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시드마이어의 문명3
 
 
 
 

최근 댓글 보기

 
최신 댓글이 없습니다.
 
카페 게시글
잡담들(Free board) 맵 재생성이 꼭 필요한 이유.
개떵이 추천 0 조회 432 08.09.22 13:55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8.09.22 23:40

    첫댓글 게임의 목적이 꼭 승리만은 아니라는 교훈이랄까...?

  • 08.09.23 02:31

    국가의 흥망은 지도자나 국민성보다는 지리, 기후적 여건이 결정한다는 보편적 지식을 주기 위함 -_-; 이라고 생각합시다. (총균쇠 참조)

  • 08.09.23 10:58

    땅빨.

  • 08.09.23 20:12

    땅을 보고 전략을 세워야죠. 이게 기본입니다. 머 전략을 세우고 플레이하려면 그에 맞는 땅을 맞추는게 맵 재생성이겠죠 ㅋ... 그리고 난이도가 높다면 너무 많은 재생성보다는 그냥 대충 그 문명 특성에 맞는땅이면 고고싱하는게 어업을 가지고 시작하면 필시 어업자원이 있어야 한다던가 시작 기술과 맞는 자원을 지녀야 그나마 할만하죠.

  • 작성자 08.09.23 23:15

    대략 식량자원에 있어서 선호 순위가 농 목 어 순서입니다. 어업을 가지고 시작한다 해도 작업선 만드는 망치에 전사및 개척자를 뽑지 못해서 신난이도에서 어자원가지고는 시작을 못하죠..

  • 08.09.26 15:13

    에에.. 저 고난이도에서 어업자원 스타트 꽤나 좋아합니다. 아 모든 난이도에서도 그것은 상관 없다고 봅니다. 어업자원 스타트도 쓸만 한 걸요. 어자원 스타트가 좋은 것은 인구 증산이 가능하다는 것 (개척자, 일꾼은 불가), 또한 식량과 동시에 돈도 함께 준다는 점, 초반 적의 공격에 파괴가 힘들다는 것 등등이겠죠.

  • 08.09.25 18:50

    이모탈에서 버벅이기는 합니다만 작업선도 뭐 나쁘지 않은것 같습니다. 일꾼대신 작업선을 만드는 것이니 비용도 저렴한 편이지요. 광산이 시작기술이 아닌 경우 청동기 갈동안 일꾼은 도로까는건데 해양자원을 먼저 쓰다가 청동기나 도로등이 개발될 쯤에 일꾼 개척자 뽑아도 되겠지요.

  • 08.09.26 12:23

    작업선 만든 다음에 일꾼이나 개척자 빨리 뽑고 싶으면 가속하면 그만이죠.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