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새로운 도전, 모든 이들에게 따뜻함을 선사하는 이미예 작가님
이미예 작가님
선정이유
어릴 적부터 책을 굉장히 좋아한 내가 중학교 때 잠시 책과 떨어져 지내며 책의 맛을 잊고 살고있었다. 그러다 고1 때 <달러구트 꿈백화점>이라는 솔깃한 제목에 끌려 책을 구매하고 홀린 듯 4시간 만에 1회독을 끝냈다. 이러한 글을 쓰신 분은 어떤 분이실까 궁금하여 찾아보게 되었는데 <달러구트 꿈 백화점>이 첫 작품이시고 무려 글 전공도 아닌 공대 재료공학을 전공하셨다는 사실에 더욱 끌리게 되었다. 나도 어렸을 때부터 글에 대한 열망이 있었지만 현실과 타협하며 이과로 진로를 정했는데, 이미예 작가님의 새로운 도전을 보고 나도 새로운 꿈을 꿀 수 있다 라는 희망과 새로운 목표를 얻을 수 있었기에 선정하게 되었다.
성공사례
부산대 공과대학 재료공학과를 졸업하고 삼성전자에서 반도체 엔지니어로 있다가 어릴 적부터 이루고 싶었던 소설가라는 꿈을 위해 삼성전자를 퇴사한 뒤, 글을 쓰기 시작했다.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에서 <주문하신 꿈은 매진입니다>(現 달러구트 꿈 백화점)으로 첫 작품을 발표했고, 많은 후원자들의 열렬한 지지하에 성공적으로 펀딩을 종료했다. 이 후, 제목을 <달러구트 꿈 백화점>으로 바꾸어 정식으로 발간하게 된다. 교보문고·영풍문고 2020 종합베스트셀러, 2020년 예스24·인터파크·알라딘·영풍문고에서 뽑은 ‘올해의 책’을 수상하였고, 서점인이 뽑은 2020 올해의 책, 2021년 부천·창원·포천·남양주시·용인시·의정부·대구 올해의 책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2021년 상반기 교보문고, 예스24 종합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하였다.
자신의의견
어렸을 때부터 부모님께서도 책을 좋아하셔 여러 종류의 책들을 접해봤지만, 나는 특히 소설, 그 중에서도 판타지에 끌렸다. 허황된 공간에서 현실감이 떨어진다는 이야기를 꽤 듣지만 그러한 상상을 하는 시간이 좋았고 그러한 책을 읽을 때 나도 그 공간에 빠져 마치 나도 그 속의 등장인물이 된 것 같은 기분이 좋았다. 책과 멀어진 나에게 이미예 작가님이 나를 다시 한 번 책의 세계로 초대한 기분이라 신났다. 내가 이미예 작가님의 작품안에서 좋았던 점은 이상적인 장소 속 에서 현실에서 볼 법한 존재의 시점으로, 혹은 현실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장소에서 이상적인 존재의 시점으로 진행된다는 점이다. 또한 사소하면서도 중요한 이야기들이 작가님만의 문체로 표현되어 온기를 품은 문장이 날아 나의 상상 속에서 뛰노는, 그러한 모든 것들이 나에게 힐링이었다. 현재 나도 공대에 진학해 글과 전혀 상관없는 것들을 배우고 있지만, 작가님 덕분에 글에 대한 열망을 잃지 않고 꾸준히 책을 접하며 나만의 글들을 써 내려가보기로 목표를 정할 수 있었다. 내 꿈이 베스트셀러, 노벨 문학상 이런 거창한 것들은 아니지만 진심으로 글을 엮어내서 누군가가 나의 글로 위로받고 용기를 얻고 기쁨을 얻을수만 있다면 내 꿈의 불씨가 아직 꺼지지 않고 남아있다는걸, 내가 살아있다는 느낌이 든다면 그걸로 충분하다. 이러한 새로운 목표를 가지게 해주신 이미예 작기님을 동경해, 나도 더욱 따뜻하게 나아가는 존재가 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