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통증 손목터널증후군!!
치료가 어려운 원인과 치료법은 뭘까요?
탄탄무릎
(케어스타의 불로그별명입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은 #손목관절의 연부조직들(인대 등)이 노화,약화로 인하여 정중신경의 압박과 손상을 일으키는 질환인데요.
체외충격파를 비롯한 물리치료, 각종 주사치료, 소염진통제와 같은 비수술 치료 또는 수술적 치료를 하지만 통증이 지속되거나 재발되어 고통에 시달리는 사례가 많습니다.
손목관절의 손상된 무혈성 연부조직(인대,연골, 힘줄 등)의 세포들이 노화 또는 약화되어 병적인 상태가 됨으로써 정중신경의 손상을 일으키지만 다시 회복시키기가 아주 어려운 것이 주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혈성 손목관절에서는 세포재생이 잘 일어나지않기때문입니다.
이때문에 각종 약물치료도 효과가 낮습니다. 약물이 환부까지 전달되기가 아주 어렵기때문입니다.
만약!!
무혈성 손목관절의 연부조직들을 다시 튼튼하게 해줄 수만 있다면 고통스런 손목통증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을텐데요.
저강도초음파가 손목관절의 혈관이 별로 없는 관절연골(인대, 힘줄과 유사조직)의 세포대사를 활성화시킬 수 있다는 연구논문들이 다수 발표되었습니다.(Byoung-Hyun Min, So Ra Park, et al., Effects of Low Intensity Ultrasound Pretreatment on the Chondrogenesis of Rabbit Mesenchymal Stem Cells, Tissue Engineering and Regenerative Medicine, Vol.2, No.1, pp 50-54(2005))
이러한 연구논문들에 의하면 #저강도초음파는 혈관이 없는 관절조직 깊이 4~5cm까지 파동으로 침투하면서 마이크로버블 세포자극(박래준외,"전기치료학",현문사, 2003년,526~527쪽)을 통해 관절조직의 세포대사를 활성화시켜줄 수 있는데요.
이 원리에 따르면 저강도초음파는 무혈성 손목관절조직의 세포대사 활성화를 통해 튼튼하게 회복시키고 염증(통증)도 줄여줄 수 있습니다.
#플리어스초음파는 이러한 저강도 초음파의 알려진 연구성과를 바탕으로 넓은 투과면적의 멀티초음파+텐스가 결합된 융합 구조로서 KAIST와 공동개발된 기술입니다.
플리어스초음파는 멀티초음파기술을 바탕으로 만성화된 관절통증의 완화에 특별한 강점이 있는데요.
병원에 가기 힘든 코로나19 환경에서 집에서 손쉽게 사용이 가능하면서 손목외에도 다양한 관절부위와 근육통에 사용가능한 기술입니다.
첫댓글
좋은 아침
반갑습니다
시원한 금요일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