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F86 X6M 입니다
신차 길들이기 점검 경고등이 들어와서 방문 하셨습니다
엔진오일과 리어 디퍼렌셜 오일 교환작업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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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적 주행거리는 1만 킬로..
신차 출고후 두번째 오일교환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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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번 작업했던 아크라포빅 배기는 아직 그대로 자리를 잘 잡고 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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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드 열어 둡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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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필터 자리와
오일 드레인 코크 확인 하고
지난번 교환후 누유는 없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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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체도 한번 슥 살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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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필터와 오일드레인 코크를 풀어 오일 배출 시켜둔뒤
새 오일필터를 준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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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레인 코크의 동와셔도 새걸로 바꺼 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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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필터 캡 역시
새거처럼 말끔히 새척해 둡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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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이 빠지는 동안
리어 디퍼렌셜 오일 교환 작업을 합니다
X6M은 뒷쪽에만 총 3개의 디퍼렌셜이 존재 합니다
센터디퍼렌셜과 좌.우 디퍼렌셜이 분리 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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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디퍼렌셜의 주입구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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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출구 확인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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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 배출에 방해가 되는 브라켓 분리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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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디퍼렌셜 오일 배출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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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 주입할 디퍼렌셜 오일 준비 합니다
모튤 기어 컴페티션 75w-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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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이 다 바졌다 싶을때쯤
새로 주입할 신유를 조금 부어서
행궈 낸뒤
새 디퍼렌셜 오일을 주입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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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퍼렌셜 오일을 교환 하는 동안
엔진오일 배출이 끝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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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엔진오일도 보충해 줍니다
모튤 300V 5w-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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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시동을 건후
오일량 측정 메뉴가 활성화 될대까지
공회전을 하면서 엔진 열을 올려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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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회전이 끝나면 오일량 측정 버튼을 눌러 오일량 측정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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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행 상태가 100%가 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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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량이 측정이 됩니다
1리터 적게 부었는데
정확히 1리터가 부족 하다고 뜨네요..
총 9리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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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족한 1리터 보충후 다시 오일레벨링을 하여
정확한 오일량을 마춰준뒤
작업 마무리 합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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