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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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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 철도외 공공교통 기타 하이패스 확대개통 100일간의 성과
都羅山驛長 추천 0 조회 979 06.04.10 14:29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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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6.04.10 19:45

    첫댓글 오늘 신공항고속도로 다녀오는길에 보니 거기는 하이패스 설치했다가 다 가려놓았더군요.. 도로에 도색도 다 지우고...

  • 06.04.10 22:16

    하이패스 쓰면 빨리 통과할 수 있는 것 외에 운전자에게 혜택이 있는지요? 요금 할인이라든가.. 아니면 차량단말기 구입시에 도로공사에서 보조금을 주나요? 소위 '이로운 외부효과'가 발생하는 케이스라 볼 수 있겠네요. 설치 안 한 차량도 하이패스차량만큼 차량수가 줄어서 톨게이트를 빨리 통과하게 되니..

  • 06.04.10 23:50

    출퇴근시 20%던가;; 요금할인이 있다고 합니다~ 하이패스 있으니 편하긴 하더군요 ^^

  • 06.04.11 00:47

    저도 9401번 진입때 처음으로 하이패스 작동을 보았는데... 정말 편리할 것 같습니다. 특히 노선버스는...

  • 06.04.11 11:37

    수도권 영업소에 한해서 출퇴근시 하이패스 뿐만 아니라 전자카드 결제도 20%할인이 되구요. 하이패스는 항상5% 할인됩니다.(판교 요금소 : 1종 900원→860원, 3종:1000원→950원) 또한, 하이패스로 다니면 일반차로에 비해 감속했다가 다시 가속하지 않아도 되서 그만큼의 연료 소모가 덜합니다.

  • 06.04.11 11:38

    저는 청계요금소 하이패스 110km/h로 통과합니다..(여기 현직 교통경찰 안계시죠...??)

  • 06.04.11 15:38

    요금소를 110km/h로 통과해도 찍히는군요..

  • 06.04.11 22:40

    그야말로 "하이패스"

  • 06.04.11 22:42

    ㅎㅎㅎ 광명역갈때 외곽순환에서 속도도 안줄이고 가도만... 대략 우리끼리는 안녕통과...ㅋㅋ

  • 06.04.12 16:19

    가감속에 드는 연료만 해도 하루 1왕복이라손쳐도 그새 대당 500원이 하늘로 날아갑니다. 차들 죄다 모아보면 엄청난 비용이 되죠. 하이패스의 경우 180km/h로 통과시 99% 이상 인식을 해야 합격품으로 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폐고속도로에서 실험을 하는데, 경쟁사의 훼방꾼이 훼방을 놓다가 구속된 적도 있죠.

  • 06.04.16 15:26

    덩달아 무단통과(하이패스 미장착차의 통과)도 이슈로 뜰 수 있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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