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2월 13일 (수)
강원북부에 내린 첫눈이 대설이었다.
영동지방 평지의 많은 도시들은 날씨가 따뜻해 눈이 내리지 않고 대신 겨울비로는 상당히 많은 비가 내렸다.
오늘아침 기상하고 거실 창밖을 내다보니 구름한점 없는 파란하늘이 보이고
먼발치에 보이는 설악연봉에는 하얀 눈이 많이 쌓여있는 것이 육안으로도 확연히 보인다.
기상청을 검색해보니 목요일인 내일은 또다시 많은 비(눈)가 내린다는 예보가 있어 산행을 다녀오기로 하고
설악산 국립공원을 검색해보니 설악동 소공원만 개방이 되고 모든 등산로는 통제되어 외설악 산행은 불가했다.
북설악 성인대 산행은 가능해 아침을 먹고 간단한 옷차림으로 집을 나섰다.
성인대 산행을 하기전 델피노리조트를 찾아 울산바위 설경을 감상해 보기로 했고,
이어서 지난 세계산림엑스포 행사장안에 있던 "숲길"을 찾아 전망대에서 환상적인 풍경을 촬영했다.
곧바로 금강산 화암사 주차장에 차량을 주차하고 스패츠와 아이젠을 챙기고 성인대 산행을 나섰다.
화암사 뒷산인 상봉과 신선봉에는 엄청난 적설이 보이는데 아마도 성인대에도 많은 눈이 쌓여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등산로의 많은 눈은 날씨가 포근해서인지 녹아내려 물이 흐를 정도로 질퍽거린다.
한참을 올라가서 성인대 못미친 장소에 도착해서야 제대로 된 적설을 보여주고...곧이어 성인대에 도착했다.
성인대는 제법 많은 적설량을 보여주는데 구름한점 없던 하늘은 어느새 많은 구름이 몰려오고 있다.
집 근처의 산행지라서 자주 찾는 산행지이고, 많은 사진을 촬영했던지라 오늘은 가급적 촬영을 자제하고...
성인대 낙타바위에 도착하기 전부터 울산바위 상부에 먹구름이 몰려드는가 싶더니
드디어 파란색의 하늘은 온데간데 없이 사라지고 잿빛 우중충한 풍경을 보여준다...조금 일찍 출발했어야 했다.
겨울 적설산행시 가끔씩 눈사람을 만들어 세우는데 첫눈 기념으로 오늘도 눈사람을 만들어 세웠다.
표지사진의 눈사람이 오늘 혼자서 만들어 세운 눈사람이다.
눈사람을 세우고... 촬영한후 곧바로 하산을 하고... 잠시 화암사를 들러보았다...
거실 창밖으로 보이는 풍경
델피노 리조트에서...
세계산림엑스포 (고성 잼보리 야영장) 내의 숲길 걷기길 전망대에서...
북설악 성인대 산행을 시작하며...
금강산 화암사에서...
2024년 갑진년 새해가 곧 밝아옵니다.
항상 건강하고, 즐겁고, 행복하게, 늘 웃음이 함께하는 날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설악산을 주제로한 2023년 산악풍경 카렌다에 이어
또 한번 설악산을 주제로한 2024년 산악풍경 카렌다를 제작해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첫댓글 성인대 멋진 풍경 올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배작가님도 2023년 잘 마무리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말리카님도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배다리님 1년살이 해보고픈 속초~
언제든지 쫓아다닐수 있는 곳에서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셔요♬
(131017 설악산 안산)
감사합니다.
속초...한번쯤은 살아보고 싶은곳 일테지만...불편함도 많은 도시입니다.
오랜만에 이쪽에 들어와 봤더니 배다리 님의 예술 사진이 있네요. 반갑네요.
저는 <좋은> 산행은 거의 안 하고 청계산 북한산 등은 다니고 있고요,
<마음에 와 닿는 좋은 글> 메뉴에 글을 올리는 것으로 <좋은>과 인연을 이어가고 있답니다.
봄에 한 번 뵐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달력(벽걸이? 탁상?)은 주문을 해야 하나요?
010-8951-0056 (한왕석)
선배님~
오랫만입니다...건강하시죠?
저는 3년전 코로나 시작직후에 평생의 꿈이었던 울산바위가 거실에서 바라보이는 집에서 살고싶어
몇년 예정으로 속초로 이사와 살고 있습니다...
카렌다는 컴퓨터 배경화면용으로 제작해 배포한 것이라 실제 제작한 것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