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 5월 29일 우리회사 지역총판인(충청도권)청원에위치한 솔로몬과,강원도지역총판인춘천에있는 대신사무용가구를 다녀왔습니다. 한번도 가보지 못한 곳이라 네비게이션을 달고 갔습니다. 요즘은 목적지까지 길 안내를 해주는 네비게이션이 운전자들의 필수 품목이 된 것 같습니다.
예전 같으면 항상 지도를 보면서 늘 이정표에 주의하면서 찾아갔을 것입니다. 그러나 고속도로에서 아차 실수라도 할 때에는 대책없이 다음 톨게이트까지 밀려갔다가 돌아와야 했습니다. 어떨 때는 위험하게 후진할 때도 있었고 삼각 황색선이나 갓길에 세우고 고민을 해야 했습니다.
지도만 보고 찾아갈 때는 행여 잘못 빠질새라 늘 초조했고 마음이 긴장돼었습니다. 도심에서는 한 순간 방향 감각을 잃어버리기 쉽고 지나가는 행인이 없는 밤길에는 막막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잘 모르는 곳에 가기가 겁이 났습니다.
어디서 찍혔는지 알지도 못하는 사이 속도위반 과태료가 날아오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네비는 지도와는 그 차원이 달랐습니다. 네비는 실시간 나의 위치와 움직이는 방향이나 거리 지도나 입체영상과 화살표로 계속해서 보여줄 뿐만 아니라 어디로 가라고 음성으로 계속 지시해 주기 때문에 처음 가는 길도 아주 잘 아는 길처럼 갈 수가 있었습니다.
위성에서 실시간으로 위치와 정보를 쏘아주기 때문에 마치 길을 잘 아는 안내자가 곁에서 친절하게 가이드를 해 주는 것 같았습니다.
최단코스나, 추천도로등을 보여줄 뿐 아니라 소요시간, 거리, 방향등을 즉각 즉각 보여줍니다. 고속도로 톨게이트비가 얼마인지 미리 알려주고 감시카메라의 위치까지 알려주므로 과태료를 낼 일도 없습니다. 뿐 아니라 인근의 숙박시설과 음식점, 명승지까지 순간 순간 검색해 낼 수 있으니 여행자에게는 편리하겠더군요.
제가 네비게이션의 장점을 장황하게 설명하는 이유는 천성 길로 찾아갈 수 있는 지도가... 성경이라면 네비게이션은... 성령님의 역할과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성령안에서 기도한다면 실시간 자기 위치뿐 아니라 할 일과, 자신의 목적지까지 분명하게 잘 알 수 있습니다. 막막한 여행 길과 같은 이 세상의 삶이 가볍고 즐거워집니다.
첫댓글 어쪄면 그대는 믿음도 좋고 그러실까...
그런 첨단 문화 땜에 좋은일도 있지만 믿음만큼은 순전하게 내 의지가 그분이 도와주셔야 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