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분데스리가의 자존심'
FC 바이에른 뮌헨
분명 지난시즌엔 실망스러웠던 시즌이라고 할 수있다. 히츠펠트 이후로 감독이 되었던 클린스만은 많은 변화를 보여주면서 어리고 재능있는 선수들을 많이 기용할거라 생각했지만 히츠펠트 보다 더 선수기용폭이 좁았고 챔피언스리그에선 우승팀 바르셀로나한테 부끄러운스코어 안습경기력으로 떡실신을 당하고 경질된다.
그리고 네덜란드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준 '반 할' 이 이번 시즌에 감독으로 부임하게되었다.
현재 이적시장에서는 레알마드리드에 묻혀서 그렇지 레알 다음으로 좋은 이적시장을 보인 클럽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영입된 선수만 봐도 리그에선 펄펄 날라다니는 '마리오 고메스', 엄청난 체력에 빠른스피드를 자랑하는 '이반 올리치' ,
동유럽 최고의 수비형미드필더 '아나톨리 티모슈크', 그리고 유망주 '바움 요한', 크로아티아 주전왼쪽윙백, 네덜란드리그 올해의 베스트 11 먹고온 '다니엘 프라니치' , 그리고 마찬가지로 네덜란드리그 올해의 베스트 11 먹고온 '브리프하이트' , 임대에서 돌아온 '괴를리츠' 까지 포함하면 7명의 선수가 새로 스쿼드에 합류되었다.
반 면 팀에서 나간 선수들을 보면 진정 국대용인 '루카스 포돌스키' "내 심장은 쾰른에 있다" 예전에 이런말을 한적이 있죠 ㅋㅋ 결국 쾰른으로 돌아갔고.. 또 브라질리언 중엔 정말 멘탈도 좋고 나이를 먹는거같지 않은 '제 호베르투' 함부르크에서도 잘 할거라고 믿고있다^^... 거기다가 브라질 캡틴이자 오랜기간 뮌헨과 함께한 '루시우', 뮌헨에서 자리 못잡고 다시 브레멘으로 돌아간 금발의 발락 '팀 보로프스키' 일단 포돌스키, 보롭이는 주전도 아니었고 스쿼드에 큰 출혈이라고는 볼 수는 없다. 문제는 루시우... 일단 시즌초에 정줄 놓으면서 뮌헨수비진붕괴에 한몫단단히 하더니 가면 갈수록 벽이 되면서 지난시즌 최고의 모습을 보여준 데미첼리스보다 훨씬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팀의 핵심선수이고 충분히 유럽무대에서 검증된 A클래스의 센터백의 이적은 분명 큰 출혈이라고 볼 수 있다.
또 레알 마드리드에 가고싶다고 땡깡부리는 '리베리'는 일단 이번시즌까지는 팀에 있을거라고 예상한다.
베스트 11 (예상)
------------고메스--------클로제---------------
-------------------리베리---------------------
------프라니치-------봄멜--------티모슈크-------
브리프하이트---반 바이텐--데미첼리스--------필립 람
--------------------렌징-----------------------
일단 반 할은 4-3-1-2라는 포메이션을 쓸 가능성이 매우 높다. 그리고 프리시즌에서는 티모슈크가 중앙이 아닌 오른쪽 미드필더로 배치가 되었었다. 프라니치가 왼쪽라인은 전부 소화 가능하니 프라니치가 윙백으로 갈 수있고 미드필더 한 자리는 '슈바인슈타이거' 나 '알틴톱'이 차지 할 가능성도 충분히 있다.
분명 영입 된 선수들과 기존의 선수들의 네임벨류나 클래스로 보면 나쁘지 않은데 베스트11을 막상 짜놓고 보면 불안한건 사실이다. 또 반 할 감독이 단신의 '브리프하이트'를 센터백으로 기용 할 가능성도 충분히 있다고 들었다.
네덜란드리그 베스트 11의 한 자리에 포함되었다고 하지만 네덜란드리그와 분데스리가는 분명 차이가 엄청나다.
네덜란드리그에서 잘하다가 다른 빅리그 가서 죽 쓴 선수들..예로 케즈만, 알폰소 알베스, 사마라스, 호플란트 같은 선수들을 보면 알 수있는 데 일단 프리시즌엔 브리프하이트가 괜찮은 모습을 보이곤있다만 리그가 시작되면 어찌될지 모르고 뮌헨에서 분명 가장 시급한 보강은 바로 센터백이라고 할 수있다.
