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저도 엔진기를 날리게 되었네요. 첫 엔진기를 아반트오로라로 시작합니다.
스팩:AVANT AURORA 90 NITRO 라딕스 710SB 로터 라딕스 105mm 테일로터 성우패들 JR XG8 송신기, JR RG611B 수신기 CCPM서보 JR8925 3개 러더서보 MKS BLS980 자이로 스파르탄760 스로틀서보 FUTABA BLS254 그리폰 듀오 볼테이지 레귤 OS 91엔진,핫토리 머플러
내꺼 사진입니다. 배선은 모두 기체내부에 넣을수 있으나 전 그냥 밖에다 묶었습니다.
앞테,뒷테,옆테,윗테 등등~~
아반트 완성 단계에 송한종님 께서 로고를 기체만 조립하여 구경시켜 주셧습니다. 정말 가볍더군요. 그냥 딱 봐도 잘 날게 생겼다는 느낌입니다. 아반트는 멋있다는 느낌이고 로고는 귀엽다는 느낌입니다.
김문형님 아반트 오로라 입니다. 저와같이 6일간에 걸쳐 샵에서 조립하여 완성하였습니다. 저와같이 입이 귀에가서 걸렸습니다. ^^ 배선은 저와달리 모두 기체 내부로 넣어서 매우 깔끔합니다.
모든조립이 끝나고 두근거리는 가슴으로 근처 운동장에 민식이형과 함께 엔진길들이기겸 호버링만 5탕 정도 하였습니다. 급한맘에 3D본능을 억누르지 못하고 사이드메트로늄과 0.5턴정도 가볍게 해보았습니다. 아직 엔진이 새것이라 그런지 아니면 습기가 많아서 인지 힘은 없으나 기체의 반응도 좋고 가볍다는 느낌이 많이 듭니다.
호버링영상
김문형님 급한맘에 샵에서 시동걸어봅니다.ㅋ
6일동안 아반트오로라를 같이 조립하며 도와주신 송한종님,김문형님,차광진님 그리고 사장님 민식이형 모두 감사드립니다. ^^ |
출처: 어른이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세상 원문보기 글쓴이: 맹광석
첫댓글 와우~멋지구리하네요^^ 힘이 팍팍 느껴집니다!
저는 멀콥으로 가려는데 수신기가 안먹어서 시동도 못거네요.ㅋㅋ
ㅊㅋㅊㅋ
삐까번쩍 메칸더V 입니다.ㅋㅋ
몇가지 tip을 알려드리고 싶네요..
1. 테일은 leading edge control로 하세요.. 지금의 상태에서 테일그립을 뒤집는 겁니다,.. 그러면 리미트가 양쪽모두 알맞게 나옵니다.. 특히 시계방향으로 필루엣이 잘 나옵니다..
2. 중요 !!!!! TT조립시에 드릴로 살짝 구멍 내시고 조립하셨죠???^^ 꼭 그렇게 해야 합니다... CA 발라도 나중에 돌아갈 수 있습니다...(그리고 에폭시가 더 좋습니다..
3. 테일 그립 투피스를 조립하실 때.. CA 사용하셔서 원피스로 만들어 주세요... 그리고 그립 고정하실 때 록타이트가 아니라 역시 나사에 CA로 처리하시구요..(베어링은 빼고 원피스 만들고 나중에 넣으면 됩니다..) - 이건 선택사항.^^
3번의 경우는 외국에서 몇차례 보고된 내용인데요... 위와 같이 하시던지.. 아니면 자주 점검하시던지 하면 됩니다..
테일 그립 날라가요....
1번의 경우 메뉴얼대로 하엿습니다.
좌우 리미트 거의 동일합니다.
2번의 경우 드릴로 구멍을 내어 양측 번데기볼트를 절반씩 묻히게 하였습니다.당연 에폭시를 발라서 고정하였습니다.
3번의 경우 투피스 원피스가 무슨말인지 잘 이해가 안갑니다.
베어링을 넣고 허브에 볼트를 조이면 나사고정제가 베어링에 흘러들어가므로 베어링을 넣지않고 나사고정제로 볼트를 고정한후 나사고정제가 충분히 마른후에 재조립 하였습니다.
1번의 경우 좀더 확인후에 테일그립을 뒤집을지 선택을 해야할듯 합니다.
샘플 전동기를 조립할때 장군익님의 조립기가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이번에도 댓글로 조언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테일로터그립이 두짝이죠... 그걸 순접으로 떨어지지 않게 한다는 의미입니다..^^
아반트 팀파일럿인 제이슨 벨이 제안한 팁입니다...
저도 아반트 엔진 꼭 해보고 싶었는데... 부럽습니다....^^ 무견적 즐비하세요~~~^^
아하~~ 테일로터그립 조립시 양쪽두짝을 붇여서 볼트를 조이는데 로터그립을 볼트로만 조이지말고 순접으로도 붇이라 이말이군요...
꼭 해야겟습니다... 역시~~ 좋은 조언에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장군익님도 무견적 즐거운 비행하세요. .^^
수신기를 잘못적었네요..글수정이 안되서...여기에 수정합니다.
JR Propo RG831B(2.4GHz) DMSS 8Ch Receiver
멋지네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