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스라엘-가자 국경의 탱크 위에 있는 이스라엘 군인들의 모습.
그림 동맹 | 그림 동맹 | 게티 이미지
워싱턴 — 미 국방부는 월요일 하마스의 끔찍한 주말 테러 공격 이후 이 지역의 폭력 사태가 고조됨에 따라 미 국방부와 협력하여 이스라엘이 주문한 무기의 배송을 신속하게 처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국방부 고위 관계자는 ”이번 전화에 대해 구체적으로 밝히지는 않겠지만 중요한 점은 우리가 매우 필요한 다양한 유형의 군수품과 기타 장비를 제공하기 위해 최대한 빨리 노력하고 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미 국방부가 제정한 규정에 따라 익명을 요구한 이 관리는 보안 지원을 실은 군용 화물기가 이미 이 지역으로 가는 도중 미국 땅을 떠났다고 덧붙였습니다.
미 국방부는 미국이 이스라엘에 제공하고 있는 안보 지원 유형에 대한 구체적인 세부 사항을 공유하는 것을 거부했습니다. 방어 이름은 월요일 시장에서 광범위하게 상승했습니다. iShares 미국 항공우주 및 방위 ETFNorthrop Grumman 으로 4.5% 상승11% 급등.
이 관계자는 ”이스라엘이 요청한 일부 요청이 지속적으로 전달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하마스가 이스라엘 민간인을 대상으로 자행한 공격은 “ISIS 수준의 잔인함”이라고 덧붙였다.
로이드 오스틴 국방장관은 일요일에 병력을 투사하고 이스라엘의 안보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미국 화력을 이 지역에 더 가깝게 이동하라고 명령했습니다.
항공모함 USS Gerald Ford, Ticonderoga급 유도 미사일 순양함 USS Normandy, Arleigh Burke급 유도 미사일 구축함 USS Thomas Hudner, USS Ramage, USS Carney 및 USS Roosevelt를 포함하는 충실한 USS Gerald Ford 항공모함 타격 그룹은 오스틴의 명령에 따라 지중해 동부로 이동합니다.
오스틴은 일요일 성명에서 “우리는 이 지역의 미 공군 F-35, F-15, F-16, A-10 전투기 편대를 늘리기 위한 조치도 취했다”고 밝혔다.
토요일의 이스라엘에 대한 전례 없는 지상, 공중 및 해상 공격은 이후 이스라엘의 보복 공습을 촉발시켰습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하마스의 이스라엘 공격을 ”끔찍한 실수”라고 불렀고 TV 연설에서 보복 공격은 ”시작에 불과하다”고 경고했습니다.
네타냐후 총리는 ”가자지구 하마스 본거지의 황폐화와 파괴에 대한 이미지는 단지 시작일 뿐이다. 우리는 수백 명의 테러리스트를 제거했으며 여기서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스라엘 지도자는 ”이 전쟁은 적 테러리스트에 의해 우리에게 강요된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금까지 내전으로 인해 1,300명이 넘는 사람들이 목숨을 잃었고, 그 중 11명이 미국 시민이었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은 월요일 오후 성명을 통해 “우리는 미국 시민이 여전히 행방불명된 상태로 남아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이스라엘 관리들과 협력해 이들의 행방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바이든은 자신의 팀이 ”인질 구출 노력에 관해 이스라엘 측과 협의하고 조언하기 위해 정보를 공유하고 미국 정부 전반에 전문가를 배치하는 등 인질 위기의 모든 측면에서 이스라엘 측과 협력하도록 지시했다”고 말했다.
미국 주식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에 대한 우려를 대체로 무시했습니다. 다우존스산업평균지수는 월요일 세션을 거의 200포인트 상승으로 마감했고 S&P 500은 0.6% 상승했습니다.
에너지주는 유가 4% 상승에 힘입어 반등했습니다. 엑슨모빌3.5% 상승, 옥시 덴탈 석유 (Occidental Petroleum)4.5% 상승하여 하루를 마감했습니다.
지금보기
비디오 01:00
이스라엘은 하마스의 기습 공격 이후 가자지구에 대한 ‘완전한 포위’를 명령했다.
— CNBC의 Fred Imbert가 이 이야기에 기고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