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부고속전철 2단계선은 2010년 개통 목표로 하고 있죠. 운임이 올라가도 소요시간이 단축이 되니, 그만큼 승객을 더 늘걸로 보이며, 일반열차는 장거리 운행보다는 KTX 연계 단거리 운행에 치중합니다. 새마을호나 무궁화호 객차들도 1990년산 이전 객차는 폐차 되는 시점이기 때문에 객차도 여유가 별로 없습니다.
또한 정부나 철도공사는 KTX 2단계 개통시에, 일반철도는 화물 위주로 영업하고, 여객은 고속철도위주로 영업을 한다고 공표한 적이 있습니다. 물론 서울~시흥역~고속/일반철도 분기점간은 계속 있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일반열차가 늘어난다고 볼 수도 없습니다.(광명역이 그 사이에 엄청난 발전을 하면 모르겠지만)
TTX는 선구상태가 좋지 않은 선로에서 비교적 고속으로 운전할 수 있기 설계한 틸팅열차입니다. 주로 산악지대나 선로상태가 안좋은, 영동,태백,경전선에 투입예정입니다. 전라선은 복직선화로 인해 선로 상태가 매우좋아졌습니다. 전라선의 경우 속도한계가 시속 180km/h로 상향된 걸 보면 TTX는 필요가 없죠.
첫댓글 2단계완공될쯤에는 TTX가 들어가지 않을까요..?
지금 KTX 부산행 좌석 남는 숫자가 200~300석 정도인대 점점 줄어드는 추세입니다.
TTX는 호남선과 전라선으로 갈 듯 한데요. 영동, 중앙은 현재 PP도 못 들어가는데 TTX는 하물며.... ㅡㅡㅋ
경부고속전철 2단계선은 2010년 개통 목표로 하고 있죠. 운임이 올라가도 소요시간이 단축이 되니, 그만큼 승객을 더 늘걸로 보이며, 일반열차는 장거리 운행보다는 KTX 연계 단거리 운행에 치중합니다. 새마을호나 무궁화호 객차들도 1990년산 이전 객차는 폐차 되는 시점이기 때문에 객차도 여유가 별로 없습니다.
또한 정부나 철도공사는 KTX 2단계 개통시에, 일반철도는 화물 위주로 영업하고, 여객은 고속철도위주로 영업을 한다고 공표한 적이 있습니다. 물론 서울~시흥역~고속/일반철도 분기점간은 계속 있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일반열차가 늘어난다고 볼 수도 없습니다.(광명역이 그 사이에 엄청난 발전을 하면 모르겠지만)
TTX는 선구상태가 좋지 않은 선로에서 비교적 고속으로 운전할 수 있기 설계한 틸팅열차입니다. 주로 산악지대나 선로상태가 안좋은, 영동,태백,경전선에 투입예정입니다. 전라선은 복직선화로 인해 선로 상태가 매우좋아졌습니다. 전라선의 경우 속도한계가 시속 180km/h로 상향된 걸 보면 TTX는 필요가 없죠.
그렇다면 TTX가 최고속력을 낼 수 있는 최악의 곡선반경은 어느정도인가요?
완공되면 지율스님께서...
호남선도 대전조차장~논산 구간의 선로상태가 꽝이라서 그렇지, 논산 이남 구간은 선로 상태가 좋습니다.
우왕...................새로운열차명 등장이군요...?;; TTX압박--
대략.. Train Train eXpress 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