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M, 2022 RC 390 발표
외관 및 전반적인 시스템을 혁신적으로 업그레이드한 KTM의 RC 390. 2022년형이 출시를 기다리고 있다.
정교한 전자식 라이더 보조 장치, 이전모델 대비 7.5kg 중량 감소, 미세 조절이 가능한 전/후륜 서스펜션 등 대대적인 모델체인지가 주목 할만 하다.
가장 눈에 띄는 업데이트는 MotoGp에서 영감을 받은 스타일링으로, 거의 모든 부품이 재설계되었고 레이스경험에서 얻은 공기역학적 바디 라인과 레이시함을 표현해주는 새로운 컬러이다.
공기 역학을 최적화하기 위한 CFD(전산 유체 역학) 설계 프로세스는 더 높은 최고 속도를 안정적으로 감당한다.
공기 저항을 획기적으로 줄이기위한 내부 및 외부 바디 패널의 조합으로 향상된 열 관리와 함께 바람과 날씨의 영향을 최소화 했다.
후면 바디는 보다 공격적인 프로필을 위해 대폭 축소되었지만 재설계된 강철 격자 서브프레임이 부족함을 충분히 채워 준다. 본격적인 스포츠 바이크로서 인체 공학적인 부분을 개선하는데 신경을 쓴 흔적이 보인다. 니그립존은 라이더가 더 쉽고 유연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접촉 영역을 최대한 좁혔다.
완전히 새롭게 설계된 핸들부위와 프론트쉴드는 헤드라이트를 고정하는 주조 알루미늄 합성 부품을 사용하며, 주행거리 향상을 위해 13.7리터 연료 탱크가 추가되었다..
새로운 차체는 체결 볼트 수를 줄인 장착 시스템이 재설계되어 쉽게 탈/부착 할 수 있고 이를 통해 공도용 차체를 경주용 패널로 교체하는 것이 보다 용이해 졌다.
가장 주목할만한 업그레이드는 신형차체 아래에서 찾을 수 있다.
2022 KTM RC 390은 섀시 전체 무게 절감에 중점을 두고 디자인 되었으며. 완전히 새로운 휠 디자인은 이전 세대보다 3.4kg의 스프링 해제 중량을 줄여주는 반면 newByBre 제동 시스템 또한 960g의 감량 효과를 준다. 프레임 역시 1.5kg의 적지않은 감량을 실현했다.
조절 가능한 서스펜션은 30단계의 압축 및 30단계의 리바운드 클릭이 가능한 WP APEX의 개방형 카트리지 도립 전면 포크로 교체하고. 리어 쇽업소버 또한 프리로드 조정과 5번의 리바운드 설정이 가능한 WP APEX 리어 쇽업소버가 장착되어 있다.
2020 KTM RC 390은 트윈 오버헤드 캠축, 4개의 밸브 및 전자식 연료 분사 장치를 갖춘 최첨단 수냉식 단일 실린더 4행정 373cc엔진을 품었다. 2022년형의 새로운 에어박스 디자인은 이전 모델보다 향상된 토크를 제공한다.
차세대 KTM RC 390의 전자제어 시스템은, 주로 대배기량 바이크에서만 채용되던 라이더 보조 장치를 체택하여 소형 배기량 Supersport의 새로운 비젼을 제시한다. SUPERMOTO ABS, Lean-Angle Sensitive Cornering ABS 및 Cornering MTC와 옵션인 Quickshifter +가 포함된다.
또한 새로운 TFT 컬러 디스플레이를 옵션으로 추가할 수 있다. 이 디스플레이를 통해 라이더는 중요한 정보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원하는 데이터를 정확하게 표시하도록 디스플레이를 조절할 수 있다. 또한 디스플레이는 주변 조명에 따라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한다.
*출처: Motorcycle Daily
2022 KTM RC 390의 제원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KTM 본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https://www.ktm.com/en-kr/models/supersport/ktm-rc-390-2022.html
첫댓글 이쁘네요
해외기사 재번역해서 사진자료 추가하고 재편집, 오타확인... 완전 노가다 ㅎㅎ
@**불꽃지킴이** 고생하셨습니다 ^^
@seed. 앞으로 하루에 한두개씩은 올려보려 하는데 많이 도와줘~
@**불꽃지킴이** 넵^^
들어가보니 단기통이네요ㅠㅠ4기통이었으면 조으련만 ㅎㅎ
쇼바띄운 vf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