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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내용
4.5평의 약국에서 12년 만에 매출 200배로 올린 비법
1. 고객의 이름을 기억하고 불러줘라.
- 얼굴만 보고도 진료차트를 찾을 수 있을 정도로 고객의 이름을 외움
2. 친절한 것으로 부족하다. 정성을 다 해라.
- 약국전화 무료 사용, 약을 사지 않는 사람도 정성을 다 한다.
3. 가게를 눈에 띄게, 지역의 포인트로 만들어라.
- 심야에도 가게를 밝히는 25개의 전구
- 4천여 대의 택시로 홍보 효과를…
4. 손님은 손님을 부른다.
- 지나가는 사람에게 ‘손님이 끊기지 않는 가게’라는 이미지를 심어줘라.
5. 잘 되는 집으로 부터 끊임없이 배워라.
- 전국의 특색 있는 약국을 찾아가서 고개 숙여 배움.
컴맹 사장이 온라인 교육업체를 이끄는 비법
1. CEO라는 타이틀은 고객이 달아주는 것이다.
- 내개 오는 고객은 나에게 복을 주러 온 은인
2. 직원은 내가 할 수 없는 일을 대신 해주는 고마운 사람이다.
- 창업 4년 동안 동종업계 이직율 9%
3. 삼고초려와 삼십고초려
- 삼십고초려의 마음가짐
4. 직장인마인드와 CEO마인드
- 주인의식을 갖는 CEO마인드는 반드시 성공한다.
5. 산을 옮길 수 있다는 믿음
- ‘할 수 있다’는 믿음으로 노력하면 길은 열린다.
6. 저자와의 대화
7. 저자 사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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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사
따뜻한 인간미와 탁월한 경영 전략의 행복한 만남이야말로 이 시대가 간절히 기다리는 덕목이 아닐까 한다. 그래서 나는, 저자의 진솔한 삶의 고백이자 경험적
마케팅 교과서인 <육일약국 갑시다>를 추천한다.
이 책은 누구나 알지만 실천하지 못하는 경영의 기본을 알려주는 동시에 우리의 상식과 고정관념을 훌쩍 뛰어넘는 놀라운 책이다.
- 김효준 (BMW코리아 사장)
섬김을 신념으로 하고 있는 사람들은 고객의 예상을 뛰어넘는 놀람과 감동을 선사한다. 이 섬김에 대한 꿈이 우리 모두를 가두고 있는 고정관념으로부터 우리를
탈출시키고 결국 불가능을 이루게 한다. 이 책을 통해 ‘섬김의 정신’을 배울 수 있다면, 시작은 미약하나마 그 끝은 창대한 성공 스토리로 세상에 감동을
선사할 수 있을 것이다.
- 강신장(삼성경제연구소 상무)
3년동안 아무도 알아주지 않아도, ‘육일약국 갑시다!!’ 외치며, 자신을 시장의 랜드마크로 만들어버린 일화를 읽으면서, 나는 경영도 인생도 모두 같은
원리라는 생각이 들었다. 꿈이 있는 그 곳에만, 열정과 도전 그리고 인내가 있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 인생의 깊이 있는 영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 이승기(서울대 약대학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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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프로필
김성오 대표는 1958년 경남 마산에서 출생으로, 서울대 약대를 나와 10여 년 동안 마산에서 약국을 경영했다. 영남산업 대표이사를 거쳐, 2000년 창립된 메가스터디의 부사장을 역임했다. 2003년 엠베스트 교육으로 독립. 2006년 11월 메가스터디와 합병 후, 현재 메가스터디 중등부 엠베스트 대표를 맡고 있다. ‘섬김의 비즈니스’로 매출 200배 성장을 기록한 그의 궁극적 목표는 ‘나누고 베푸는 삶’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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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내용
1. 왜 경청이 중요한가?
2. 경청의 3차원
- 1차원 : 나를 위한 경청 “발견하라”
- 2차원 : 너와 나를 위한 경청 “공감하라”
- 3차원 : 모두를 위한 경청 “상생하라”
3. 경청을 위한 구체적인 5가지 변화의 기술
- 비우라 : 편견과 나의 준거틀을 내려 놓고 상대방의 입장에서 들으라
- 인정하라 : 상대방을 온전한 인격으로 존중하며 귀 기울이라
- 끼어들지 말라 : 말하기를 절제하라
- 감정을 읽어라 : 전인적 반응으로 나타나는 상대의 감정을 읽는 것이 경청이다
- 반응을 보여라 : 눈짓과 몸짓, 메모 등 온몸으로 들어라
4. 기술적 경청이 아닌, 인격적 경청에 이르는 길.
