작업이 산동미술관에서 열렸다.
"청미료-산동성 고등학교 미술원학과 졸업예정자 우수작품전"은산둥미술관이 자체 기획한 전시 브랜드로 2014년 문을 연 지 4회째다.4년 동안 우리 성의 미술 대학 및 졸업생들로부터 긍정적인 호응을 얻었으며, 전시의 브랜드 영향력은 해마다 높아지고 있다.올해로 5회째인 초평은 37개 고교가 심사를 거쳐 865점을 보내 345점을 뽑았다.복평은 실제 34개 학교에서 보내온 작품 332점의 원본을 받았다.고교의 참여도, 수료 총량, 교사와 학생의 중시도에서 다시 한번 최고를 기록했다.
"청미료" 심사 업무는 산둥성 문화청·산둥성 교육청에서 각각 전문으로 파견한다.사람이 심사위원 심사를 담당하다.가쿠'는 이번 '청미료' 심사의 심사위원 명단을 무작위로 추출해 선정 작업의 권위를 확보했다.
올해, 주최측은 "청미료" 브랜드 특성에 따라 상 디자인에 조정을 가했다.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사고를 가진 청년 예술가를 격려하기 위한 '뉴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신설기, 신시대에 새로운 예술적 시도가 행해진다; 그 중에서, '뉴 크리에이티브 어워드'는 작가가 현재의 생활 상태를 표현하도록 장려하며, 작품은 착상, 구상, 주제, 관념에 있어 앞을 내다보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새로운 언어상"은 작가가 예술적 기교와 언어 표현력에 있어서의 돌파를 장려하거나, 예술적 언어가 정교하거나, 또는 예이다.술 언어는 혁신적인 점이 있거나 전통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 기술적인 보완을 한다.
심사위원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 작품 290점을 선정하였는데, 여기에는 국화 69가 포함되어 있다.건, 유화 60점, 판화 6점, 조각 19점, 수채•수분 10점, 도예 25점, 벽화•종합재료 26점, 시각적 전달 75점. 입선작으로부터 '신창의상' 작품 5점, '신언어상' 작품 5점 등 '우수상' 작품 30점이 선정되었다.우수상 지도교사는 당연히 우수지도교사상을 받는다.
현재, 제5회 "청미료"전시 심사는 원만하게 끝났으며, 재평가 결과는 가까운 시일 내에 이루어질 것이다.산둥 성 문화청, 산둥 성 교육청 홈페이지에서 공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