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기판에 인젝션 경고등이 들어와
지인분따라 방문한 QM5입니다..
또 간헐적으로 시동 후
엔진떨림 증상이 발생한다는데
지금은 전혀 문제가 없어
인젝터클리닝부터 하기로 합니다..
QM5는 인젝터 탈착할려면
다른차량보다 일이 좀 많답니다...
디자인커버 탈착하고
터보 호스 탈거 후 방음카바 탈거한 뒤
블루바이 땡크까지 땐 후가 되어서야
인젝터를 볼 수 있답니다...^^
탈착한 인젝터입니다...
노즐에 쌓인 슬러지가 좀 되죠...
근데 정말 신기하지 않나요...
연소실에서 폭팔을 하면
왠만한 슬러지는 다 탈텐데
남아잇는걸보면 생명력이 정말 질깁니다...ㅎㅎ
더러워진 노즐은
연마 및 홀 가공작업을 통하여
최상의 컨디션으로 만들어 준답니다..
분사량 점검 및 인젝터클리닝 중인데
3, 4번 인젝터 분사량 상태가 좀 좋지 않습니다..
클리닝 할 시기를 많이 놓친거죠...ㅎㅎ
보통은 6만킬로마다 한번은 해 주는게 좋은데
삼성차 타는 분들이 유독 사업소를 방문하여
점검을 받는 분들이 많은데
한가지 놓치는 부분이 있답니다...
사업소에선 인젝터 및 DPF클리닝은 해 주지않는답니다..
장비도 없을뿐더러 수리는 해 주지 않는답니다..
교환하고 말죠...
인젝터클리닝 후
신품 동와샤 장착한 상태입니다..
현제 이 상태에서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담엔 무조건 바꾸어야하니까
6만킬로 되기전에 인젝터 클리닝
꼭! 해 주세요...^^
인젝터클리닝 후
인젝터 코딩을 하면
연료절감 및 배기가스가 줄어들기에
꼭 해 주어야 하는데
QM5는 다른 차량과 달리
인젝터코딩 후 초기화를 해야 한답니다..
안그럼 허빵입니다...ㅎㅎ
인젝터 초기화를
각 인젝터마다 해 주어야
인젝터코딩이 완료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