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의 가격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필리핀에서는 급증하고 있습니다.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3/4/3/asias-living-costs-are-rising-in-philippines-theyre-soaring
아시아의 가격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필리핀에서는 급증하고 있습니다.
동남아시아에서 네 번째로 큰 경제 규모를 자랑하는 이 나라는 인플레이션이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보다 훨씬 높은 8.6%를 기록할 것으로 보입니다.
필리핀의 인플레이션은 지난달 8.6%를 기록해 이 지역에서 가장 높은 비율 중 하나였습니다. [Lisa Marie David/파일 사진]
라이사 로 블스
2023년 4월 3일에 게시됨2023년 4월 3일
필리핀 마닐라 – 기혼모이자 메트로 마닐라의 판매원인 Emelie Ann Ducabo(57세)는 가족 7명을 먹일 동전을 꼬집는 일에 전문가가 되어야 했습니다.
시장에서 Ducabo는 돼지고기, 과일 및 채소를 가능한 한 가장 적은 양으로 구입하지만 더 비싼 쇠고기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닭다리와 허벅지 대신 간과 목을 선택해 국수를 끓여 남편과 장성한 두 아들, 시누이, 94세 어머니의 간병인에게 나눠준다. 그녀의 어머니는 퓌레 과일과 오트밀로 구성된 특별한 식단을 따릅니다.
계속 읽으세요4개 항목 목록목록 1/4치솟는 인플레이션이 파키스탄의 가장 취약한 사람들에게 미치는 영향목록 2/4아르헨티나의 인플레이션은 역사적인 급증으로 100%를 넘어 급증4개 중 3개 목록영국 인플레이션율은 2월에 놀랍게도 10.4%로 뛰어올랐습니다.목록 4/4인플레이션에도 불구하고 이집트인들은 라마단에 자선을 베풀기 위해 깊이 파고 들었습니다.목록의 끝
Ducabo는 Al Jazeera와의 인터뷰에서 “중요한 것은 우리 몸에 필요한 닭 부위에서 단백질을 추출하는 것입니다.
모든 가족 구성원은 설탕을 넣지 않은 블랙 모닝 커피를 마십니다. 가끔씩 달콤한 간식은 갈은 멜론에 우유와 으깬 얼음을 섞은 것으로 제한됩니다.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Ducabo는 운이 좋게도 아들과 어머니를 돌볼 수 있습니다. 그녀는 주로 집에서 의류 회사의 구매자로 일합니다. 그녀와 그녀의 남편은 40평방미터(430평방피트)의 집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Ducabo가 아끼지 않는 유일한 품목은 가족의 옷을 세탁하기 위한 세제입니다. – 배고픈 사람을 위해 항상 테이블 위에 있는 작은 토종 바나나와 어머니의 성인용 기저귀 및 특별 식단.
Emelie Ann Ducabo는 성인이 된 아들 Darren [Raissa Robles]을 포함하여 대가족 6명을 지원합니다.
필리핀의 물가는 치솟고 있으며 전쟁으로 피폐해진 미얀마와 사회주의 라오스를 제외하고 동남아시아의 다른 어느 곳보다 빠르게 치솟고 있습니다.
2월 인플레이션은 8.6%로 전월보다 약간 낮아져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을 크게 앞질렀습니다.
대부분의 가정이 허리띠를 졸라매고 있는 가운데 저소득 가정의 상황은 특히 어렵다.
정부 통계에 따르면 부유한 필리핀 가정은 소득의 2/5 미만을 식품에 지출하는 반면, 소득 분포의 하위 30%에 속하는 사람들은 소득의 거의 60%를 생계에 지출합니다.
알자지라 가입하기중동에서의 주
한 곳에서 지역에 대한 우리의 취재를 따라잡으십시오.
가입하기
가입하면 개인 정보 보호 정책 에 동의하게 됩니다.
저소득 가구의 생활비 압박을 측정하는 데 사용되는 특별 소비자 물가 지수(CPI)에 따르면 2월 인플레이션은 전월과 동일한 9.7%를 기록했습니다.
경제 싱크 탱크인 IBON 재단의 연구 책임자인 로사리오 구즈만(Rosario Guzman)은 필리핀이 특히 높은 소비세와 공공 시설 민영화에 따른 높은 생산 및 유통 비용 등 복합적인 요인으로 인해 인플레이션에 취약하다고 말했습니다.
“정부는 더 이상 물과 전기 요금을 책정하는 데 개입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아시아에서 일본 다음으로 전기 요금이 가장 높습니다.”라고 Guzman은 Al Jazeera에 말했습니다.
당시 로드리고 두테르테 대통령은 2018년 기존 12%의 부가가치세(VAT)에 더해 모든 석유 제품에 소비세를 도입하면서 가난한 사람들에게 특히 심각한 영향을 미쳤다고 구즈만은 말했습니다.
그녀의 싱크탱크는 펌프에서 필리핀 페소가 인상될 때마다 정부가 작년에 추가로 하루 4억 페소(730만 달러)를 창출했다고 계산했습니다.
