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과 여성, 그리고 다양한 성
혹시 개나 고양이나 닭, 소나 말이나 염소, 양이나 돼지, 사자나 호랑이, 표범 중에 수컷과 암컷 말고 수컷도 아니고 암컷도 아닌 다양한 성이 있다는 소리를 들어본 적이 있는가? 그냥 중간의 성? 이것도 저것도 아닌 성?
유럽에선 사람의 성 gender, sex을 구분할 때 남성 male과 여성 female, 그리고 남성도 여성도 아닌 ‘다양한 성’을 추가하여 구분한다. 즉 남성도 아니고 여성도 아닌 다른 종류의 성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현재 세상이 여기까지, 이만큼 미쳤다.
독일에서도 성을 남성 mann, 여성 frau, 그리고 여자도 남자도 아닌 다양한 성 divers 으로 구분한다.
남자도 아니고 여자도 아닌 인간이 어디에 있는가. 만약에 있다면 괴물이거나 불구가 아니겠는가.
태생적으로 두 성을 갖고, 남성 성기와 여성의 성기를 동시에 지니고 태어난 사람 intersex 이 아주 드물게 있다만 지금 내가 말하는 것을 그런 생물학적인 의미가 아니다. 자기가 갖고 태어난 남성, 여성 됨을 부정하고 아무 성도 아닌, 반대로 이것도 저것도 맞는 해괴한 짓을 하고 있는 정신적인 것을 말한다.
분명 남자인데 여자가 될 수 있고 여자로 태어났는데 마음대로 남자도 될 수 있고 또 그렇게 자신의 자유로운 선택에 의해 성을 마음대로 바꿀 수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자기가 원하는 성으로 선택할 수 있다고 법으로 보장하고 실제로 그렇게 하고 있다.
말 못 하는 짐승도 하지 않는 짓을 사람이 하고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