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박소연기자] 나주도서관(관장 양창완)은 오는 3월 11일부터 나주 지역 비문해자 성인을 대상으로 성인문해교육을 운영한다. 강좌 신청은 2월 28일부터 선착순 방문 접수이며 연중 수시 모집한다.
성인문해교육은 한글 및 생활 문해에 어려움을 느끼는 저학력 성인 또는 이주민들에게 기초 한글을 교육시킴으로써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자신감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준다.
올해는 국어, 수학, 사회, 미술 등 교과 영역의 ‘초등 문해반’과 디지털 문해교육, 금융사기 예방 교육과 시화 그리기 등을 포함한 ‘창의활동반’ 2개 과정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는 비대면 디지털 일상 활동에서 비문해·저학력 성인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디지털 문해교육과 기초생활 역량 강화를 위해 금융사기 예방 교육으로 문해교육 분야를 확대한다.
나주도서관은 기초 문해교육뿐만 아니라 하반기에는 배꽃 문해 시화전, 현장체험학습 등을 통해 비문해 성인들이 자신감 있고 행복한 삶을 영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90331
나주도서관 성인 대상 문해교육 및 디지털 문해교육 실시
[나주=박소연기자] 나주도서관(관장 양창완)은 오는 3월 11일부터 나주 지역 비문해자 성인을 대상으로 성인문해교육을 운영한다. 강좌 신청은 2월 28일부터 선착순 방문 접수이며 연중 수시 모집
www.miraenews.co.kr
#나주도서관 #양창완관장 #성인문해교육 #디지털문해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