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지고코
후지산 분화시 생긴 다섯 개의 호수로 후지산 등반을 제외하면 이 호수 주변에 볼거리와 놀거리가다 모여있다.
후지산 북쪽 기슭에 자리잡고 있는 야마나카코, 가와구치코, 사이코, 쇼지코, 모토스코등 다섯 호수로 주변에 위락시설이 잘 마련된 무가나쿠와 가와구치코가 크고 아름답다.
사이코, 쇼지코, 모토스코 주변은 시설이 좀 떨어지는 편이다. 후지고코에선 여름엔 낚시와 캠핑을 캠핑과 겨울엔 스키를 탈수 있으며 숙박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다. ≫ 야마나카코 후지고코중 가장 큰 호수로 해발 981m에 위치하며 둘레 13km에 깊이 16m이다. 호수 주변에 고급호텔과 빌라들이 즐비하며 골프장도 있다. 여름에는 축제도 열리므로 가장 인기가 있다. 호수 주변은 낙엽송이 둘러싸고 있고 유람선을 타고 호수 위에서 후지산을 보는 것도 색다른 맛이 될 것이다. ≫ 가와구치코 야마나카코 다음으로 큰 호수로 해발 831m에 둘레 20km에 깊이 21.8m이다. 야마나카코와 더불어 인기있는 곳으로 수면에 비친 후지산의 모습이 아름답다. 늦가을에 흰눈에 덮인 산정과 주변의 단풍은 일본을 상징하는 절경이라고 할 수 있다. ≫ 모토스코 해발 900m에 위치하며 깊이가 무려 138m로 후지고코 중에서 가장 깊다. 코발트 빛의 아름다운 수면에 수온이 일정하여 겨울에도 얼지 않는다. 오천엔 지폐 뒷면의 후지산과 호수 모습이 바로 이 모토스코에서 본 것이다. 호수 주변에는 스포츠 센터와 캠프장이 있으며, 근방에 시라이토 폭포가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