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원전피해 주민, 한국 `집단 이주` 추진
지난해 원전 사고가 발생한 일본 후쿠시마 지역의 주민이 전북 장수군을 방문해 집단 이주 가능성을 타진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북도와 장수군은 5일 "후쿠시마 지역의 교회 목사 A씨가 서울의 개발업체 관계자와 함께 지난달 초 장수군청을 방문해 집단 이주 가능성을 타진했다"고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전주발로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이 목사는 장수를 방문하고 귀국, 지역민 40여명과 이주 문제를 협의한 뒤 장수군에 이주 여부를 전달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장수군은 "이 목사가 '어린이들이 원전사고로 고통받지 않았으면 좋겠다. 부모들은 안전한 지대에서 아이들이 자라기를 희망하고 있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이 목사는 당시 장수 나들목(IC)과 가까운 계남면과 천천면 일대를 둘러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이들은 이 지역 중 한 곳에서 90만㎡를 사들여 벼농사나 말ㆍ소 사육 등을 희망하고 있다고 군은 설명했다.
승마장, 한국마사회 장수목장, 한국 마사고교, 승마체험장 등 말 관련 인프라를 구축한 장수군은 지난해 '말(馬) 레저문화 특구'로 지정돼 2024년까지 1000여억원을 들여 장계와 천천면 등 71만여㎡에 말 관련 산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장수군의 한 관계자는 "일본인들은 후쿠시마와 장수군이 산업이나 생활 유형이 유사한 것으로 생각하는 것 같다"면서 "아직 구체적으로 이야기가 진전된 것은 아니어서 집단 이주할지 확실하지 않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영주권 등 행정적인 문제와 더불어 (원전사고에 노출된) 일본인들이 이들 지역에 들어오는 것에 대한 주민의 거부감도 있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속보팀 news@hankyung.com
-----------------------------------------------
읭?0ㅁ0;;;.........
http://www.jangsu.go.kr/board/list.sko?boardId=jangsu_wish&menuCd=NM05002001000&contentsSid=208243
<-장수군청 게시판에도 이것땜에 난리난듯..
진짜 민폐덩어리인듯
죽고싶나 꺼져좀 제발
지랄하지마라 진짜 ㅡㅡ
지랄마 오긴 어딜와
오지마ㅡㅡ
씨바오지마ㅗ너네끼리살다가멸종해섬숭이들아
어디서 지랄이야...시바
껒
껒 저리 꺼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