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자가격리 후기 가지고 왔어...!
일하기 싫어서 쓰는 거 맞음ㅎㅎ
밤늦게 이런 문자를 받고 머리가 새하얘졌어...
혹시 몰라서 동선 정리를 했어
아침 일찍 보건소 해당부서에 전화해서 자가격리 안내를 받았고..
★ 자가격리 어플 설치 (위치 확인 및 정보 등록)
- 아이폰은 오류가 자주 난대(위치 확인 불가 등)
그래서 나도 위치확인 안된다구 전화 많이 받았어.. 재부팅이나 창가 근처에 5분 이상 두기 등 방법 알려주심 (임대폰 대여도 가능)
- 어플 설치하고 오전 / 오후 체온 및 몸상태 체크해서 등록해야해
- 문자받고 어플 설치한 후부터는 집에서 이탈 불가해..! 밖으로 나가면 안된다고 어길 시 받을 불이익에 대한 설명도 간단히 들었어 (난 쫄보라 겁을 잔뜩 집어 먹었지)
★ 코로나 검사 받기
검사는 1,2차 두번 진행해 (격리 시작, 끝나기 전)
- 무단이탈 안되기 때문에 검사 받으러 가기 전에 꼭 보건소에 전화해서 검사 받는다 말해야해
-자차 및 도보로 오거나 연계된 콜밴(자부담) 등의 방법으로 검사 받을 수 있어.
- 목구멍에 한번 , 콧구멍에 한번 총 두번 면봉으로 슥슥 해주셔( 나는 주사도 무서워하는데 콧구멍 할 때 눈물 찔끔 했어)
- 결과는 보통 익일 오전에 나와...! 1,2차 음성 나왔어
(1차 음성 나와도 격리야...!)
★ 격리통지서 및 보급품(?) 수령
- 자가격리 두번째 날 집으로 배달해주셔
★ 생활
- 나는 아이와 둘이 살고 있어서 완벽하게 차단된 생활은 하지 못했는데 둘 다 집에서도 마스크 끼고 있었고 식사 및 빨래 다 따로 하고 화장실도 1개여서 내가 쓰고 나면 주신 소독제 뿌리고 락스로 바닥이랑 변기 다 닦고 10분 이상 비웠다가 썼어 (권장하심)
- 자가격리니 당연히 쓰레기도 못버리러 가겠지..평소에 플라스틱 안쓰려고 노력하는데 생활 쓰레기에 절반 이상이
플라스틱이었어... 쓰레기 처리 메뉴얼.. 난 쫄보라 성실하게 이행했어
- 자택근무 + 육아로 우당탕탕 정신없는 격리 기간을 보냈지만 이런 모니터링도 해주셔
★ 지원금 안내 _ 지역별로 상이
★ 격리 대상자의 동거인 중에 학생있으면 담임선생님께 꼭 알리고 어떻게 할지 안내 받아..!!
2차 검사 음성 문자 받고 어제 정오에 격리 풀리자마자 애기랑 아이스크림 사먹었어 (tmi)
되게 별거 아닌 것 같았는데 이런 사소한 일상도 감사하게 여겨지고 의료 종사하시는 분들, 공무원 등 너무 수고 많으시고 감사하더라고..
그동안 코로나는 내 일이 아니다 안일하게 생각했던 부분도 있었는데 그런 마음 싹 사라지고 거리두기 등 더 열심히 해야겠다 생각했어.
모두 건강하자!
문제 있으면 알려줘..
첫댓글 고생 많았어!
아이스크림 먹었다는거 넘 귀엽다
고생했어!!!
삭제된 댓글 입니다.
응 맞아...!
고생했다!
고생많았엄
아이구 고생했네
고생했어!!!
삭제된 댓글 입니다.
하.. 편의점 진심... ㅠㅠ 음성 나와서 다행이다
Igo.. 고생했어!!
아이고... 진짜 고생했다... 슬슬 날 더워지니까 애기랑 건강 조심해!!
고생했어 !
고생했어ㅜㅠㅠ 진짜ㅠㅠ 어휴ㅠㅠ
나지금 5일남앗다ㅠㅠㅠㅠㅠ 고생햇어ㅠ
아혹시 격리끝나기전에 검사한다는게 격리끝나기 하루이틀전에 연락와서받으라고해? 아니면 격리해제일에 가서 받고 다음날까지 기다리는거야?.... 난 해제일에 바로뛰쳐나갈라햇는데 혹시나해서ㅠㅜ
@한번뿐인인생즐기자 격리 끝나기 하루 전에 내가 먼저 전화해서 2차 검사 받으러 간다고 했어!
어쩌다 자가격리 문자를 받게 되었는지 물어봐도 될까? 확진자랑 동선이 겹친건가..?
확진자랑 같이 교육들었어 2일동안 ㅎㅎ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0.12.01 09:41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0.12.01 09: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