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6.20이후 적용 자세한사항은 공지확인하시라예
출처: http://entertain.naver.com/read?oid=112&aid=0002840092

[헤럴드POP=성선해 기자] 첫사랑의 아이콘으로 머물 줄 알았던 배우 손예진(34), 어느새 믿고 보는 흥행퀸이 됐다. 묵묵히 차근차근 그가 걸어온 길은 '덕혜옹주'로 만개 중이다.
영화 '덕혜옹주'(감독 허진호/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가 13일 오후 2시30분을 기점으로 누적 관객 수 300만을 돌파했다. 일본에 끌려가 평생 조국으로 돌아오고자 했던 대한제국 마지막 황녀 덕혜옹주(손예진/아역 김소현)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덕혜옹주'의 300만 돌파는 개봉 11일만의 일이다. 특히 '터널' '국가대표2' 등 신작 공세를 받고 있는 개봉 2주차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예매율과 실관람객 평점을 유지하고 있다. 이는 손예진으로서는 고무적인 일이다.
앞서 손예진은 '덕혜옹주'에 10억을 투자했다. 영화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함이다. '덕혜옹주'는 순 제작비 85억 원이 투자된 대작이지만, 시대극이니만큼 많은 비용이 소요됐다. 이에 허진호 감독과 제작진이 고심하자 손예진이 선뜻 투자를 결정한 것.
중략

영화 '덕혜옹주' 스틸 / 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어느덧 배우 생활 16년 차. 하지만 아직 손예진의 나이는 아직 만 34세에 불과하다. 그럼에도 그가 브라운과 스크린을 오가며 이뤄낸 성과는 수십 년 차 배우 부럽지 않다. 지난 2001년 MBC 드라마 '맛있는 청혼'으로 이름을 알린 그는 영화 '클래식'과 '내 머리속의 지우개' 등에 출연하며 청순미의 대명사로 떠올랐다.
하지만 손예진은 이에 안주하지 않고, 배우로서 스펙트럼을 넓히는데 집중했다. 비록 '외출'(2005) '백야행- 하얀 어둠 속을 걷다'(2009) 등 흥행에 실패한 작품이 있긴 하지만, 그가 출연한 영화의 대부분은 손익분기점을 넘기며 사랑받았다. 그가 충무로를 대표하는 배우로 성장한 비결이기도 하다.
사실 한국 영화계에서 여배우가 원톱 주연으로 나서는 작품은 손에 꼽을 정도다. 더욱이 투자배급사의 한해 농사를 책임지는 텐트폴 무비가 여배우를 메인으로 내세우는 경우는 극히 적다.
하지만 손예진은 '해적 바다로 간 산적'(2014)을 통해 그런 편견을 깼다. 누적 관객 수 860만, 역대 흥행 22위에 해당하는 이 영화는 손예진 커리어의 정점을 상징하는 작품이기도 하다. 그는 '해적'으로 대종상을 수상해 대종상, 청룡상, 백상을 모두 거머쥔 배우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중략
하지만 웰메이드를 알아보는 손예진의 안목은 이번에도 통했다. 더욱이 그는 영화를 위해 자비를 투자한 것은 물론, 노인 분장까지 감행하며 '덕혜옹주'에 헌신을 다했다. 안주하지 않고 늘 도전하는 손예진의 노력은 결국 흥행으로 돌아왔다. '덕혜옹주'를 잇는 그의 다음 행보가 궁금해지는 이유다.
첫댓글 음... 근디 나는 손예진 나온다 그러면 믿고 안봐.....
삭제된 댓글 입니다.
333
44
5
연애시대같은거 한번 더 찍어줘ㅜㅜ
어제무대인사!!와진짜너무너무너무이쁘더라ㅠㅠㅠㅠㅠㅠㅠㅠㅠ사랑해요
연기존나잘해
손예진 때문에 봒어 덕혜옹주.. 다른 이유는 없었어
영화판에서 여배우중엔 언니가 티켓파워 젤 짱이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예진언니나오면 걍 봐야하는거야..
올해 여우주연상 줘라 진짜ㅠㅠㅠㅠㅠㅠ
진짜 연기 너어어어어어무 잘해
제목에 34세는 왜 붙이는거야? 00세 조진웅, 00세 하정우, 00세 이종석 이런건 본 적도 없는데? 여배우 나이가 30대라는걸 강조하는 저의가 뭐냐고 대체ㅋㅋ 내용은 그럴싸한데 그럼에도 재수없네 제목
333 서른네살이면 뭐 어쩔거에여 기자양반^^
덕혜옹주 진짜 잘 봤어요
덕혜옹주 돈 하나도 안 안아까웠어ㅠㅠㅠㅠ손예진 연기..b
언니 따랑해여..
아 존예
덕혜옹주는 진짜 손예진이어서 좋았던영화였어 ㅜㅜ 잘봤어
덕혜옹주영화는 진심 그냥 그랬는데 예진언니 영화후반부연기가 완전쩔었어
예진언니 넘죠아유ㅠㅠㅠ
울언니 흑자길만 걸으세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삭제된 댓글 입니다.
22 완벽 발음 느므좋고요
예쁘고 연기잘하고...덕혜옹주 그 뭐지 조선의옹주 이덕혜입니다 그 장면이 영화 첫촬영신이였다면서...감탄...
연기 진짜로 잘하더라ㅠㅠ
언니ㅜㅜ항상응원해요ㅜㅜㅜ나의최애ㅜㅜ진짜좋아하고사랑해요ㅜㅜㅜ
손예진넘나연기잘해..영화 흥행했어????그 손익분기점 넘었어???10억지켰어?????
연기 미쳤음...
배우가 연기를 잘하면 그에 대한 칭찬 기사를 쓰기만 하면 될 것이지 기사 제목 뭐야ㅎㅅㅎ???왜 굳이 그 배우를 지칭할 때 나이를 적어야하나???
덕혜옹주 보고 감탄했다 연기 진짜 잘한다 느꼈어 언니 꽃길만걸어요ㅜㅜㅜ
영화자체는 여시 내에서 평 안좋은데 다들 연기 엄청나다 그래서 고민중 ㅠㅠㅠ 볼까ㅠㅠㅠㅠㅠㅠㅠ
언니 제가 진짜 좋아해요ㅠㅠ
존예보스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여배우의 아름다움 정석
삭제된 댓글 입니다.
2 내기준 진짜 배우같아 ㅜㅜ
진짜 팬질하는게 넘나 자랑스러운 배우야ㅠㅠㅠㅠㅠㅠㅠㅠ 언니 좋아한 시간들 후회안하고 요즘 더 빛을 발하는게 아주 뿌듯하고 자랑스러움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냥 하고싶은거 다하길 ㅠㅠ
예진언니 덕혜옹주 꼭 볼게여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내일 가야지
눈물연기가 여자배우중 제일예뻐 눈주변빨개지면서그렁그렁한데 나도덩다라 슬퍼지는데 그모습이 너무청초해
비밀은 없다 넘 조아여 언니 제가 굿다운로드 했읍니다
연기잘하더라ㅠㅠㅠㅠㅠ엄청울엇러ㅠㅠㅠ
언니 사랑해요....ㅜㅜ세상에서 제일 예뻐..
언니!!!!
비밀은없다보고 진짜 박수침요ㅠㅠㅠ
연기넘잘하고 예뻐요
나에게 진짜 배우는 언니뿐...!💕
연기너무잘해.... 비밀은없다에서 너무놀랐어 진짜연기신
진짜 연기 구멍이 없어...
진짜 연기 잘 하더라...........
예고가 다 일줄 알았는데 와....
언니 손익분기 넘어소 다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