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 세계적 환경복지활동 ‘클린월드운동’ 전개
전주·김제·익산·완주 등 전북서도 적극 동참
UN DGC(공보국) 협력단체인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이하 위러브유)가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5월부터 6월까지 클린월드운동을 전개한다.
서울과 6대 광역시, 경기, 강원, 충청, 경상, 전라 등 국내 각지는 물론 미국, 칠레, 네덜란드, 몽골, 캄보디아, 네팔, 말라위, 케냐, 호주 등 세계 각국에서 동참한다.
위러브유 관계자는 “인류 복지와 떼려야 뗄 수 없는 것이 지구환경이다. 환경보호를 실천하며 세계인의 지속 가능한 행복을 도모하는 ‘클린월드운동’에 회원들이 한뜻으로 동참했다”며 “하나뿐인 삶의 터전을 보존하는 것은 물론 후대에게 아름다운 보금자리를 물려주는 일에 더욱 많은 사람들이 함께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전북에서도 동참한다. 덕진구 호성동, 완산구 효자3동·완산동·중화산2동 등 전주 각지는 물론 익산, 김제, 완주에서도 실시된다.
지난 19일, 덕진구에서 열린 클린월드운동에는 위러브유 회원과 가족, 이웃 등 약 300명이 함께하며 환경사랑을 실천했다. 호성동 주민센터에서는 이들을 반기며 쓰레기봉투 등 청소도구를 지원했다.
서세현 동장은 “지자체에서 쓰레기를 치우고 치우고 해도 또 이렇게 많은 쓰레기가 쌓이는 것을 보면서 한편으로 안타깝다는 생각도 들었다. 하지만 국제 위러브유 운동본부 회원 여러분들에 작은 손길 손길들이 모여서 호성동 지역 일대를 깨끗하게 정화 활동을 해주신 것에 대해서 정말 감사 드린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http://www.jtnews.kr/news/articleView.html?idxno=42660
6월 5일이 세계 환경의 날이라고 해요.
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은 매년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서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을 전개하는데요.
올해도 어김없네요^^
하나 뿐인 삶의 터전 지구를 아름답게 보전해서
우리 후대에게 물려주는 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의 클린월드운동에
조금이라도 동참하렵니다^^
우리 함께해요~~
첫댓글 전북에서도 활발하게 클린월드운동을 전개하셨네요^^
세계 환경의 날을 맞이하여 클린월드운동을 꾸준히 전개하는 위러브유 소식 감동입니다.
회원님들의 밝은 미소에 기분이 좋아집니다~ㅎㅎㅎ 위러브유운동본부~! 멋진활동 감사합니다~ㅎ
클린월드운동을 통해서 지구가 더 깨끗해진 하루였겠어요~
위러브유 감사합니다!
전세계클린월드운동~ 멋져요.^^