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간이식후 만 3년이 경과 했습니다. 2.그동안 코로나 백신(노바백스, 화이자)만 접종하다가 이번에 코로나백신(모더나)과 독감백신(3가)을 동시에 접종했습니다. 3.동시 접종시 많이 힘들수 있다는 주변 지인들의 만류에도 국가질병관리청의 동시접종 가능 권고를 따랐습니다. 4.접종시 몸 컨디션도 나쁘지 않았고 열도 없었고 15시20분경 접종 완료.(취침시까지 별 문제는 없었습니다.) 5.자다가 코로나 백신을 맞은 우측 팔부위가 부어 오르면서 팔통증과 함께 꼭 독감 초기증상 같은 현상(약간의 미열+두통+오한기+몸살같은 근육통)이 시작되었습니다. 6.이 현상은 자는 동안 계속되었고 잠을 제대로 이룰수 없는 고통이었습니다. 7.그 이후에도 도저히 참기 힘들어 타이레놀을 식후 복용하기 시작했고 약효 지속시간에는 몸이 좀 편해졌지만 약효가 떨어질때쯤이 되면 부작용 현상은 계속되었습니다. 8.접종후 만 4일이 지난 현재에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고 있으면 주변 경험자들의 말을 들어면 10일 정도 지나야 호전된다고 하네요 ㅠㅠ
우리나라에서 접종하는 독감백신은 대부분 사백신입니다. 저는 매년 맞고 있습니다. 코로나백신 접종후 미열과 몸살기와 근육통은 접종한 모든 사람에게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나타나고 있다고 합니다. 저도 그런 경험이 있는데 타이레놀을 복용했구 한 일주일 정도후에 사라졌었습니다. 올해는 아직 접종을 안했구 망설이고 있습니다. 독감백신은 물론 접종합니다.
첫댓글 혹. 저희들은 사백신. 생백신에 따라 접종해야한다고들었습니다.
독감백신은 맞아도 상관없는지 자문 또한 구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접종하는 독감백신은 대부분 사백신입니다.
저는 매년 맞고 있습니다.
코로나백신 접종후 미열과 몸살기와 근육통은 접종한 모든 사람에게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나타나고 있다고 합니다.
저도 그런 경험이 있는데 타이레놀을 복용했구 한 일주일 정도후에 사라졌었습니다.
올해는 아직 접종을 안했구 망설이고 있습니다. 독감백신은 물론 접종합니다.
@디딤돌 감사합니다. 춥습니다. 건강하십시요^^
저도 비슷한 증상 으로 2일간 완전히 혼났어요 가급적 코로나따로 독감 주사 따로 맞는게 좋을듯 합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