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을 나는 포뮬러 1: 하늘을 나는 자동차가 곧 현실이 될 수 있을까요?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3/4/6/could-racing-give-us-flying-cars-an-australian-startup-thinks-so
하늘을 나는 포뮬러 1: 하늘을 나는 자동차가 곧 현실이 될 수 있을까요?
Alauda Aeronautics는 세계 최초의 비행 자동차 경주가 미래형 자동차를 일상의 현실로 만들기를 희망합니다.
호주 스타트업 Alauda Aeronautics는 경주가 실행 가능한 비행 자동차의 핵심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파일: Alauda Aeronautics]
이안 노이바우어
2023년 4월 6일에 게시됨2023년 4월 6일
호주 애들레이드(Adelaide) – 1980년대부터 발명가들은 백 투 더 퓨처(Back to the Future)와 제트슨 가족(The Jetsons)에 나오는 하늘을 나는 자동차를 현실로 만들겠다고 약속했습니다.
Toyota, AirBus, Hyundai 및 Google 공동 창립자 Larry Page가 지원하는 프로젝트인 Kitty Hawk를 포함한 회사는 여전히 상업적으로 실행 가능한 최초의 VTOL(수직 이착륙) 차량을 개발하고 초기 산업에서 돈을 벌기 위해 경쟁하고 있습니다. Morgan Stanley는 2040년까지 1조 달러의 가치가 있을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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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이들 회사 중 어느 곳도 하늘을 나는 자동차를 판매하지 않았습니다.
이제 잘 알려지지 않은 호주의 VTOL 항공기 제조업체가 세계 최초의 많은 자동차 제조업체가 사용하는 전략을 채택하여 문제를 해결하려고 시도하고 있습니다.
내년에 애들레이드에 본사를 둔 Alauda Aeronautics는 호주 사막에서 세계 최초의 유인 비행 자동차 경주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이 경주는 하늘의 포뮬러 원으로 불리는 Airspeeder라는 고위험 시리즈입니다.
2016년 Alauda를 설립한 인터넷 기업가 Matt Pearson은 Al Jazeera와의 인터뷰에서 "지금까지 모든 사람이 실패한 이유는 씹을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이 깨물었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새로운 차량을 발명하고, 생산에 투입하고, 규제 환경을 바꾸고, 상업용 승객 서비스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그 중 하나를 하는 것만으로도 힘든 일이다. 한 단계에서 모든 작업을 수행하려는 시도는 아직 가능하지 않습니다.”
Alauda Aeronautics CEO Matt Pearson은 세계 최초의 유인 비행 자동차 경주를 개최하기를 희망합니다 [파일: Alauda Aeronautics]
Pearson의 임무는 역사, 특히 Daimler Benz가 최초의 자동차를 발명한 1886년부터 Henry Ford가 Model-T의 가격을 대량 생산을 통해 평균 미국 노동자의 약 4개월치 임금으로 낮춘 1925년 사이의 기간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컨베이어 벨트 사용.
"그 사이에 무슨 일이 있었나요?" 피어슨이 말했다. “자동차 제조업체는 차량 공유에 초점을 맞추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경주에 집중했습니다. Henry Ford, Marcel Renault, Rolls Royce, 심지어 Tesla. 그들은 모두 모터스포츠에서 시작했습니다.”
Alauda는 지난 6년 동안 11대의 자율 전기 VTOL 항공기를 개발했으며 올해 초 첫 승무원 버전인 Mk4를 공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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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00마력을 제공하는 수소 전지 전기 터보 엔진으로 구동되는 이 항공기는 30초 이내에 시속 360km(시속 223마일)의 속도에 도달할 수 있는 가장 빠른 VTOL 항공기로 청구됩니다.
내년부터 이 모델은 Fox Sports Australia를 통해 전 세계에 방송되는 에어스피더 팀 레이스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Pearson은 “현재 Mk4는 개당 수백만 달러입니다. 하지만 결국 Tesla와 같은 가격이 될 수 없는 이유를 알 수 없습니다. 비싼 것은 그것들을 만드는 것이 아닙니다. 엔지니어링입니다.”
Ford Model T는 최초의 저렴한 자동차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파일: Robert Galbraith/Reuters]
뉴사우스웨일스 대학교의 항공우주 설계 전문가인 Sonya Brown은 Alauda의 비즈니스 모델에 장점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브라운은 알 자지라와의 인터뷰에서 “포뮬러 원을 보면 거기에서 나온 많은 기술이 승용차에 적용되고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대기업이 탐색 중인 에어택시나 정부가 관심을 보이는 에어앰뷸런스 같은 다른 전략보다 나을 게 없다고는 말하지 않겠다. 중요한 것은 문제가 다양한 방식으로 접근되고 있으며 이는 이 기술이 미래에 얼마나 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거대 승차 공유 회사인 우버(Uber)는 2017년 벨 헬리콥터(Bell Helicopters)와 함께 스마트폰을 통해 접근할 수 있는 하늘을 나는 택시 네트워크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는 합작 회사인 엘리베이트(Elevate)를 출시하면서 항공 택시 개념을 개척했습니다.