페르디난드 마르코스 주니어(Ferdinand Marcos Jr) 대통령은 높은 펌프 가격이 우크라이나 전쟁과 기타 외부 세력에 있다고 비난하면서 연료에 대한 부가가치세 또는 소비세를 중단하라는 요구를 일축했습니다.
BDO 은행의 전 수석 시장 전략가이자 현재 eManagement for Business and Marketing Services의 전무 이사인 Jonathan Ravelas는 생활비 위기가 수입 식품에 대한 필리핀의 과도한 의존도를 드러냈다고 말했습니다.
라벨라스는 알 자지라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식량 안보가 없다"면서 달러에 대한 페소의 약세가 수입 비용을 더 높였다고 지적했다.
"Duterte는 [a] 식량 안보 [프로그램]을 수행하지 않고 방금 수입했습니다."라고 Ravelas는 말했습니다. "이제 Marcos Jr.는 식량 안보를 추진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는 “안타깝게도 식량안보에 지름길은 없고 수입에는 한계가 있다”고 덧붙였다.
필리핀 중앙은행이 기준금리를 6.25%로 인상했지만 라벨라스는 인플레이션을 낮추기 위해 더 나아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내 생각에 Bangko Sentral은 여전히 야간 금리를 7% 가까이 인상해야 하며 6.5%에서 멈추지 않아야 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Alfredo Barrun Pineda는 휘발유 비용을 줄이기 위해 택시를 오토바이로 바꿨습니다. [Raissa Robles]
Alfredo Barrun Pineda, Jr(43세)는 생활비 상승으로 인해 에어컨이 설치된 택시 운전을 포기하기에 충분했습니다. 이제 그는 플라스틱 양동이, 통, 행거로 가득 찬 사이드카로 오토바이를 몰고 고장 난 전자 제품과 가전제품을 물물교환한 다음 고물상이나 수리점에 판매합니다. 확성기가 중산층 동네에서 그의 존재를 알립니다.
피네다는 알자지라와의 인터뷰에서 "나는 택시에서 버는 것만큼 돈을 번다"고 말했다. 그는 300km를 운전하기 위해 2,000페소를 지불하는 자신을 발견했을 때 택시 운전을 중단했습니다. 인플레이션에 대처하기 위해 그의 가족은 "더 싼 채소"를 먹는다고 그는 말했다.
피네다는 쌀 가격을 킬로당 20페소로 낮추겠다고 약속한 전 독재자 페르디난드 마르코스의 아들 마르코스에게 투표했다고 말했습니다.
“네, 아직 42[킬로]이지만 괜찮아요. 그의 아버지는 많은 일을 했고 그에 대한 [약탈에 대한] 비난은 모두 사실이 아닙니다.”
일부 필리핀인들은 생활비 위기에서 기회를 찾았습니다.
12세의 Jan Carlo는 일주일에 4일 동안 Quezon City 교외에 있는 주립 대학의 드넓은 캠퍼스를 거닐며 그의 계모가 근처에서 운영하는 채소 가판대에서 가져온 신선하고 값비싼 샐러드 채소와 딸기로 가득 찬 거대한 플라스틱 대야의 균형을 유지합니다. .
그는 콜리플라워나 브로콜리 한 통당 50페소($0.92), 신선한 딸기 작은 통에 100페소($1.84)를 지불해도 상관없는 캠퍼스에서 조깅이나 자전거를 타는 학생과 부인을 대상으로 시장을 파악했습니다.
부업으로 성인 최저시급보다 조금 더 벌고 계모에게 모두 물려주고 있다. .
12세인 Jan Carlo는 계모를 돕기 위해 일주일에 4일 동안 과일과 채소를 팔고 있습니다. [Raissa Robles]
그는 알자지라와의 인터뷰에서 "내가 들고 있는 이 모든 채소는 모두 이익이다. 왜냐하면 우리는 이미 어머니의 가판대에서 [우리의 비용]을 벌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 동안 Ducabo와 같은 가족은 자신의 생활 방식을 지속적으로 고안해야 합니다.
교통비를 절약하기 위해 경비원인 Ducabo의 남편 Donato는 주중 대부분의 밤에 회사에서 제공하는 막사에서 잠을 잡니다.
Ducabo는 그가 집에서 보내는 일주일에 하루나 이틀 밤을 "우리의 결속의 순간"이라고 설명합니다. 그녀는 약간의 야채와 고기로 pancit 국수를 볶고 상하이 스타일의 스프링 롤을 만들기 위해 특별한 노력을 기울입니다.
Ducabo는 아이러니하게도 정부가 무료 쌀과 기타 식량을 제공했기 때문에 COVID-19 대유행이 한창일 때 어떤 면에서는 상황이 더 나아졌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아무것도 없어요.” 그녀가 말했다.
“만일 내가 우리 상황에 대해 감정을 느끼고 높은 식량 비용에 대해 정부를 비난한다면 나는 심장마비를 일으킬 것입니다. 그래서 그냥 흐름에 따르기로 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