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질문/ 경부 고속철도 2단계 완공시....
중전철 추천 0 조회 498 05.07.20 15:46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5.07.20 15:03

    첫댓글 2단계완공될쯤에는 TTX가 들어가지 않을까요..?

  • 05.07.20 15:07

    지금 KTX 부산행 좌석 남는 숫자가 200~300석 정도인대 점점 줄어드는 추세입니다.

  • TTX는 호남선과 전라선으로 갈 듯 한데요. 영동, 중앙은 현재 PP도 못 들어가는데 TTX는 하물며.... ㅡㅡㅋ

  • 경부고속전철 2단계선은 2010년 개통 목표로 하고 있죠. 운임이 올라가도 소요시간이 단축이 되니, 그만큼 승객을 더 늘걸로 보이며, 일반열차는 장거리 운행보다는 KTX 연계 단거리 운행에 치중합니다. 새마을호나 무궁화호 객차들도 1990년산 이전 객차는 폐차 되는 시점이기 때문에 객차도 여유가 별로 없습니다.

  • 또한 정부나 철도공사는 KTX 2단계 개통시에, 일반철도는 화물 위주로 영업하고, 여객은 고속철도위주로 영업을 한다고 공표한 적이 있습니다. 물론 서울~시흥역~고속/일반철도 분기점간은 계속 있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일반열차가 늘어난다고 볼 수도 없습니다.(광명역이 그 사이에 엄청난 발전을 하면 모르겠지만)

  • TTX는 선구상태가 좋지 않은 선로에서 비교적 고속으로 운전할 수 있기 설계한 틸팅열차입니다. 주로 산악지대나 선로상태가 안좋은, 영동,태백,경전선에 투입예정입니다. 전라선은 복직선화로 인해 선로 상태가 매우좋아졌습니다. 전라선의 경우 속도한계가 시속 180km/h로 상향된 걸 보면 TTX는 필요가 없죠.

  • 그렇다면 TTX가 최고속력을 낼 수 있는 최악의 곡선반경은 어느정도인가요?

  • 완공되면 지율스님께서...

  • 05.07.21 11:19

    호남선도 대전조차장~논산 구간의 선로상태가 꽝이라서 그렇지, 논산 이남 구간은 선로 상태가 좋습니다.

  • 05.07.23 17:48

    우왕...................새로운열차명 등장이군요...?;; TTX압박--

  • 05.07.23 17:49

    대략.. Train Train eXpress 인가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