루시우-반바이텐 (예전에 극악의 조합)인 반면 데미첼리스와 반바이텐 2명은 나름 괜찮은 조합이고 피지컬도 좋은 조합이다. 그러나 일단 느리다... 그리고 뭔가 믿음이 안가는 조합이기도 하다.
현재 루머가 나고있는 포지션은 오른쪽 윙백.. '보싱와'와 줄기차게 루머가 나더니 결국 포기....그렇다면 현시점에서 노려볼만한 오른쪽 윙백은 '하핑야', '스르나', '일싱요' 등이다.. 괴를리츠는 주전으로 기용 될것같진않고 작년에 완전 헬이었던 '크리스티안 렐' 전력외로 분류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가장 굿 초이스는 '스르나'.. 일단 나이도 제일 많으나 기량도 그냥 굿..킥도 엄청나서 피지컬과 헤딩능력이 좋은 뮌헨의 공격수들에게 상당한 무기를 달아주는 셈이다. 그러나 본인의 샤흐타르에 대한 충성심이 엄청나서 아주 어려운상황.. 일싱요같은경우는 멀티플레이어이고 역시 유에파컵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준 브라질리언이다. 하핑야도 작년엔 약간 기대에 못미쳤지만 그래도 분명 클래스있고 페널티킥 정말 잘차고 공격력이 좋은 선수이다. 영입하면 좋으나 분데스리가 내에서 선수 빼오기..필자도 뮌헨의 팬이나 좀 내키지 않는다.
시즌 시작 전 가장 필요한 점
부채가 없는 명문 클럽중 하나인 바이에른 뮌헨.. 분노의 영입 Part-2는 계속 되어야한다.
얼마전 람이 챔스 목표가 8강이라고 했었는데 뮌헨이 언제부터 8강에 만족하는 팀이었는가? 허나 그 이상으로 진출하기위해선 좋은 선수들은 필수이다.
가장 필요한 포지션은 필자는 센터백이라고 본다. 데미첼리스의 파트너로서 반바이텐, 브레노, 브리프하이트, 그리고 유스에서 승격된 바드슈트버는 아니라고 본다. 아직 시즌 시작전 까지 시간은 많다. 뮌헨이 돈없는 클럽도 아니니 센터백 보강은 정말 절실하다고 본다. 그리고 루머가 나고 있는 오른쪽윙백이 영입되면 람을 왼쪽으로 다시 돌림으로서 알찬 스쿼드를 만들 수도 있다. 수비진의 보강은 뮌헨의 가장 가장 큰 숙제이자 필수 라고 볼 수있다.
그리고 젊은 선수들의 많은 기용이 필요하다. 꽤나 비싸게 데려 온 '브레노' 이 친구가 오른쪽수비도 볼수있고 다재 다능 한 선수이니 개인적으론 NO.3의 센터백으로 키워봤으면 좋겠다. 출장 시간도 꾸준하게 늘려가면서 ..정 안되면 임대를 보내서라도 .. 그리고 '호세 에르네스토 소사' 이 친구는 진짜 기대하고 있다. 일단 센스가 정말 남다른 선수같다. 중앙 공격형 미드필더나 에스투디안스에서 뛸때처럼 3미들의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뛸 수 있는 선수이다. 일단 킥력도 상당히 우수하고 리베리가 없으면 답답한 공격을 시종일관 보여주던 뮌헨에 또 다른 열쇠가 될 거라고 생각을 한다.
창조적인 미드필더가 뮌헨엔 또 필요하니말이다. 자주 나와야 선수의 기량이 발전을 하는 것이니 재능있는 젊은 선수들을 자주 기용하는것 역시 선수영입 만큼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글을 끝마치며..
현재 팀 스쿼드를 마지막으로 다시 살펴보면 뮌헨의 공격진은 세계에서 손꼽히는 공격진이다.
바르셀로나, 레알 마드리드, 맨체스터 시티 등과 더불어서 다섯 손가락안에는 충분히 드는 클럽이라 생각한다.
미드필더진은 일단 작년에 정말 강력한 홀딩이 필요함을 느꼈었는데 티모슈크의 영입으로 해소되었다. 또 작년에 카드수집에 불필요한 태클난발, 어정쩡한모습만을 보여주던 반 봄멜을 다시 한번쯤은 기대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자신의 공격적인 재능을 일단 잘 살릴수 있으니 말이다.
불안한 수비진은 앞서 많이 언급했기에 더 이상 말하지 않겠다.
