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세인트는 pvp. pve 모든 면에서 완벽한 캐릭이라고들 알고 계십니다
하지만 이거는 일부 고투력에 한해서 이며, 어중간한투력들은 사냥부분에서 많이 답답함을 느낍니다
유지력은 타클래스에 비하면 월등히 좋지만, 사냥 속도면에서는 격수들과 큰 차이가납니다
EX) 동투력 스나와 세인트 성채 5층 사냥시 같은시간 사냥하면 7000~8000점 이상 차이
물론 세인트 보다 못한 직업분들도 계시겠지만 제가 세인트 이므로
세인트 스킬 로직 변경을 위한 글을 변경 될때까지 꾸준하게 써 올려보겠습니다
1. 영웅스킬 - 섬광폭발
세인트 스킬중 침묵 스킬이며, 사용시 3초후 해당범위에 침묵을 부여하는 스킬입니다
쟁할때는 상관이없지만 사냥중에는 몹에게 사용하면 동일하게 3초후에 터지며 데미지가 들어가게 되는데
몬스터의 체력이 높으면 상관이없지만, 지감이나 공허던전 같은데서 사용하게되면 몬스터에게 적용되기도전에
몬스터가 죽어버려 스킬이 날아가버리게 됩니다
변경요청사항 - 기존설정유지 + 스킬사용후 스킬대상이 죽게되면 섬광폭발의 데미지와 효과가 범위로 적용
2. 전설스킬 - 별빛의 노래
신규 전설스킬이며 채널링 스킬입니다
현재 사용 빈도는 매우 적으며, 그이유는 스킬이 채널링으로써 가뜩이나 딜스킬이 부족한 현실에
채널링 스킬을 쓰게 됨으로써 스킬사용중 4초간은 아무것도 못하게 되며 대상자가 범위를 벗어나도
스킬을 계속쓰고있습니다
변경요청사항 - 다크메이지의 독의숨결과 같이 장판형 스킬로 변경(스턴 삭제해도 무관함)
3. 영웅스킬 - 천상의날개
예전 밸런스패치때 단독스킬이였다가 연계기로 들어가게된 스킬입니다
모든데미지 증가를 시켜주는 스킬이며, 현재는 작은힐-보호막-날개 순서의 연계기중 제일 마지막사용입니다
자동사냥을 돌릴시 보호막을 안쓰고 작은힐만 사용 가능한 사냥터가 있게되면 연계기를 안키는데(mp수급문제)
천상의날개는 모든데미지 버프로 사냥시 이로움을 많이 주는 스킬입니다. 연계기 후순위에 있으므로
보호막을 연계사용을 오프 시키면 자연스럽게 사용안하게 되어 불편함이 있습니다
변경요청사항 - 단독스킬로 변경 or 연계기 스킬을 다른것으로변경
ex) 천상의날개 - 강인한기운
4.영웅스킬 - 위그드라실의 축복
세인트가 원거리에서 공격하는 마법계열인데 나무를 원거리몹에 깔면 아무의미가없습니다.
위그드라실축복 사용시 시전캐릭은 나무영역안에 들어오지 않아도 될수 있게 해주시고 파티원은
나무안에 들어가야 적용되게끔 해주세요. 그래야 힐러역할 하지않겠습니까?
광역스킬도 위그드라실축복이랑 불꽃 두개뿐인데
다른 직업분들도 불만 사항이 많으시고, 현재 오딘은 대규모 밸런스패치를 하고있지 않은 상황입니다
신규직업에 대해 불만이 많은 여론이 보이니 핫픽스 패치로 신규직업만 밸런스패치를 하는모습은
기존직업을 하고 계신분들에 대한 희롱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루빨리 밸런스패치를 하여 모든직업들이 상향평준화 되는 날을 기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