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과 함께 하는 음악의 신과의 타악기 대결, 한판승부!
금번 공연은 3세 이상의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는 컨텐츠로 제작하였습니다. 인터넷과 스마트폰의 의존성이 커지고 있는 현대사회의 아이들에게 공연장이라는 공간을 통해 예술을 재밌게 즐기며, 올바른 음악교육의 습관을 형성하게 만들어 드리고자 합니다. 또한, 더 나아가 예술적 감성과 심미적 감수성이 생기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되었습니다.
아폴론과 마르시아스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수많은 전설적인 대결 가운데서도 가장 이색적인 대결을 펼쳤던 음악의 신 아폴론과 마르시아스, 방타 타악기 앙상블의 연 주와 이색 타악기들을 통해 다시금 재해석된 운명적인 대결이 펼쳐진다.
신화와 타악기의 만남
마르시아스와 함께 떠나는 3일 동안의 훈련에 숙련된 연주자가 더해져 화려하고 웅장한 음악 대결로 만나게 된다.
줄거리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마르시아스(Marsyas)는 우연히 신비의 막대기를 발견한다. 마르시아스가 신비의 막대기를 주워 악기에 가져다 대고 살짝 힘을 주자 아름다운 악기 소리가 흘러나오게 되고, 그 소리를 들은 사람들이 주변에 우르르 몰려들어 그의 연주에 감탄하게 된다. 사람들의 칭찬에 마르시아스는 기분이 좋아졌지만, 사실 마르시아스가 주운 신비의 막대기는 아테네 여신 뮤즈의 손길이 닿은 특별한 막대기였다. 그 사실을 몰랐던 사람들은 마르시아스의 연주를 칭찬하며 음악의 신 아폴론과 마르시아스를 비교하게 된다. 소문을 듣고 화가 난 음악의 신 아폴론.. 결국 마르시아스를 찾아와 정식으로 대결을 신청하게 되는데... 대결의 심판을 맡은 뮤즈. 그녀는 과연 누구의 손을 들어줄 것인가?
프로그램
1 서곡 신들의 노래
짜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2 뮤즈의 노래
Opera madama Butterity중 허밍 코러스
노래 : 이혜림
3 신비의 막대기
Suite for solo drum set and percussion ensemble - D.Mancini
4 훈련 1일 째, 박자 훈련
Battle of the Drummers
5 훈련 2일째, 작은소리 큰소리
Dynamic Song
6 훈련 3일 째, 악보보기
Somewhere in Tme
7 멋진 음악을 만드는 지휘 대결
흔들리지 않게
8 마지막 대결
Apollo et Marsyas
8 엔딩테마
Once Upon A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