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서비스 개선에 휴대폰을 이용한 첨단 서비스가 활용된다. 충청남도교육청은 친절한 민원해소를 위하여 종합 정보전달 체계인 '충남교육알리미시스템(http://send.cne.go.kr)'을 본청 전산실에 구축하고 2월 1일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실시했다.
|
휴대폰으로 민원처리 결과를 알려주는 서비스 화면 | 주요서비스 내용으로는, 민원인에 대한 민원처리 사항 안내로 민원인에게 단계별 처리 결과를 유무선전화를 통하여 문자 또는 음성으로 알려줌으로써 보다 향상된 대민업무 서비스가 제공된다.
민원인은 민원 신청 시에 처리 결과를 전달받을 수 있는 유무선 전화번호를 민원신청 서류에 적어 제출하면 되며, 이와 관련된 통화 비용은 충남교육청이 부담한다.
발송전용 전자우편서비스에서는 교육수요자의 요구에 충족할 수 있는 『맞춤형 교육정보』를 제공하며, 충남교육에 관심이 있으신 교육가족은 『충남교육알리미시스템』에 접속하여 가입란에 성명과 전자우편주소를 입력하고 전달받고자 하는 정보에 마우스를 클릭하면 된다.
또한 설문조사 기능을 이용하여 각종 교육 현안사항에 대하여 여론을 수집하고 이를 제반 교육정책에 반영함으로써 미래를 향하여 힘차게 도약하는 충남교육의 기반을 조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본 시스템은 재난 재해복구와 관련한 비상연락체계 운영과 충남교육과 관련한 각종 홍보자료 제공 등에 활용될 계획이며, 앞으로 상반기 운영 결과를 토대로 임해수련원, 학생회관 등의 예약시스템에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