골키퍼진도 분명 작년의 렌징이라면 굉장히 불안한건 사실이다..골리의 역할이 중요하기도 하고 그래서 '노이어' 를 영입하기위해 루머도 났었고 허나 렌징은 오랜 시간을 칸에 이은 NO.2로 지내왔었다. 자신이 주전으로 뛴 시즌은 고작 한시즌에 불과하다. 그러니 다시 한 번 기회를 주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본다.
또 '슈바인슈타이거' 역시 이번시즌은 자신에게 있어서 굉장히 중요한 시즌이 될 것이다.
작년에 스탯은 상당히 잘 쌓았다.. 그러나 들쑥날쑥한 경기력에 기복도 꾸준하게 보여주었다.
그리고 4-4-2플랫의 오른쪽 측면보다는 중앙에서 공격형 미드필더로서 더 잘해줄거라고 필자는 생각하기에 역시 기대가 되고있는 선수중 하나이다.
흐음..일단 시즌이 시작되기도 전에 순위를 예상하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한번 예상을 해본다면 뮌헨이 다시 분데스리가 마이스터를 되찾아올거라고 예상해본다.
재정,스쿼드면에서 뮌헨보다 좋은 클럽이 현재는 없다고 보기 때문이다.
그러나 뮌헨은 역시 리그보다는 '챔피언스리그'에 주력 해야할것이다.
뮌헨이라는 클럽의 한 팬인 필자는 리그우승보단 챔스우승을 정말 꼭 했으면 좋겠다. 리그 우승까지 하면 좋으나 다른 클럽이 해도 상관없다고 생각한다.
다시 한 번 분데스리가의 자존심인 '바이에른 뮌헨'이 이번시즌 챔피언스리그 왕좌에 앉기를 기대하면서 여기서
길고, 미숙한 글을 끝을 내겠다.
리그 예상순위: 1위~3위
대외컵예상성적: 챔피언스리그 8강?
첫댓글 와우~글 재밋게봣어용~개인적으로 소사랑 브레누가 이번시즌에 대성햇으면하는바람이 잇네여~
사실 전 수비진 자체가 다 불안합니다. 람을 제외하곤요. 데미첼리스 역시 국대에서도 그렇고 모습이 좋지 못한상태고 반바이텐은 느리다는 문제가 치명타죠... 정말 제대로된 수비수를 영입했으면 하는데...
골키퍼한명 제대로 영입했으면 하네요.
중원과 공격쪽에서 충분한 보강이 있기는 했지만, 수비진과 키퍼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리그 1위도 장담하기는 힘들다고 봅니다.
리그 1위라고 장담한다기 보단 일단...단순한예상이니^^;; 분명 수비문제는 지금 해결해야할 가장큰문제죠
수비진은 지난씨즌 엉망이던데... 데미가 미덥진 않습니다. 루씨우 이상급 되는 수비가 필요한데... 측면수비도 보강이 필요한것 같구요.
분명 지난시즌 데미가 좀 안좋긴 안좋았죠 .. 그래서 수비진보강을 저도 1순위라고 생각하는..;
와 판보이텐 브레노중에 한명을 주전으로 써야만하는 바이에른 정말 불쌍하다.. 거기에 렌징이 주전키퍼니 말 다했지.. 참고로 작년에 뮌헨 수뇌부가 골리 넘버원은 부트라고 했을정도로 렌징은 신뢰를 많이 잃었는데 ...
개인적으로 수비수 한명 영입없으면 리가 1위도 쉽지는 않을듯 하네요..
반바이텐은 진짜 아니고..브레노도 작년에 보여준모습이면 헬이고..유스에서 올라온 바트슈트버에 반할이 기대를 많이 하는 모양인데 정말 센터백 보강은 필수죠..;; 렌징도 17팀중에 골키퍼들 평점 16위인가 그랬죠..ㅠㅠ 일단 저 순위도 그냥 단순한 예상이니..음.. 어쨌든 챔스존안에는 위치할듯ㅎ
사실 강팀들 보면 골키퍼가 경기를 승리로 이끈적이 많죠....레알의 카시야스나 인테르의 세자르나...맨체스터의 반데살 이나...........성남의 정성룡이나ㅋㅋ(농담-_-;)뮌헨은..그런적이 언젠지 모르겠네요;;;
그런것도 좋은 수비진이 받쳐줘야 그렇죠 지금 뮌헨 수비 밸런스 보면 시망
수비 밸런스가 작년처럼 또이어지는 것은 아닐지.. 시즌 초반에 또 대파당하는건 아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