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현대판 도깨비 방망이
이후 이 기술의 가능성을 눈여겨본 대학과 기업들의 참여로 다양한 제품들이 물밀 듯이 출시되었다. 시장조사 기관들은 ’18년까지 최대 162억 달러(17조 8천억원)에 이를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2. 3D 프린터의 눈부신 활약
또한 MRI(자기공명영상법)과 결합하여 고난도 수술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또한 환자의 신체 구조에 정확히 맞는 보조 기구도 개발되고 있다.
② 자동차·항공우주 : 자동차 분야에서는 이미 수십년 전부터 시제품을 제작하는데 이용해왔고, 최근에는 완성차까지 만들어지고 있다. 항공분야에서는 엔진 등 부품을 만들고, 여객기의 무게를 줄이는데 활용중이다.
우주분야에서는 작업에 필요한 공구에서부터 인공위성 망원경을 제작하는데에도 이용되고 있다.
③ 주얼리·패션 : 개도국의 낮은 수공비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 선진국의 주얼리 업체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패션에서는 완성에 이르는 시간의 단축과 주문량 및 디자인 변경에 대한 능동적 대응이 가능하다.
④ 농업 : 유수의 농기계 업계에서는 3D프린팅을 이용하여 시제품을 만들고, 고가의 농기계 부품을 대체하는 기업도 탄생했다. 뿐만 아니라 병해충 종합 관리 시스템(IPM), 토양 연구, 도시농업 분야에서도 많이 응용되고 있다.
|
출처: 쵸니 원문보기 글쓴이: 쵸니
첫댓글 3D 프린터의 발전은 어디까지 갈까요?
최종 3d의 목표는 최초 설계에 의하면 건축입니다..^^ 우주에서 집과 건물을 짓기위해 설계되었다고해요..^^
그렇군요~~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