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세십세호상즉 잉불작란격별성
九世十世互相卽 仍不雜亂隔別成
구세-과거 현재 미래 -과거 속에 과거 현재 미래 현재 속에 과거 현재 미래,미래 속에 과거 현재 미래 하여 구 세라 한다
미래는 현재를 떠나 없고 현재는 과거를 떠나지 않은 것을 호상 즉 이라 한다.
현재를 통해서 과거를 알 수 있고 현재를 통해서 미래를 예측 할 수 있는 것을 또 호상즉 이라 한다.
내일 혹시 좋은 일이 일어나지 않을까 하는 기대 심리 있지만 오늘 바르지 못한 행동을 하고 있다면 좋은 일이 일어나지 않는다.
내일 좋은 일을 기대 한다면 오늘 바르고 남에게 이익 되는 일을 하는 것이 당연하다.
미래는 항상 오늘을 의지하는 발판을 삼아서 이 루어 진다.
현재를 잘 성찰 하는 깨어있는 마음으로 살아가야 한다는 가르침이다.
현재 에 부딧 끼고 있는 모든 형상 들을 고운 마음 자비 하는 마음으로 응하고 대 할 때 모든 어려움이 자연 스럽 게 풀리는 것이 "잉불잡란격별성 이다
과거 현재 미래는 동떨어진 것이 아니라 연관 되고 연결되어 있다는 것이다
과거 현재 미래가 구분되어 지고 있지만 구분되어 격별성 하지만, 따로 따로 존재하면서 연관성 즉 관계의 고리로 연결되어 진다는 사실이 곧 인과 응보 이다
구분되어 있지만 서로 관계되어 연관성 되고 습성 업성 으로 물들고 습관으로 자리 잡게 된다.는 것이다.
方)방 서로 구분되어 있지만 모두가 통하여 소통하며 공유되어 너 나 할 것 없이 하나 속에 존재 한다는 것이
만유불변의 진리 대방광불 의 가르침이다
우리가 살고 있는 세계가 사바 세계 이다
사바 세계 는 유 정 세계와, 무 정 세계로 구성되어 있다..
무 정 세계는 돌과 모래 같은 물체는 있지만 생명체가 없는 세계요
유 정 세계는 범부 중생 으로 태,란,습,화 유 정,무 정 육체가 있는 세계를 이름 한다.
무 정 세계와 유 정 세계를 이어주는 사다리가 바라밀 이라 한다
바라밀 의 실천으로 성불하여 부처님을 만나고 부처님 국토에서 살게 된다.
화장 장엄 세계 연화장 세계가 불국토 성불의 세계다
진여 불성 세계는 남을 이익 되게 하고 이웃과 가정 사회와 국가에 누가 되지 않은 삶을 살아가는 곳이다
향불선원/무불 .
첫댓글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_()_
나무아미타불 관세음보살
나무아미타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