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 접근성이 좋아 수도권에서 방문하기 용이한 강원도 원주는 치악산 단풍길과 소금산 출렁다리, 원주 법천사지 지광국사탑비 등 경치와 문화재까지 감상할 수 있어 겨울 경치를 온전히 느낄 수 있는 여행지로 많이 알려져있다.
이에 동해안에서 먹던 싱싱한 맛을 원주에서도 느낄 수 있는 ‘외가집 식당’ 원주점이 연말을 맞아 새로운 메뉴인 ‘꼬막비빔밥’과 '꼬막무침'을 론칭하며 주목받고 있다.
외가집식당은 속초에서 생대구탕, 동해안 가자미조림, 물곰탕으로 잘 알려진 원주맛집으로, 속초 본점의 노하우를 그대로 옮겨와 뛰어난 맛을 자랑한다. 외가집식당의 꼬막비빔밥은 여수의 여수새꼬막을 이용해 만드는 음식으로 꼬막무침으로도 즐길 수 있다. 최근 젊은 층 사이에서 인기를 얻으며 남녀노소 좋아하는 음식으로 자리매김했다.
원주맛집 외가집 식당은 생대구탕, 동해안가자미조림, 물곰탕 전문점으로, 동해안 겨울 특선메뉴인 도루묵 조림과 도치알탕 등을 판매하고 있다. 선주와 직접 계약을 체결하여 동해안 산지에서 직송으로 해산물을 제공받아, 싱싱하고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생대구탕은 얼리지 않은 생대구를 사용하여 담백하고 시원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대구는 대표적인 저 열량 고단백질 식품으로, 비린내가 적어 생선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즐길 수 있는 생선이며,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숙취해소와 원기회복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원주 무실동 시청과 법원 인근에 위치한 맛집 외가집 식당이 제공하는 곰치국은 물메기가 아닌 진짜 물곰을 사용하여 물곰탕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외가집 식당만의 노하우로 끓여낸 물곰탕으로 특색 있는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어 현지인과 여행객들에게 인기며, 또한 자연산 가자미로만 만들어내는 동해안 가자미조림은 가자미와 납작하게 썬 무에 간장 양념(간장, 고춧가루, 다진 파ㆍ마늘, 설탕, 통깨, 물)을 넣어 약한 불에서 조린 것으로 신선한 제철 가자미를 외갓집 식당만의 노하우가 담긴 양념으로 맛을 내 인기가 높다.
외가집식당 원주점 관계자는 “KBS1TV 6시내고향, KBS2TV 생생정보통에도 소개된 속초 외가집식당의 노하우를 그대로 옮겨와 동해안에서 먹던 맛을 원주에서도 즐길 수 있다”라며 “연말을 맞아 인기가 많은 꼬막비빔밥을 론칭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전했다.
출처 중도일보 봉원종 기자
//
농가주택 .시골집 수리하기.전원주택,통나무 주택,목조주택,주말주택,컨테이너 하우스, 아동식주택.세컨드 하우스.황토주택,
귀농,귀촌, 강원도 부동산, 횡성 부동산의 모든것이 산골 전원주택 이야기에 다 있습니다
한번의 추천은 우리의 마음을 풍요롭게 한답니다
산골 생활의 20년 노하우가 아래에 다 있습니다.


첫댓글 와~~~~~~~~~~~~~맛니것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