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생산직 근무자가 대우를 받을수 있는 곳 다른회사들가면 보통 사무직애들이 생산직 인간취급안합니다 개노예로봄 최소한 인간다운 대우를 해줘야 하는데 지들이 아닌줄 알죠 이거 엄청 서럽습니다. 2. 쉬운업무강도,위험소지없는 업무 다른회사들에 비해 일강도와 업무가 쉽습니다 편하고요 또한 제지 철강회사처럼 방심하거나 잘못하다 죽거나 손 짤릴위험도 없고 화학회사들처럼 화학물질을 취급하지도않고요 화학회사는 돈많이주는 이유가 인체에 유해한 화학물질을 달고 살아야죠 3. 주간2교대 아주 메리트 있습니다. 생산직분들90%는 야간교대를합니다. 사람은 신체리듬이중요합니다. 아침에 활동하고 밤에 자야합니다. 이런리듬들이 깨지면 젊을때는 버티지만 나이먹어가면 몸에 신호가 옵니다. 4. 연봉 현차가 기본급이 화학 정유사보다 낮다 우리보다 돈 적게받네하시는데 ㅋㅋ 현대차는 주간2교대고 화학이나 정유사들은 보통 4조3교대죠 비교할걸 비교하세요 ㅋㅋ 주간2교대와 4조3교대와 그리고 돈도 4조3교대하니깐 많을수밖에없죠 그러나 그렇게 차이는 안납니다. 5. 안정성보장 들어가기만한다면 걱정없이 정년까지 다닐수있다는점 제가 생각하는 기준입니다.
쉬운업무 강도 일이 쉽다 그말은 누구나 대체가능하는 얘기입니다. 촉탁을 왜쓰는데요. 별기술없이 단순육체노동만 제공해주면 되는데 아무나 써도 됩니다. 솔직히 노조가 버티고 있는것과 사회적 이미지 있어서 지금 있는 고참들 정년해주는거지. 회사입장에서 전혀 지금 있는 있는 대다수 정년해줄 필요가 없죠. 만약 차안팔리고 실적안좋으면 그냥 몇백몇천단위로 구조조정이죠. 일이 쉽다는건 그만큼 고용안정성이 낮다는걸로 생각해야하죠. 그리고 주간2교대라 임금 적은게 아니고 현차임금체계로는 4조3교대한다해도 정유석화 절대 못이깁니다. 30년차기준 기본급 2배 이상 차이납니다. 기본급이 원체 낮아 주5일근무만 하면 답안나와요
정유 철강 자동차 다 다녀본 경험자로서 자동차가 제일 마음 편합디다. 다른건 각자 나름이지만 ..몸은 부서마다 다르지만 그래도 윗분말씀 처럼 안전합니다. 그리고 20대일때 다니던 정유도 금전적으론 차이 나지만 그당시 지옥같았던 선배랑 교대근무 생각하면 두번 다시 가기싫음.명절때 대근에 못쉬고 평일쉬고 암튼 별로였음.
첫댓글 2교대가 쥐약이네유 주간2교대면 야간에는 안하는거에요?
주간2교대는 아침일찍출근 오후퇴근 / 오후출근 저녁늦게퇴근
@난아직도방콕 좋으네유
쉬운업무 강도 일이 쉽다 그말은 누구나 대체가능하는 얘기입니다. 촉탁을 왜쓰는데요. 별기술없이 단순육체노동만 제공해주면 되는데 아무나 써도 됩니다. 솔직히 노조가 버티고 있는것과 사회적 이미지 있어서 지금 있는 고참들 정년해주는거지. 회사입장에서 전혀 지금 있는 있는 대다수 정년해줄 필요가 없죠. 만약 차안팔리고 실적안좋으면 그냥 몇백몇천단위로 구조조정이죠. 일이 쉽다는건 그만큼 고용안정성이 낮다는걸로 생각해야하죠.
그리고 주간2교대라 임금 적은게 아니고 현차임금체계로는 4조3교대한다해도 정유석화 절대 못이깁니다. 30년차기준 기본급 2배 이상 차이납니다. 기본급이 원체 낮아 주5일근무만 하면 답안나와요
그리고 주간2교대라도 힘드네요.
인생의 절반은 밤이 없는겁니다.
일주일마다 근무패턴 계속 바뀌고
특히 아침근무같으면 새벽5시30분에 일어나야하고 힘듭니다. 중소기업 분들 보시기엔 배부른 소리일지모르겠지만요.
