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66회(2014년 8월) 대덕산악회 산행 안내
회원 여러분 그동안 안녕하십니까?
이제 더위도 막바지에 이르렸습니다. 입추, 말복도 지났으니 가을이 코앞으로 닥아왔네요. 조금 있으면 온 산이 울긋불긋 색동옷으로 갈아 입겠지요. 그래서 막바지 여름을 시원한 바닷바람으로 날려 버릴까 싶어 이번에는 비다 가운데 있는 나로도의 봉래산으로 정했습니다. 우리나라 로캣 발사기지인 나로도는에는 우주센터와 우주과학관등이 있는 곳으로 직접 관람하기에는 사전 예약이 필요한 곳이지만 멀리서나마 한번 보고 오는 것도 의미있는 행사일 것 같습니다. 많이 참석해 주세요.
- 아 래 -
◐ 일시 ; 2014년 8월 24일(일요일) *매월 넷째 일요일(우천불구)
◐ 행선지 ; 고흥 봉래산(410m).
◐ 회비 ; 정회원 20,000원, 준회원 25,000원
◐ 개인준비물 ; 중식 도시락. 식수. 개인간식. ( 조식과 하산주는 제공)
- 출발시간과 승차위치 -
☞ 07;00 어린이회관 입구 ☞ 07;10 대구은행 본점 대각선 건너편
☞ 07;20 반월당 현대백화점 서쪽 ☞ 07;30 서남시장 앞 버스정류소
☞ 07;40 성서 향군회관 앞(신호 건너기 전)
- 알아두실 일 -
◈ 참가희망자는 8월 21일(목)까지 부회장에게 신청. (☎ 010-3829-1833)
◈ 전화 신청 : 오후 6시30분 이후 통화 가능. ◈ 문자 신청 : 시간제한 없음.
◈ 매회 결산. 참석자. 산행후기는 daum카페 『2009 대덕산악회』참조.
[고흥 봉래산 안내]
전남 고흥 나로도 봉래면에 있는 봉래산은 아침해가 수평선 너머에서 솟아 오르듯이 쪽빛보다 더 푸른 바다 한 가운데서 봉긋 솟아오른 세 봉우리(봉래산, 마치산, 장포산)가 너무 아름다워 중국 사신들이 왕래하면서 중국 제일의 봉래산에 비유하여 붙인 이름이라고 합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완만해 보이는 산이지만 섬에 들어 있는 산 답게 등산하는 묘미가 있고 정상에 올라 서면 봉화대가 있고 다도해의 수려한 경관과 인근 화정면 선죽도를 가까이 볼수 있다. 일제시대 시험림으로 조성된 하늘을 찌를 듯 군락을 이루고 있는 80년 이상된 삼나무 편백 3만주의 울창한 숲은 삼림욕을 즐길 수 있으면 보는 이로 하여금 숲이 주는 편안함과 자연에 도취되어 감탄을 자아낼 정도이다.
국내 대표적 희귀 야생화인 복수초의 대규묘 자생 군락지로도 유명하다. 덕암산 중턱에는 지방유형문화재인 봉래사 산중 탱화가 있는 봉래사가 있고 해변가 기슭에는 유명한 로캣발사 기지와 우주과학관, 우주 센터등이 있다.
2014년 8월
대덕산악회 회장 신 정 희
봉래산(410m)
봉래산은 봄이 빨리 찾아오는 한반도 남쪽인 전남 고흥군 봉래면 외나로도에
자리하고 있는 산으로 높이가410m이다
봉래산은 여름 금강산을 일컫는 이름을 지니고 있지만
산세나 풍광은 별로 닮지 않았으며 대신 완만한 산줄기가 넉넉한 모습으로 이어지며
산길 주변에 눈속에서 꽃이 핀다는 복수초 군락지여서
3월 이면 곳곳에 노란색 꽃잎을 드러낸 복수초가 등산객을 반긴다.
고흥에서 가장 아름다운 숲. 외나로도 봉래산 자락에 사계절 푸른 모습을 자랑하고 있는 '삼나무 숲' 이 웰빙 건강바람을 타고 요즘 한창 인기를 얻어가고 있다.고흥군은 최근 우주센터 건설에 힘입어 외나로도 삼나무 숲에 등산객들의 발길이 쇄도함에 따라 임도(산길) 정비, 안내표지판 설치 등 등산객들이 불편이 없도록 주변정리에 힘을 쏟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