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지 이승헌의 뇌 활용 시스텝, BOS의 효과!
20세기를 넘어 21세기로 넘어오면서, 많은 사람들이 삶의 질 향상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웰빙(Well-Being)을 넘어 힐링(Healing)으로 관심이 넘어가고 있는 것이죠.
특히 생각을 바꾸고 삶의 질 향상에 근본적으로 관여하는 '뇌(brain)'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뇌를 활용하는 방법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전 세계적으로 뇌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이 많이 이루어지고 있죠.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이승헌 총장은 뇌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으로
BOS(Brain Operaiton System ; 뇌운영시스템)를 개발했는데요.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이승헌 총장은 (주)단월드의 설립자로,
한국식 명상을 현대식으로 발전시켜 많은 사람들에게 보급시킨 사람으로 유명하죠.
BOS는 미래교육시스템의 하나인 뇌교육의 핵심원천기술로 알려져 있습니다.
BOS는 두뇌발달 원리와 과학적 체계에 따른 5단계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오늘은 BOS 5단계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 드릴까 해요.
21세기를 주도하는 뇌 활용법! BOS 5단계
제 1 단계 : 뇌 감각 깨우기
뇌에 존재하는 뇌운영시스템을 자각하는 단계.
몸의 감각을 제대로 깨우는 과정을 통해 뇌와 몸이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지를 자각하게 되고,
자신의 뇌 상태를 제대로 바라 볼 수 있게 한다.
제 2 단계 : 뇌 유연화하기
뇌를 구성하는 '의식' 과 '육체'가 긴밀하게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단계.
뇌 속 기억이나 정보에 끌려다니지 않고 정보의 주인으로써 선택하고 현실을 변화시킬 수 있는 힘을 기르는데 목적이 있다.
이 과정을 통해 자신감이 커지고 마음의 힘이 강해진다.
제 3 단계 : 뇌 정화하기
숱한 고정관념과 선입견, 피해의식 등을 하나씩 걷어내어 본래의 '자아(自我)'를 만나는 단계.
부정적 정보를 정화하고 뇌의 본래 상태를 회복하는 BOS의 핵심단계이기도 하다.
내 감정의 주인이 되는 '내 마음은 내가 아니라 내 것'임을 체험하는 과정이며, 순수한 상태의 뇌를 회복함으로써 통합적인 뇌기능의 발현을 가져올 기반을 마련하는 단계이기도 하다.
제 4 단계 : 뇌 통합하기
편향적인 뇌기능의 사용을 조화롭게 하고, 억눌렸던 감정중추의 기능을 자유로이 조절하는 단계.
수많은 고정관념과 피해의식으로 남아있던 부정적인 정보들을 걷어내고, 위축되어 가는 뇌간의 생명중추기능을 되돌려 인간 뇌가 가진 본래의 기능을 회복하는 단계이기도 하다. 그 과정에서 뇌의 잠재된 기능이 발현되기도 한다.
제 5 단계 : 뇌의 주인되기.
현실속에서 자신의 뇌를 운영해가면서 매일매일 뇌를 관리하고 체크하며 습관을 형성하는 단계.
5단계에서는 통합된 뇌의 창조력을 100% 활용하는 좋은 정보, 즉 비전(VISION)이 필요하다.
비전은 복잡하지 않고 단순하며, 오해의 여지가 없을만큼 명료할 수록 좋다. 뇌는 방향성이 있을 때 움직이는 대표적인 복합계이기 때문이다. 그 과정에서 창조가 일어나며, BOS 가 뇌 속 깊숙히 자리하게 된다.
뇌활용 BOS, 정말 멋지죠?
뇌 활용법 BOS를 통해, 이렇게 뇌를 관리하고 목표를 바로 이루는 힘을 키워보세요!
첫댓글 뇌활용법 정말 멋지네요~~~ 뇌활용법으로 뇌활용 해야 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