미치 스나이더 벨헬리콥터 최고경영자(CEO)는 2023년까지 로스엔젤레스에서 하늘을 나는 택시를 출시하겠다고 약속했다.
독일의 볼로콥터(Volocopter)는 2017년 두바이에서 자율 2인승 전동 VTOL 항공기의 처녀 시험 비행을 마친 후 2022년까지 도시에서 서비스를 시작하겠다고 말한 훨씬 더 야심찬 약속을 했습니다.
이 약속은 지난달 셰이크 모하메드 빈 라시드 알 막툼 아랍에미리트(UAE) 총리가 트위터를 통해 2026년까지 세계 최초의 하늘을 나는 택시 서비스가 도시에서 가동될 것이라고 발표하면서 두바이에서 다시 반복됐다.
현재 이 계획에 대해 두바이 도로교통청과 협력하고 있는 3개 VTOL 항공기 제조업체 중 하나인 Joby Aviation의 대변인 Oliver Walker-Jones는 성명에서 "우리는 기회에 흥분하고 가능성을 적극적으로 탐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Volocopter는 파트너가 아닙니다.
독일의 Volocopter는 2017년 두바이에서 자율 2인승 전동 VTOL 항공기를 테스트했습니다. [파일: Amr Alfiky/Reuters]
지난 달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은 미국 생활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한 "양자 도약" 제안의 일환으로 VTOL 항공기에 대한 막대한 투자를 촉구했습니다.
Alauda는 이미 2년 동안 남호주 사막에서 VTOL 항공기를 경주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경주는 무인 항공기처럼 지상의 조종사가 차량을 원격으로 비행했기 때문에 거의 관심을 끌지 못했습니다.
Mk4는 조종사를 조종석에 태워 경주를 다음 단계로 끌어올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Alauda의 Pearson이 하늘을 나는 자동차의 혁신을 주도하기 위해 기대하고 있는 새로운 후원 및 미디어 기회를 열어줍니다.
그러나 전문가들에 따르면 인간이 조종하는 비행체를 공중에 띄우는 것은 많은 안전 및 기타 실질적인 문제를 제기합니다.
"이 기술이 최대한의 잠재력을 발휘하려면 수백 대의 공중을 동시에 비행해야 하며 이는 공기 충돌 및 고장 가능성과 함께 많은 위험을 초래합니다."라고 University of the University의 항공 우주 설계 전문가인 Brown은 말했습니다. 뉴 사우스 웨일즈.
“자동차가 고장나면 사고가 날 가능성은 낮지만 공기 중 고장은 훨씬 더 큰 의미가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훨씬 더 많은 자동화가 필요하며 일종의 교통 통제와 공중 회랑도 필요합니다. 그리고 하늘에 교통 신호를 놓을 수 없기 때문에 VTOL에는 매우 우수한 충돌 방지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Alauda Aeronautics는 지난 2년 동안 호주 사막에서 이름 없는 VTOL 항공기로 경주를 진행했습니다. [파일: Alauda Aeronautics]
영국 Loughborough 대학의 운송 안전 전문가인 Andrew Morris도 이에 동의합니다.
“혁신을 주도하기 위해 모터스포츠를 이용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Formula One과 같은 모터스포츠는 엄격하게 규제되며 안전 고려 사항이 가장 중요합니다. Formula One의 모든 사람들이 그것을 준수하기 때문에 작동합니다.”라고 Morris는 Al Jazeera에 말했습니다.
"또한 비행 자동차를 조종할 수 있는 사람과 비행기가 어디로 날아갈 수 있는지, 심지어 비행 자동차를 분리하기 위한 공기 통로가 있는지에 대해 매우 엄격한 규제가 필요할 것입니다. ? 일부 사람들이 제트 스키를 사용하는 방법을 보면 가능한 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Morris는 오늘날 일반 자동차에 존재하는 것과 같은 효과적인 "모두를 위한 자유"는 잠재적으로 재앙이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사람들이 아침에 하늘을 나는 자동차를 사서 그날 오후에 하늘로 날아오르는 것을 상상해보세요." "그 결과는 재앙이 될 것이며 이는 업계를 효과적으로 멈출 수 있습니다."
위대함의 정점에서 기업가의 지칠 줄 모르는 에너지를 발산하는 Pearson은 그러한 우려에 의해 단계적으로 진행되지 않습니다.
"인간은 지상에서든 하늘에서든 라인 사이를 운전하는 데 꽤 능숙합니다. 큰 차이는 없을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이미 경주 트랙이 어디에 있는지 조종사에게 보여주는 비행 자동차 화면에 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통제된 환경에서 경주하는 것이 이러한 기능을 개발하는 좋은 방법입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그거 정말 신난다."
출처 : 알 자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