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작년, 재작년 로사를 보면서 항상 불만이 있었습니다.
우리팀에는 어울리지 않는다는 것이었죠. 1루수인 김태균과 포지션이 겹칠 뿐더러
홈런 툴 하나가 극대화된 케이스였죠(물론 타율도 좋았습니다.) 태균이보다 더 빠르게 열심히 주루플레이 해준 것도
늘 고맙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어느 팀에 가도 로사리오는 좋은 선수였지만, 우리팀에는 다른 선수가 필요했습니다.
뎁스도 얇은 팀이었기에 더더욱 멀티 플레이어가 필요했었죠
1루수가 아무리 전문화되어도 다른 내야 수비나 외야 수비보다 만들기 쉽다는 점은 누구든 인정할 것입니다.
보통 그래서 1루는 누구든 세워놓으면 되지만... 외야는 우리가 키워낼 선수가 없었죠
최진행 수비에 만족해야 했고, 그나마 성열이 그러면서... 우리의 눈높이는 낮아만 갔습니다.
일단 호잉의 장점을 꼽아보겠습니다.
1. 우익수 수비 : 수비 범위가 넓으니 이용규랑 겹치는 범위도 5~10m 가량 되는 듯 합니다. 용규를 살짝 앞뒤로 이동도 가능하고
좌익수쪽으로 살짝 빼 두어도 충분히 중견수부터 우익수까지 커버가 가능하죠. 뜬 볼 처리에서도 투수가 자신감을 가지게 됩니다.
2. 1루 주자 또는 2루 주자가 우익수 땅볼때 3루를 가거나 홈을 노리는 비율이 확연히 줄었습니다. 강견 호잉이기 때문에 가능!!
3. 선구안이 상당히 좋고, 부채살 타격을 합니다. 물론 클러치 능력도 있고, 파괴력도 있지요.
4. 주루 플레이는 눈이 정화될 정도로 좋습니다. 용규와 근우, 주석이 멱살 잡고 주루플레이가 살아나니 상대 수비를 흔들고 있죠
5. 거기에 장타력도 장난 아닙니다. 같은 기간 로사리오보다 1개가 많은 5개의 홈런을 쳐 냈으며, 홈런의 영양가도 무척 좋습니다.
상대 선발이나 주력을 상대로 쳐낸 것이기에 홈런의 가치가 대단합니다.
6. 1, 2, 3, 4번 어디에 두어도 될 타자입니다. 감독의 사랑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4번을 훌륭히 소화하고 있는데
김태균이 생각나지 않을 정도로 잘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1번 이용규, 2번 송광민, 3번 호잉, 4번 이성열, 5번 김태균, 6번 정근우
7번 오선진 8번 포수 9번 하주석을 선호합니다!! 현재 이성열이 지타와 1루, 좌익수가 가능하고, 송광민이 1, 3루가 가능하니
감독 입장에서 대타 내기에도 너무 좋은 라인업이죠. 결국 김태균 돌아오고, 최진행 대타로 간간히 해준다면
지금보다 더 무서워질 것 같습니다.
7. 호잉의 투혼 ; 호잉의 투혼은 그동안 이글스에 없었던 리더십이라고 생각합니다. 그가 판을 흔들고 있습니다.
break the frame 에 가장 걸맞는 선수라고 생각합니다. 그가 보여주는 고퀄리티 플레이가 우리 선수들의 가슴을 뛰게 합니다.
또 우리 선수들의 영혼에 투혼을 불어넣고 있지요!! 호잉의 하드캐리가 우리팀을 다른 팀으로 만든 것 같습니다.
홈스틸, 그저께 멀티홈런으로 가져온 승리, 오늘의 5타점... 뭐 한 두개가 아닙니다!!
일단 호잉의 부상이 없게끔 이글스 구단은 신경 많이 써야 합니다. 여권도 우리의 자랑인 화약으로 불살라야 합니다.
지금 이순간 저는 올시즌 누려야할... 3시즌 전부터 느끼지 못했던 히열을 다 느꼈습니다.
한감독 믿음의 야구 고맙습니다. 샘슨도 살아나게 했으니 이젠 진행이를 좀...!! 장코치님 부탁합니다.
하나 더!! sbs에 김노인 아들이 나와서 해설하기에 채널 지웠습니다... 앞으로 sbs에서 중계하면 어떻하나 싶긴 한데요
뻔뻔하게 티비 나와서 해설 하는 것 보니... 짜증이 확 치밀더군요!!
아무런 전력 보강 없이 4위 찍었으니 대단한 겁니다. 납득이 가는 경기를 보여주니 너무 좋습니다.
모두 다 같이 외쳐봅시다.!! 호잉!! 호잉!! 주문을 외면... 이글스가 비상합니다. 투혼을 불사릅니다!!
이번주 5할 승률 달성했으니... 남은 3경기 편안히 응원하겠습니다.
첫댓글 그러게요 SBS 보니 아들이.../ 안경현 친구라 같이 하는 걸수도 있겠지만...보기가 좀...
진짜 싫드라구요. 일단 이글스에서 나가줘서 고맙구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공감합니다.
ㅋㅋ 화약으로 불살르라는글에 빵터졌네요 잘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호잉의 기여도가 수치로 계산하기 힘들다 생각합니다. 호잉이 보여주는 공격도 놀라운데 무엇보다 외야수비가 너무 좋아 투수들이 마음편하게 던질 수 있게 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더구나 우리 투수들 다들 애기들이라 그런 신뢰를 주는 수비는, 하주석의 일신우일신하는 내야 수비와 시너지를 내면서 어린 투수들의 성장에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호잉이 한화의 팀컬러를 완전히 바꾸고 있는 느낌입니다. 한화에서 오래도록 지금 같은 모습으로 뛰어주기를 바랍니다.
그냥 유형, 무형의 폭격 느낌입니다. 저도 건강히 오래 함께 했으면 합니다.
호잉.
도루실패후에 땅을치는모습을보고..,
한화에서 이런모습을본게 대체언제인지
어안이 벙벙했어요~
그러게요!! 불사르고 있답니다.
정말로 복덩어리가 넝쿨채 굴러들어온거예요~~~
타자는 항상 좋은 선수를 발굴하네요!!
어젠 방망이가 부러지는데도 3타점 2루타!
압건이었습니다. 오키나와 캠프때 타구 놓친다고 뭐라 하시던 팬들도 있었는데, 역시 기우였어요
짧은 바가지 안타성 타구도 빠른 발로 여유있게 다 잡아내는 수비가 팀에 얼마나 큰 도움이 되는지요.
호잉 덕분에 앞에 위치한 송광민도 더 잘치는 느낌입니다. 요즘 정말 야구 볼 맛 납니다.
시너지를 받고 있지요. 호잉 뒤에 성열이 그 뒤에 태균이 놓으면 장난 없을 겁니다.
메이저 가것어요,,,,,다음주에 메이저 콜업하는거 아닌가 몰러요
여권 빼앗고 연봉 올려줘야죠
이래서 외국인선수가 중요하네요
오늘 휠러만 날아오르면 됩니다
다 좋은데 인성까지 좋은것 같아요.
완벽합니다.^^
그러게요. 일파만파에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