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닷컴은 애국네티즌 표현의 자유를 보장하라!
|
조선닷컴 규탄 일인시위 2006. 4.26 오전 (프레스센터 정문)
자유언론인협회 창립 기념행사장앞 - 자유청년연대 최용호 대표 | |
조선닷컴은 애국네티즌 표현의 자유를 보장하라!
지난해 연말 전후부터 조선일보사 인터넷 홈페이지 조선닷컴 토론마당 관리자는 홍보성 글이나 많은 글을 올린다는 이유로 다수 네티즌 회원들의 글쓰기 댓글 권한을 박탈하는 아이디 정지 조치를 취하고 있다. 아이디를 정지 당한 네티즌들은 문의 이메일을 통해 아이디 정지가 당연하다는 관리자의 답변만 받을 뿐 네티즌들이 정당하게 항의하고 해명을 듣고자 조선일보사에 전화해도 토론마당의 관리자는 전화번호조차 없다고 한다.
우리 자유청년연대도 최용호 대표를 비롯 상당수 회원들이 조선닷컴의 부당한 아이디 정지 조치로 인해 인터넷을 중심으로 하는 청년단체 활동을 제약당하고 이미 수개월째 헌법에 보장된 표현의 자유마저 침해당하고 있는 현실이다. 우리가 올린글이 음란물이나 법적으로 위반이 되는 글이 아닌 이상 우리는 정당한 해명을 들을 권리와 표현의 침해당하지 않을 권리가 있다고 본다.
조선닷컴은 토론 마당이라는 이유로 애국 청년단체의 홍보성 글이나 단체 홈페이지 주소를 첨부하지 못하게 할것이 아니라 자유게시판을 신설하는 것이 마땅한 도리일 것이다. 우리 네티즌들이 올리는 글이 음란물이나 법적으로 위배가 되는 글이 아닌 이상 조선닷컴은 삭제할 권리나 아이디를 정지시켜 네티즌들의 정당한 표현의 자유를 침해할수 없는 것이며 이것이 바로 부당한 위법 행위가 아니고 무엇인가?
우리는 조선닷컴의 애국 네티즌들의 표현의 자유 침해와 부당한 아이디 정지 조치를 강력히 규탄하며, 조선닷컴의 공개 사과와 애국 네티즌들의 표현의 자유 보장을 거듭 촉구 한다. 조선닷컴은 토론마당에 자유게시판을 즉각 신설하고 또한 애국 네티즌들에게도 부당하게 취해진 아이디 정지 조치를 재심사하여 부당한 아이디 정지를 당한 네티즌들은 구제하라!
북한 민주화와 정치개혁을 위한 20~30대 청년우파단체인 자유청년연대는 조선닷컴측이 상식적으로 납득할 만한 공개 해명과 부당한 아이디 정지 철회 조치 없이 여전히 고압적인 자세로 우리들의 정당한 요구마저 외면한다면, 조선닷컴 토론마당에서 부당하게 아이디 정지를 당한 모든 네티즌들과 연대하여 법적 책임을 묻는 한편, 집회와 기자회견 개최 등 합법적인 모든 방법을 통해 조선닷컴측의 부당한 표현의 자유 침해에 맞서 투쟁해 나갈 것임을 엄숙히 경고한다.
2006. 4. 26
자유청년연대 (대표 최용호) http://www.blueff.co.kr |
첫댓글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