5. 저자와의 대화
6. 저자 사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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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사
성공하려면 잘 들어라', 이것은 나의 좌우명이기도 하다. 세상 모든 사람들은 자신의 말에 귀 기울이는 사람을 친구로 여긴다. 그러나 진정한 경청자가 되기는 쉽지 않다. 그것은 기술의 문제가 아니라 마음의 문제이기 때문이다. 가슴으로 듣는 자세를 강조한 이 책을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이들과 리더가 되고자 하는 모든 이들에게 권하고 싶다.
- 안홍진 삼성전자 상무
나를 구할 수 있는 힘도, 나를 해치는 가장 참혹한 칼도 다 내 안에 있다. 자기 스스로를 좋은 친구로 만들기 위해서는 자신의 목소리에 귀 기울일 줄 알아야 한다. 따뜻하고 감동적인 이야기로 경청의 위대한 힘을 깨닫게 해주는 책이다.
- 고도원, <고도원의 아침편지> 저자
대화는 듣는 것에서 출발한다. 먼저 들어야 상대를 이해할 수 있다. 나의 마음을 전하는 것 역시 잘 따져보면 듣기에서 출발한다. 들어야 마음을 얻을 수 있다. 이 책은 귀를 기울이는 출발점에 대해 나지막한 소리로 속삭이고 있다. 등장인물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다보면, 마음이 움직이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 한상복, <배려> 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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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프로필
조신영 저자는 J&P지식발전소 대표로 1997년부터 자기계발 분야의 국제 강사로 활동하면서 한국을 비롯해 미국, 중국, 러시아, 몽골, 우즈베키스탄, 홍콩 등을 순회하면서 수백 회의 자기계발 세미나를 진행하였다. 2001년에는 세계 최초의 온라인 셀프리더십 게임을 발표하였고, 현재는 기업과 조직의 경청 문화 확산을 위한 ‘경청 워크숍’을 보급 중이다. 저서로는 『경청』, 『성공하는 한국인의 7가지 습관』, 『나를 넘어서는 변화의 즐거움』, 『플러스 3시간』, 『새벽에 만납시다』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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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내용
1. “금융회시가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는 진실” 이 책을 낸 이유
- 금융환경의 변화, 저금리 . 저성장 . 인구구성의 변화, 자본시장통합법 시행
2. 금융회사가 우리 편이 아닌 이유
- 금융회사의 생리(금융회사도 이익을 추구하는 기업이다!)
3. 그래서! 어떻게 해야 하나?
1) 편드 제대로 이용하기
- 어떤 펀드가 좋은 펀드인가? 상담 창구에서 어떻게 질문해야 하나?
2) 보험 제대로 이용하기
- 실속없는 보험 판매실태 제대로 알기! 진짜 도움 되는 보험 상품 가려내는 법
3) 생활 속 금융상품 제대로 이용하기
- 주 거래 은행의 허와 실, 상호저축은행 왜 금리 많이 주나?
대출이 필요할 때의 노크해야 할 금융회사 우선순위.
절대 근처에도 가지 말아야 할 금융회사들.
4. 올바른 금융회사 이용법
5. 저자와 대화
6. 저자 사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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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사
은행이나 증권사 VIP룸에 들어갈 수 없는, 금융정보로부터 소외된 일반인들을 위한 재테크 희망교과서!
- 이철기 변호사
이 책의 탄생으로 금융회사들이 더 솔직하고 정직한 태도로 고객의 소중한 자산을 관리해주는 계기가 마련되었다.
- 김재현 투자연구소 부장
금융회사의 운영메커니즘과 속성, 수익창출생리를 소비자 편에서 밝혀낸 위험한 책. 내 고객들만은 절대 이 책을 보지 않았으면 좋겠다.
- 오규태 前 oo증권 의정부지점장
이제 금융회사를 위해서가 아닌, 나를 위한 재테크 설계가 가능해졌다.
- 김성태 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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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프로필
송승용 재무컨설턴트는 종합금융회사와 증권회사에서 근무하였으며 싱가포르 금융연구원에서 국제금융과정을 마치고 현재 (주)희망재무설계에 근무하고 있다. SBS TV 경제교양프로그램인 '잘살아보세'와 매경 TV '경제나침반 180도'를 포함해 다수의 방송매체에 출연했다. 경제주간지 <이코노미21> <오마이뉴스> 등에 기사를 쓰고 있으며 여성인력개발원, 한국신용정보(주) 외 다수 기업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강연회를 열고 있다. <한겨레신문>과 (주)희망재무설계가 공동으로 진행한 '금융소비자
주권찾기 캠페인' 등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금융회사 제대로 이용하는 방법을 알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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