4조3교대보단 낫습니다
막 엄청좋다 신의직장이다 그정도는 아닙니다
회사 절대 안망하고 힘들어봐야 절대불평불만없습니다 일하고 싶습니다 현대
배부른소리 하지 마슈
중소기업 최저시급인생은 속으로 웁니다ㅠ
1위인이유에대해 알아야할 이유는 모르겠네요.. 상대적인것에대한 박탈감은 사회생활 곳곳에 흔하게 있죠. 현재 자신에 대해 만족(그렇다고 안일함은 아닌)하며 노력하며 살다보면 되는거죠.
행동은 없이 생각만하면 피해의식만 커집니다.
일이 그냥 마냥 편한게 좋은건가 공부하나없이 노하우하나없이 개나소나 하는 업무가 장점은 아님 맘먹으면 전부알바로 대체가능한게 자동차 조립라인이니까 언제나 근로자한텐 위협임 노조가 언제까지 그런걸 감수할까 급변하는 시대에.. 하긴 까닥하면 밥그릇 뺏기기쉬우니까 강성노조가됬을수도 그만큼 조립공장은 노동의가치가 없다는거임 학생들 가져다가 알바로도 쓸정도니깐 그외엔 딴건 장점 맞음 그리고 첫문단에 대우를 받는게 아니라 엔지니어들이 똥피하듯 피하는게 맞는거임 어차피 자기네들이랑 협업으로 할만한일도 없고 노하우얻을만한 지식도 없고하니깐
근데 그런거빼고 그냥 편하게 살고 일하고하는건 장점
넘사벽 1위는 아닌거같은데요.. 현차도 환경안좋은곳에서 일하는직원들 많어요 주간2교대 퇴근하면 1시반 2시에 집가서 바로잠이 오겠음?ㅋㅋ
현대는 새벽1시안에는 집에 도착하는걸로 알고있는데요
@신룡찾아삼만리 현대 직원들이 전부 사택이나 같은동네 같은 아파트사는것도 아니고 설령 1시에 도착한다해도 바로 잠드는건 극히 드물겠죠
@크루즈 별수없죠..규칙적인생활이 몸에 베있는사람들은 퇴근하고 바로 잠잔다고하더라구요 저같은경우는 바로는잠안오고 2~3시에 취침하지만요 예전 다른회사 야간근무할시에는 3~7시 사이가 헬이더라구요..피곤하고 눈커플 무거워지고..피폐해지는느낌.. 야간근무끝나고 집에와도 바로 잠 안오기도하구요 설령잠든다해도 설잠자서 몇시간못자고 깨고..계속 잠만자고 쉬다가 피로가 쌓인채 야간근무출근..현타 오지게 왔었습니다
@신룡찾아삼만리 일강도가 완전 최하 이기 때문에
집에가기 전에 술먹고 투잡뛰고 골프치고
다합니다 새벽 1시퇴근이면 머함요
일은 12 시이전에 다끝나고 샤워하고
대기중인데 ㅋㅋㅋ
업무 단순화 스트레스 안받는게 좋은거입니다
돈차이도 크게안남
정유사에서 현차로 넘오는가도 현차에서 정유사로는 안넘어가요ㅋㅋ 일강도도 그렇구 근무환경도 완전 깔끔하고 사무실에서 지랄못하는거 이거 커요 연봉1000이상 차이나도 현차에요 인원감축이라해봤자 어차피 정년 나가는 사람 더이상 안채우면 되요 기존 20~40대 직원들 절대 구조조정 못해요 회사에사
가치에따라서 이직많이함요 복지랑 돈은 정유사가 많이받네요 정유사일근가면 현차보다 낫다고봅니다
현차서 sk간 사람 몇명 있어요. 정유에 있는사람 넘어온거 본적없어요
4차산업혁명으로 일자리 감소는 현기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장치산업해도 영향은 미칠꺼라생각합니다 정유 석화계열들도 최신식설비를 통해 공정자동화로 안전성확보하고 자연스레 인원이줄어들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정유석화는 4차산업혁명에 크게 영향없어요. 원래 장치산업이란게 전공정 자동화공장이고 관리해줄 생산직 소수만 있으면 되요.
정유 철강 자동차 다 다녀본 경험자로서 자동차가 제일 마음 편합디다. 다른건 각자 나름이지만 ..몸은 부서마다 다르지만 그래도 윗분말씀 처럼 안전합니다. 그리고 20대일때 다니던 정유도 금전적으론 차이 나지만 그당시 지옥같았던 선배랑 교대근무 생각하면 두번 다시 가기싫음.명절때 대근에 못쉬고 평일쉬고 암튼 별로였음.
능력자네요...
전 제철에서 석화로 건너왔습니다
취업준비생들에게 생산직 아무곳이나 한곳 넣어준다고 한다면 현대차 지원이무조건 1등임
자동차가최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